티스토리 뷰

서울 구경, 서울관광 1일 코스 추천 (광장시장 누드김밥 - 광장시장 구제상가 - 광장시장 녹두빈대떡 - 종로신진시장 - 청계천 -동묘시장)

 

오늘은 대구에서 일을 도와주기 위해 잠시 올라왔던 사촌동생을 위해 서울구경 사실은 울 광장시장 먹거리탐방을 했던 코스를 올려보도록할게요.

 

광장시장

 

저희는 홍대에서 출발하였기에 버스를 타고 바로 광장시장 근처에서 내렸어요. (지하철 역에서 내려서 바로 들어가는 입구도 있으니 본인위치에서 길찾기를 통해 찾으시는게 제일 빠르겠죠?)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시장느낌 물씬 풍기는 옛 달력부터 해서 비누, 건강식품들에 신나기 시작한 마음을 감출수 없었습니다.

 

서울구경

 

사실 저희의 코스는 이미 정해져 있었어요. 먼저 광장시장 베스트 메뉴인 광장시장 원조 누드김밥 잡채를 먹은후 구제시장 그리고 먹거리 탐방 후, 동묘시장으로 넘어가는 스케줄이였어요.

 

서울여행

 

광장시장에는 들어가는 입구가 여러개가 있기에 내린 위치에서 원하는 길을 잘 찾아가야하는데요. 이번에 들어가는 입구는 사람이 없는 입구였어요. 아마도 옷종류를 팔아서 더 그런듯 싶습니다. 

 

 

 

광장시장에서 사람이 제일 많은 골목은 바로 먹거리 골목 빈대떡과 낙지탕탕이 골목인것 같아요.

 

예전에 외국인 친구가 놀러와서 서울관광코스로 광장시장을 보여줬었는데, 그때는 바로 먹거리 골목으로 들어가서 사람이 가득 했었는데, 다른 모습에 사뭇 놀랐습니다.(사실 코로나 때문인가 싶었는데 딱히 그런건 아니고 골목마다 느낌이 많이 다르더라구요.)

 

서울1일코스

 

안내를 도와주시는 분들이 앞에서 지도를 나눠주셔서 저희도 하나를 받아보았습니다. 

 

광장시장구경

 

광장시장의 전체를 한눈에 볼 수있는 지도라 들고 다니면서 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사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 검색하는데 이렇게 지도 보고 가는 재미도 있으니 한번쯤은 핸드폰은 주머니에 넣고 지도여행에 도전해보세요.)

 

광장시장구경하기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싶어서 파일로 올릴께요.

 

[크기변환]KakaoTalk_20201112_193803802_04.jpg
0.27MB
[크기변환]KakaoTalk_20201112_193803802_05.jpg
0.23MB

저희의 첫 코스는 바로 제일 핵심인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왔던 광장시장 누드김밥! (사실 광장시장도착 전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인지라 너무 배가 고팠습니다.)

 

광장시장누드김밥

 

광장시장 누드김밥 위치는?

빈대떡 골목과는 반대쪽에 위치해 있기에 서울여행코스에 따라 순서를 봐서 넣는게 좋을것 같아요.

 

 

 

종로5가역 8번출구나 7번 출구와 종로3가역 12번 출구, 을지로4가역 3,4번출구 사이에 있어서 위치를 체크후 지도앱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광장시장원조누드치즈김밥 이라고 지도앱에 치면 바로광장시장 누드김밥 위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치를 찾아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누드김밥 골목이 쭉 늘어져 있는데요! 빈대떡골목보다는 훨씬 적지만 그래도 백종원 3대 천왕의 영향인지 알수는 없지만 다 원조라고 외치는 누드김밥집이 쫙 있어요.

 

백종원누드김밥

 

그중에서도 원조는 바로 골목에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김밥집인데요.

 

누드김밥원조

 

이렇게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했다는 간판이 있으니 요걸 보고 주문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광장시장 원조누드치즈김밥 가격은?

 

광장시장누드김밥원조

 

광장시장 누드김밥 영업시간은?

광장시장 누드김밥 영업시간은 새벽 5시30분 부터 저녁 8시까지 입니다. 단, 잡채는 11시 이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음료는 따로 챙겨가시는게 좋으며 포장마차처럼 한켠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으나 자리가 많지는 않아 복불복이라고 할 수있어요.

 

★원조누드치즈김밥 후뮤날은 매주 일요일 휴무이니 참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미리 전화 주문 및 포장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010-3164-1145★

 

저희는 1시쯤 이곳에 도착했는데요! 확실히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북적이더라구요. 일단 옆쪽에 남아있는 자리는 없어서 주문후 앞에서 먹다가 자리가 나면 그쪽으로 넘어가자 싶었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잡채김밥2개와 부산어묵 3개를 시켰습니다. 이렇게 주문후에는 돈을 넣고 셀프로 거스름돈을 가져가면 됩니다.

 

광장시장김밥

 

이미 많은 분들이 주문을 하시고 기다리고 있는 중이였는데요! 포장하러 오시는 분들도 중간중간 계속 오시더라구요. 

 

광장시장맛집구경

 

그만큼 사람이 많이 와서 그런지 김밥을 마시는 속도도 엄청빠르시네요! 사실 저희는 잡채를 비비는 모습도 보고 싶었지만 그건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주문한지 5분도 안되서 나온 메뉴들! 진짜 빠르쥬~?! 

 

잡채김밥

 

딱 봤을때는 투박해보이는데, 어떤 맛일까 궁금했어요! 내가 상상한 그맛일까?!

 

광장시장잡채

 

이 치즈누드김밥의 포인트는 고추간장인데요! 잡채위에도 살짝 뿌려주셨는데, 꼭 드시기 전에 약간 비벼주세요.(안비비고 먹었더니 부분적으로 짠 부분이 있어요.)

 

광장시장녹두빈대떡

 

참치가 가득 담아있는 치즈누드김밥에 고추간장을 척 올려서 한입에 쑥!

 

광장시장꼭먹어야할

 

그리고 마무리는 잡채를 호로록~~~!!  

 

김밥은 너무 맛있었어요. 잡채도 괜찮았는데 확실히 그냥 비벼서 만든거라 불은 잡채느낌이였습니다. 그래도 그 둘의 조합은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크게 뭐가 들어간것도 아닌데 자꾸 땡기는 맛? 먹으면서 맛있는데? 생각보다 맛있는데? 맛있어 라면서 먹었어요.

 

광장시장녹두부침개

 

이렇게 접시를 깨끗하게 비우고, 추가 주문을 하고 싶었지만 앞으로 먹을 음식들이 많아서 아쉽지만 추가로 주문하지는 못했습니다. 

 

집에서 한번 해먹어보고 싶은 생각도 들구요~ 이건 돌아가도 생각나겠다 하면서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어요.  

 

다음음식을 맛있게 먹기위해서는 배가 엄청 부른건 아니지만 소화를 좀 더 시켜야 했기에! 광장시장 구제상가를 한바퀴 돌고 가기로 했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씨 구제상가 편을 예전에 보고 가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가보게 되었네요.

 

구제시장

 

광장시장 수제구제상가와 광장시장 먹거리탐방은 탐방이 궁금하시다면?

https://mulgammom.tistory.com/125

 

외국인 친구에게 추천 해줄만한 외국인 서울 여행 1일 관광코스 2편은 ↑

광장시장 빈티지 구제시장+광장지상 빈대떡 + 종로신진시장 +동대문시장+ 청계천 구경에 대해 소개해보도록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