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로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비빔국수! 양념장이 맛있네요~

 

백종원레시피

 

비빔국수가 몇일 전부터 먹고 싶어서, 비빔국수~ 비빔국수를 외쳤더니 어머니가 저녁에 비빔국수를 해주셨어요! 근데, 원래 하시던 레시피가 아닌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에 도전하셨답니다.(저희어머니 백종원님 레시피 은근 많이 따라 하시더라구요~)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재료>

돼고기 갈은것 350g, 양파 350g, 파 350g, 마늘 350g, 설탕 350g, 간장 350g,고추가루 3큰술, 배즙 350g(저희는 배즙이 없어서 매실청을 넣었는데, 중간에 사과즙이 집에 있어서 이거좀 더 넣었더니 확실히 더 묽어지면서 더 맛있었어요!)

 

 

마늘,양파,파,설탕,간장,매실청,고기를 넣고 섞어 후라이팬에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10~15분정도 약한불에 방치시켜 준후, 시간이되면 양념장을 식혀 줍니다.

 

백종원비빔국수

 

식힌 양념장에 고춧가루를 넣어서 비벼줍니다.(고추가루양은 적당히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엄니는 중간 중간 맛을 보시면서 추가하여 넣으시더라구요~

 

비빔국수

 

집에 마침 골뱅이 캔이 있어서 골뱅이도 추가로 넣기 위해서 잘라주었어요!

 

비빔국수레시피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차가운물을 약간 부어주어 면이 더 쫄깃하게 삶아지도록 해줍니다.

 

비빔국수만들기

 

다 삶아진 면은 차가운물에 헹궈 면을 탱글하게 만들어줍니다. 물을 짠 소면을 그릇에 담고 양념장을 넣어 비벼줍니다.

 

백종원비빔국수만드는방법

 

잘라두었던 골뱅이와 참기름도 추가로 넣은 후, 비벼줍니다. 식초는 기호에 따라 추가 하시면 되는데 살짝 넣어서 맛봤는데 식초가 안들어간게 훨씬 맛있어서 저희는 넣지 않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백종원고기비빔국수

 

상추와 김 그리고 김치를 위에 올려줍니다. 김치는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됩니다. 김치를 넣으면 양념맛이 약해지면서 김치맛이 강해집니다. 저는 그래서 김치는 아주 조금만 올렸어요~

 

비빔국수맛있게만들기

 

이렇게 완성된 백종원표 비빔국수 완성!

 

맛있는야식

 

늘 먹던 비빔국수와는 다른 맛이였습니다. 약간 양념갈비빔국수맛같다고나 할까요? 고기와 간장이 베이스된 양념이라서 그런 느낌이 들었나 봅니다.

 

 

 

그래도 맛은 좋았습니다. 양념장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밥에도 비벼먹으면 맛있으려나~?하고 남은 양념장을 밥에 비볐는데, 양념장이 달아서 밥은 No! 면에게 양보해야겠습니다.

 

확실히 배즙이나 과일즙 같은게 들어가야 양념이 덜 뻑뻑하긴 하더라구요~ 처음에 매실청만 넣으니까 약간 뻑뻑했는데, 사과즙 넣고 맛이 확 달라졌어요! 아, 그리고 식초 추가는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어머니랑 아버지도 별로라고 하셨습니다.

 

식초가 안들어가 양념장이 어머니도 아버지도 더 맛있다고 하셨어요. 다행이 조금만 비벼봐서 맛있게 모두 다 먹을 수 있었답니다. 

 

백종원표 비빔국수는 성공!(사실 제가 만든건 아니였지만요)

 

어머니 잘 먹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