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우미니오븐 16L DWO-G1SB 개봉하고 공회전 돌렸어요! 공회전 하는 법 + 온도체크

 

미니오븐

 

안녕하세요~ 원래 있던 가스오븐을 어머니가 정리하신 후, 한동안 홈베이킹을 안하다가 갑자기 레몬 종류 쿠키에 빠져서 다시 홈베이킹을 해보기 위해 미니 오븐을 열심히 검색해본 결과 결국 대우 미니 오븐 16L G13SB 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븐 선택시 용량은 무조건 커야한다?

네, 사실 저도 이부분 때문에 많이 고민했습니다. 45L를 살까 하다가 그정도 사이즈면 공간차지도 많이 할것 같고, 집에다가만 두고 사용할건 아니여서 왔다갔다 들고 다닐려면 작은 사이즈가 좋을 것 같아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특히, 저는 빵이 아닌 스콘이나 쿠키종류만 여러 레시피별로 만들어 볼려고 한거라서 먼저 작은 저렴한 사이즈를 구매하고 나중에 아예 좋은 오븐으로 넘어갈려고 이렇게 구매했습니다.(처음부터 좋은 오븐을 사기에는 부담스러우니깐요!)

 

 

 

여러가지를 베이킹 하실분들은 큰사이즈가 한번에 많이 구울 수 있어서 편해서 선호하기는 합니다만 이는 사용하시는 분들의 목적에 따라 조금 달라질것 같네요. 

 

대우 미니 오븐은 16L,19L,45L로 나뉘는데, 처음에 19L로 구매했지만 사이트 마다 다 품절이라서 결국 16L로 구매했습니다.

 

미니전기오븐

 

미니 오븐 브랜드 추천?

사실 여러가지 브랜드를 고민했었습니다. 테팔, 위즈웰,드롱기 등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어서 어떤걸 구매해야할지 선택장애가 일어날때쯤 스메그나 우녹스급 아니면 미니오븐은 거의 비슷 하다고 하더라구 대부분 미니 오븐은 온도차는 감안하고 온도계로 사용해야하며, 약간의 뽑기운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위즈웰은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좋지만 복불복으로 뽑기운이 좋아야한다고 해서 포기하고 드롱기는 사이즈가 애매해서 고민하던 차에 이럴바에는 가격저렴하고 평이 괜찮은걸로 사자 싶어서 가격을 비교해 본 결과, 대우 오븐이 제일 적당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대우 전기 미니 오븐 G13SB 가격은 ?

쿠팡에서 로캣배송으로 39,800원에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바로 다음날(일요일이였지만) 바로 잘 포장 되어서 배송된 대우미니오븐!

 

대우미니오븐

 

상품을 개봉한 후에는 교환,반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단, 불량품일 경우에는 교환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미니오븐의 경우 특히 불럄품이 자주 나올 수 있음으로 개봉후 한두달 정도는 박스는 버리지 말고 보관해 두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우전기오븐

 

깔끔하게 포장되어 온 미니 오븐을 뜯어서 보는데, 물감이가 뭐하나 궁금한지 멀리 떨어져서 지켜보네요!

 

대우미니전기오븐

 

오븐 용량에 따라 구성품이 조금씩 다른데, 16L 미니 오븐의 경우에는 이렇게 미니오븐, 오븐팬, 그릴, 부스러기 받침대, 오브용 집게만 들어가 있습니다.

 

대우 미니오븐 공회전 하는법?

 

마른 행주로 미니오븐 안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오븐공회전

 

(검은 떼들이 이렇게 묻어 나오니 먼저 한번 깨끗히 닦아준 후, 공회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홈베이킹오븐추천

 

온도를 제일 높게 하고 상하열선을 모두 틀어준 후, 20분 타이머를 맞추어 오븐기를 돌려줍니다. 온도체크를 위해 온도계를 넣어서 같이 돌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미니오븐후기

 

틀면 온도가 쑥 쑥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미니오븐온도차이

 

그사이 오븐 비닐봉다리를 탐내는 박물감군, 

 

G13SB

 

1회차 공회전시 10분에220도, 15분에 250도, 20분 270도로 체크 되었습니다.

 

최고온도 230도로 공회전을 돌렸는데 40도나 더 높게 체크 되었네요! 

 

G13SB오븐

 

오븐 문을 열어서 온도를 다 내려준 후, 내부를 다시 닦아준 후 똑같이 최고온도로 올려준 후, 20분 타이머를 맞춰 돌려줍니다.

 

(온도계는 두개를 양쪽 사이드 두어서 온도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체크해보았습니다.)

 

대우G13SB

 

2회차 공회전에는 양쪽다 260도로 체크 되었습니다. 양쪽 사이드 온도차이는 거의 없는걸로 체크 되었고, 다시한번 식혀준 후 마지막으로 공회전을 돌려주었습니다.

 

홈베이킹대우오븐

 

3회차 공회전시에는 온도계를 문쪽과 안쪽 앞뒤로 중간쪽에 배치한 후, 온도를 체크해보았습니다. 똑같은 셋팅으로 돌렸지만 안쪽은 2회차와 똑같이 260도로 마무리 되었으나 문쪽은 약간 낮은 255도가 체크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문쪽이라 온도가 약간 식어서 그런거 아닐까 싶습니다. 돌리는 내내 약간의 연기도 나오는걸 보면 말이죠! 

 

 

 

아직 공회전만 돌리고 베이킹을 해보진 않았지만 일단 최고온도 230도는 온도계로는260도로 체크된다는점(2개 온도계가 같은걸 봐서는 이게 맞는듯 싶습니다.) 그리고 문을 열었다 닫으면 바로 10도는 떨어진다는점(예열시 10도 높게 잡아야할것 같습니다.) 만 체크 하였습니다. 

 

확실히 미니오븐의 경우에는 기계온도를 믿기보다는 온도계를 사용하여 하는것이 좋을것 같긴하네요~

 

대우미니오븐사용시 기계작동하면 약간 딱-딱 - 소리가 나는데,

 

 

 

처음에 불량품인가 싶어서 검색해보니 다른분들도 소리가 다 난다고 하더라구요! 많이 큰 소리는 아니라서 괜찮긴 하지만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거슬릴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돌아가는 소리도 작고, 가볍고, 나름 온도도 잘 나와서 앞으로의 홈베이킹이 매우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