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에게 닭고기 급여해도 될까요?

 

고양이생닭

 

닭고기 간식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이 많습니다. 물감이 역시 다른 종류 간식보다는 닭건조 간식류에는 그르렁 거리면서 다가오는데요. 

 

 

 

이러한 닭고기는 생식을 먹는 고양이에게도 좋으며 건강이 좋지 않을때 먹는 차방사료에 들어가 있을정도로 닭고기에는 단백질, 지방, 나트륨, 인, 칼륨, 각종아미노산등 고양이에게 필수로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가득합니다.

 

그렇다면 닭고기 급여는 어떻게 주어야하는지 고양이 닭고기 급여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닭 급여 괜찮을까요?>

생닭고기에는 대장균이나 살모넬라등의 세균의 감염이 있을 수 있기에 닭고기를 생으로 주는것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닭급여

 

특히, 이균에 감염될 경우 설사와 구토증상이 나타나는가 하면 장속 세포를 파괴하는 독소를 내는 경우도 있으며 폐혈증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생충이 있을시에는 심한 구토와 설사 그리고 혈변, 의식불명,호흡곤란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상태가 심각할 경우 생명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단,박테리아를 죽이는 급속냉동이나 고압저온 살균처리등이 된 생닭의 경우, 신선한 생닭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집에서는 이러한 처리를 하기가 힘들기에 데쳐서 급여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닭고기간식 급여 방법>

 

고양이닭

 

고양이에게 생닭을 줄때에는 데쳐서 주는 것이 좋으며 이때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가열한 것이 건강에도 좋고 영양성분도 해치지 않아 좋으며 특히, 데치거나 삶는것 구운것으로 인해 세균감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닭고기 부위별로 영야이 다르기에 영양 밸런스를 생각하여 급여하시면 됩니다.

 

닭 허벅지-돼지고기, 소고기보다 많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닭가슴-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고양이의 근육성장과 유지를 도와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특히,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A와 B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닭껍질-콜라겐이 풍부합니다.

 

<닭고기 급여 주의사항>

영양만점 닭고기지만 고양이가 알레르기가 있거나 요로결석, 신부전일 경우에는 급여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신부전, 만성 신정질환은 가지고 있는 경우 단백질 급여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단백질의 경우 분자량이 커서 신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닭고기 급여시에는 수의사와 상담후 정해진량을 급여하시는 것이 좋으며 고양이가 요로결석인 경우 제한식사가 필요하기에 전용사료를 먹이는것이 일반적임으로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반응은 닭고기의 단백질을 이물질로 인식하며 과잉면역 반응을 하는 경우인데, 처음 닭고기를 급여 할때는 적은양을 주어 이상증상(설사나 구토,간지러움증,눈충혈)이 있는지 확인 후 급여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149

 

우리 고양이 최애 장난감 총 프로펠러 , 프로펠러장난감중 이게 찐이네~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총 프로펠러 ! 이게 대박입니다. 지난번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1000원짜리 프로펠러를 너무 좋아해서 하루에 50번 넘게 돌리다 보니 몇일도 못가서 다 망가져 버렸습니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48

 

고양이 변으로 알 수 있는 여러증상(feat.고양이 건강 시그널)

고양이똥으로 보는 고양이 건강상태, 고양이똥 이상원인과 체크방법 고양이의 건강상태,컨디션을 체크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중 하나는 바로 화장실을 체크 하는 것 입니다. 소변양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57

 

심쿵 고양이 훈련, 고양이 교육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