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채빵 느낌의 햄치즈스콘! 간단하게 햄치즈스콘 만드는 방법 

 

햄치즈스콘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채빵느낌의 스콘, 바로 햄치즈스콘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 레시피는 노버터로 만들었는데요! 식감이 특유의 스콘느낌의 보슬한 느낌보다는 빵느낌이 더 가까운 스콘이예요!

 

(햄치즈 만들기 준비물, 용량정리, 순서는 마지막에 정리하여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진으로 보는 < 햄치즈스콘만들기 >

박력분,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필요한만큼 답아줍니다. 우유와 식초는 미리 섞어서 준비 해 둡니다.

 

햄치즈스콘레시피햄치즈스콘만들기

 

채를 친 가루에 오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저는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햄치즈만드는법

 

믹스가 되었을때 자른 햄과 치즈를 넣어서 다시 믹스해줍니다. 치즈를 자를때는 서로 들러붙기에 가루를 살짝 뿌려서 자르거나 넣을때 조금씩 믹스해서 덮어주면됩니다.

 

햄치즈만드는방법

 

고르게 믹스 되었을때, 우유를 넣고 반죽해 줍니다.

 

치즈스콘

 

반죽이 모두 마무리 되면 도마위에 박력분 가루를 살짝 뿌리고, 그위에 반죽을 올려 놓아 모양을 잡아줍니다.

 

스콘만들기미니오븐

 

저는 제일 기본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주었습니다.

 

미니오븐홈베이킹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올려 놓고 잘라놓은 반죽을 올려놓고 그위에 살짝 우유를 발라줍니다.

 

스콘레시피

 

예열해둔 대우미니오븐에 반죽을 넣고 구워줍니다. (200도에서 15분 구웠습니다.)

 

초보홈베이킹스콘

 

기다리는 동안 옆에서 놀아달라고 땡깡부리는 물감이, 미니오븐이라서 온도가 잘 안맞아 지속적으로 온도를 체크해야하는데 놀아주느라 띄엄 띄엄 봤네요~

 

 

 

그래도 대략 190에서 200도 사이를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초보스콘만들기

 

15분이 끝나서 땡! 끝나면,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햄치즈스콘이 맛있는 냄새와 함께 등장합니다.

 

야채빵

 

뜨거운 스콘은 식힘망에 올려놓고 식혀준 후, 깔끔한 그릇에 담아봅니다.

 

야채빵만들기

 

짜잔~ 햄치즈 스콘이 완성되었습니다! 약간 짭쪼름한 맛을 원하시면 소금 1g까지 넣으셔도 될것 같구요! 저는 2꼬집 넣었더니 약간 심심하긴 한데 그래서 더 자꾸 손이 가더라구요~ 위에 살짝 마요네를 뿌려서 구워도 맛있을것 같은 느낌이네요!

<햄치즈스콘 만들기, 햄치즈스콘 레시피 준비물>

박력분 140g, 치즈40g, 햄20g, 베이킹파우더 1 ½ 작은큰술, 설탕 1작은큰술, 소금 2꼬집, 오일 2큰술, 우유 70ml, 식초 ½작은큰술

 

레시피스콘만들기

 

엄마 사진 좀 찍어 보겠다는데, 물감이가 더 관심을 가지네요~ 잘 구워진 스콘 반으로 자르면~?

 

야채스콘간단한스콘만들기

 

부서지는 식감이 아닌 빵느낌의 쫀득한 느낌의 식감의 스콘이예요~ 보슬보슬한 스콘 매력도 있지만 이렇게 쫀득한 맛도 매력적이네요!

 

노버터스콘

 

집에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햄치즈 스콘을 만들어 보세요. 양파나 마늘을 추가해도 맛있을것 같아서 집에있는 재료를 체크후 원하시는 재료를 믹스해서 반죽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요즘 매번 스콘 만들기에 빠져있어서 집에있는 재료들로 이런저런 스콘들을 만들어보고 있는데요~ 재료에 따라 정말 다른 맛, 다른식감을 보여주는 스콘! 매력적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