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취미 , 초보홈베이킹, 집에서 무화과 스콘 만들기

 

무화과스콘

 

안녕하세요. 저는 무화과가 든 빵종류를 엄청 좋아해서 이번에 처음으로 스콘을 만들어 봤는데, 요거는 빵 식감이 망해버렸습니다. 약간 포슬해야하는데, 순서를 잘못해서 반죽이 떡져서 포슬한 식감이 없었어요. 

 

광고

 

내입맛에도 그냥 그러면 남들맛에도 그냥그렇겠쥬~?  많이 아쉬워서 다음에 조금 다른 레시피로 다시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먼처 채로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설탕을 채에 걸러주고, 버터를 넣었어야 했는데, 계란은 먼저 부어버려서 이때부터 식감은 망했구나 싶었어요. 

 

무화과스콘만들기무화과스콘만드는법

 

사실 아무 생각없이하다가 버터를 넣고 깨달음을...

 

무화과스콘만드는방법

 

그래도 어쩌겠어요. 이미 넣은거 버릴순 없으니 끝까지 GO!해봅니다.

 

광고

 

무화과는 꼬다리를 잘라서 정리해주고 사등분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초보홈베이킹

 

이렇게 자른 반건조무화과를 반죽에 넣고 믹스해줍니다.

 

대우오븐

 

이렇게 만들어진 반죽 두덩이 (사실 주간에 뭔가 너무 떡져서 파우더 더 넣어서 더 망했을 수도..)

 

대우미니오븐무화과스콘레시피

 

모양좀 내보겠다고 이렇게 동그랗게 만든 반죽으로 8등분으로 잘라서 구워줬습니다. 겉에 색감을 내기 위해 계란물(달걀 노른자에 우유1T을 섞은물)을 겉면에 고르게 발라줬습니다.(약간 보일정도로 발라야 색감이 더 예쁜것 같습니다.)

 

스콘만들기

 

대우미니오븐 온도 180도에 15분동안 구워줬습니다.

 

스콘레시피

 

시간이 지나면 구운 빵을꺼내 식힘망 위에 올려놓고, 흑설탕과 버터로 위에 뿌릴 소스를 만들어서 마지막에 위에 숟가락으로 휙휙 뿌려줬습니다.

 

집에서스콘만들기

 

겉으로 봤을땐 맛있어 보이는데, 냄새도 좋은데, 식감이 별로였던 스콘이네요. 아마도 순서를 제대로 해서 만들었으면 괜찮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에서무화과스콘만들기

 

식감빼고는 나머지는 다 괜찮았던 스콘 , 결국 이 스콘은 어머니가 다 드셨답니다.

 

홈베이킹무화과스콘

 

이런빵에 레몬커드를 빼놓을순 없겠죠?! 상콤한 영국식 레몬잼에 무화과 스콘 완벽한 궁합이네요~ 다음번에 좀더 스콘빵을 포슬하게 만들면 더 맛있을것 같습니다.

 

스콘실패레몬커드

 

이번 스콘식감실패로 인해 이날 저는 도서관을 달려가서 책을 빌려왔답니다. 

 

취미생활

 

베이킹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베이킹 마니아 레슨이라는 책인데, 베이킹 기본 재료의 역할과 차이점부터 시작해서 버터의 온도, 계란의 온도차이에 따른 베이킹의 차이등등 평상시에 궁금했던 내용들이 목차에 있어서 이걸로 빌려왔답니다.

 

아무래도 기본을 좀 더 알게 되면 응용하기가 더 좋을것 같더라구요!

 

집사 좀 더 잘 만들어보라냥!

(그 발은 뭐니?... 그정도는 아니야 물감아!)

 

빵만들기

 

물감이에게 패댕겨쳐진 제 무화과스콘, 다음번에는 더 맛있게 만드리라!!!! 다음번에 더 맛있게 된다면 그때는 레시피까지 올려보록 할게요!! 맛있는건 공유~~ 하지만, soso 인걸 공유할순 없겠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