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1일 관광코스 2탄, 광장시장 수입 구제상가+종로신진시장+청계천+동대문+동묘시장 

 

지난번 포스트 했던 광장시장 누드김밥에 만족감을 느끼며 소화를 시키기 위해 들어간 광장시장 수입구제상가!

 

서울관광코스

 

보이는 입구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늘어선 빈티지가게들,

 

구역구역마다 느낌이 조금 다르니까 들어가서 어랏?! 좀 나이대 있는 옷들인데 하고 돌아서시지 말고 한바퀴 돌다 보면 원하시는 구제가게를 찾으실 수 있어요!

 

 

광장시장 수입구제상가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영업하며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영업,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19시까지 영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평일에 닫혀있는 가게들도 많은것 같아요. (가게를 돌다 보면 사장님들이 옷을 사진으로 찍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나 사이트에서 다 판매를 하고 있어서 가게오픈은 다 다른것 같습니다.)

 

 

광장시장구제상가

 

확실히 안쪽으로 들어가니 가게주인분들도 젊으신 분들만 계시고, 예쁜옷들도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구제상가지만 수입구제라서 그런지 가격대는 생각 했던 것보다 높은 편이였어요. 궁금해서 물어본 옷들의 가격대가 기본 7만원 이상이더라구요. 

 

광장시장구제

 

광장시장 수입구제상가에는 옷 뿐만 아니라 신발, 가방류도 판매하고 있어서 나름 재미있게 구경했어요.

 

광장시장빈티지

 

특히, 신발코너에는 닥터마틴 신발이 유독 많이 보이던군요!

 

광장빈티지시장

 

돌아도 돌아도 나오는 가게들! 지나온 곳인가? 의문이 들때쯤 출구를 발견!

 

광장시장빈티지가게

 

미로같은 구제시장을 나와 빈대떡골목을 향해 걸어갑니다. 걸어가는 길에도 다양한 물건들(해산물,옛날과자, 식품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역시나 이쪽 골목도 사람은 많이 없더라구요.

 

빈티지

 

그러나 빈대떡골목에 도착하는 순간!

 

광장시장구제시장추천

 

다른세상이 펼쳐지는듯?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여기도 역시나 원조라 외치는 빈대떡 가게들이 쭈욱 있어서 저희는 그냥 바로 보이는 순희네 빈대떡에서 빈대떡을 5,000원에 한장 포장했어요.

 

광장구제

 

바로 먹을건 아니고 나중에 집에가서 먹을 생각이여서 바로 구운거말고 그냥 달라고 부탁드렸어요. 

 

구제시장구경하기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빈대떡 구경을 하는데, 냄새+소리가 너무 좋더라구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녹두빈대떡을 사러 오면 저렇게 계속~ 쉼없이 녹두를 갈고 있더라구요. 

 

 

(이건 바로 먹은건 아니고 나중에 저녁에 집에서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먹은 사진입니다.)

 

녹두전

 

포장해서 나중에 먹은건데도 맛있더라구요! 일부러 집에있던 청향고추를 간장에 넣어서 약간 매콤한 느낌으로 먹었는데 확실히 기름음식에 매콤한간장을 찍어먹으니 궁합이 좋았어요. 

 

녹두빈대떡

 

광장시장에서 걸어서 30분 정도 걸리는 동묘시장을 넘어가기 위해 동대문시장 쪽으로 걸어가는데, 순대좀 보세요~~!!

 

광장시장베스트

 

어마어마하게 큰 순대, 저걸 어떻게 주시는걸까? 먹어보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동묘시장에서 고기튀김 먹을때 너무 배불러서 못먹을것같아서 시도는 포기했어요.

 

광장시장서울시장

 

이외에도 납작만두, 닭밝 등등 다양한 맛있어 보이는 음식이 많더라구요! (예전에 이곳에서 산낙지와 육회를 먹었는데, 이날은 낙지파는 곳쪽을 안지나가서 그런지 전혀 보이지는 않았어요. )

 

 

광장시장을 나와서 동대문시장쪽으로 지도를 보고 걸어가다 보니 나온 종로신진시장,

 

서울시장추천

 

근데, 이곳은 곱창 골목으로 유명한 곳인가봐요~? 쭉 늘어서 곱창가게들, 이곳에서도 보이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다는 간판들이 보이더라구요!

 

동대문시장

광장시장보다는 한가하고 약간 다른 느낌이였어요. 식품을 파는것보다는 음식점들이 쭈욱 있더라구요. 곱창골목에서 부터 생선구이골목 그리고,

 

청계천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신탕가게들이 많은지 냄새가 좀 나더라구요. (마스크를 뚫고 들어오는 냄새가 강하니,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서울여행코스

 

그래서 저희는 마지막에는 빠른걸음으로 시장을 나왔습니다. 그렇게 신진시장을 나오니 보이는 청계천,

 

청계천구경

 

구경도 할겸 내려가서 걸어가기로 결정했어요. 생각보다 괴물같은 크기의 잉어떼들,

 

 

평일오후라서 그런지 사람은 많이 없는 편이였고 걸으며 소화시키기 딱 좋은 느낌이였어요. 마침 낙엽이 다 떨어지기전이여서 낙엽구경도 했네요.(좀더 추워지면 오래 있기는 힘들겠다 싶었지만요~)

 

광장시장에서동대문

 

그렇게 청계천을 따라 걷다가 올라와 동대문 악세사리 부자재상가 보였어요. 좋아하는 곳이긴 하지만 오늘은 그냥 패스하기고 합니다. 그렇게 동대문 옷상가를 지나쳐서 드디어 도착한 동묘시장! 

 

동묘시장

 

볼거리 많은 동묘시장의 이야기는 다음번에 적어보도록 할게요!

 

 

서울구경 1탄이 궁금하시다면 ↓↓↓

광장시장 꼭 먹어봐야할 백종원3대천왕 원조누드김밥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