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나몬롤스콘 만들기, 시나몬 스콘 레시피 

 

홈베이킹

 

안녕하세요. 지난번 호떡 롤 스콘 레시피를 올렸었는데, 부모님이 더 만들어 달라고 하셔서 새롭게 만들어본 호떡 롤 스콘(시나몬 롤 스콘)입니다.

 

 

 

<시나몬 롤 스콘 만들기 , 시나몬 롤 스콘 레시피>

 

반죽재료 : 중력분200g,무염버터 75g, 계란물 20g, 설탕 20g, 베이킹파우더10g, 우유50ml에 프레인요거트 두큰술믹스 

 

 

 

시나몬 가루: 호떡믹스 설탕가루가 남았으면  거기에 흑설탕이랑 시나몬 견과류만 추가하시면 되고 없으실 경우, 흑설탕1:황설탕1 시나몬 가루와 견과류 원하는 양만큼 넣어줍니다.

 

미니오븐홈베이킹

 

아래 고구마 롤 스콘만들기 레시피랑 반죽은 똑같습니다. 단 안에 들어가는 필링만 다를 뿐이예요~  아래 고구마롤스콘도 그렇지만 이 반죽역시 자르기전에 모양을 굳히기 위해서 휴지를 1시간 이상 하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안그러면 자꾸 벌어지더라구!!

 

https://mulgammom.tistory.com/163

 

미니오븐으로 만드는 고구마롤스콘

대우미니오븐으로 구운 미니 고구마롤스콘만들기 (feat.고구마스콘레시피) 지난번 호떡스콘을 만들고 나서 고구마크림을 발라서 말면 맛있겠다 싶어서 만들어 본 고구마 롤 스콘입니다. 원래는

mulgammom.tistory.com

 

오븐온도 역시 똑같이 200도에서 15분구웠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우미니오븐 16L를 사용중입니다.

 

시나몬스콘

 

15분 구우니까 딱 요렇게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스콘~~~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의 담백 + 고소 + 달달한 호떡맛이 나는 스콘입니다. 스콘과 빵의 중간식감정도? 중력분으로 만들어서 약간 바삭, 포슬이 부족합니다만, 부모님께서는 맛있게 드셔주셨습니다.

 

 

역시나 이날도 구운 스콘은 다 먹어 버렸다는 것! 양을 적게 해서 그런걸 수도 있어요~~~!!

 

시나몬롤스콘

 

나쁘지 않은 결과물이였다! 라고 생각하며, 오늘은 무슨 빵을 구울지 고민 중이랍니다. 베이킹을 하면 할 수록 더 맛있게 예쁘게 만들고 싶은 마음이 들어 지난번 베이킹 책을 다 읽고 이번에 새로운 책을 빌려왔습니다.

 

도서관에서 빌려왔는데, 왠지 이건 읽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것 같은예감이 듭니다.

 

베이킹도서

 

베이킹 실패의 이유를 알려주는 책이라는데, 목차를 보니 베이킹 기초영어 기초상식에서 부터 베이킹 도구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베이킹과정의 궁금증(예를들면 반죽이 푹 들어가는 이유, 배합을 바꿀때 신경써야하는 점등등) 그리고 제일 궁금했던 베이킹 재료에 대한 궁금증을 Q&A로 만들어 두었는데, 이는 지난번에 <베이킹 마니아 레슨> 책보다 좀 더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읽어두면 도움이 될것 같은 생각이들어서 빌려왔는데, 초보자인 저에게는 조금 어렵기도 하네요~ 하지만, 기초를 더 알고 싶으신 분들께는 많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레시피대로 만들기는 하는데, 결과물이 왜 다르지? 이게 없을땐 대신 사용할수 있는 재료는 없을까?등등 기초적인 질문에도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열심히 읽고 더 맛있는 빵을 만들어 보아야 겠습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154

 

마늘향 가득한 마늘스콘 만들기 (feat.실패없는 마늘스콘 레시피)

마늘양파스콘 만들기 (feat.마늘스콘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 맛있는 마늘스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건 식감도 너무 좋고 향도 너무 좋고 맛있어서 대 성공이였답니다! 초보인 제가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59

 

스콘 레시피 , 레몬 마멀레이드로 상큼 쌉쌀 달콤한 레몬스콘 만들기

초보홈베이킹, 미니오븐으로 레몬스콘 만들기 (feat.레몬스콘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있는 레몬으로 레몬쨈(레몬마멀레이드)을 만들어서 만든 레몬스콘을 구워봤습니다. 저는 대우 미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61

 

대우미니오븐으로 호떡 스콘만들기 ( feat.시나몬롤스콘레시피 )

초보 홈베이킹,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호떡스콘, 시나몬스롤스콘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떡맛나는 스콘, 바로 시나몬 롤 스콘만들기 포스트입니다. 왜 호떡 스콘이냐~~~ 바로 호떡 믹스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