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예방 , 체중조절, 당뇨예방등에 좋은 비오틴 효능 부작용 알고 먹기!

 

비오틴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부쩍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머리가 약해져서 고민하던 차에 섭취하게 된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후기에 대해 적어 볼까 합니다.

 

 

비오틴이란?

지방, 탄수화물,단백질 대사 에너지생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비타민B군의 일종으로 비오틴은 매일 섭취가 필요한 필수적인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89.5%가 비오틴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비오틴은 자연식품에 낮은 양이 함유되어 있어 조리과정중에 함유량이 더 감소하기에 적절한 섭취가 따로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오틴 효능?

-콜라겐 생성

비오틴은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콜라겐과 같이 섭취시에 큰 효과를 기대 할 수있습니다.

-탈모예방

비오틴은 두피속 영양 공급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주고 모발의 조직력을 강화시켜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

비오틴은 인슐린을 조절하고 혈당대사를 촉진시키는 글루코카나제 작용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손톱발톱 강화

비오틴이 결핍되면 먼저 나타나는 증상으로 손톱,발톱이 건조해지며 부서지는 증상으로 비오틴을 꾸준히 적정량 섭취시에는 손톱,발톱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오틴구매후기

 

하루 1캡슐로 비오틴 5,000mg 섭취로 하루 섭취기준 비오틴 16,1667% 섭취가능하며, 미국 직수입으로 식약처 관리기준 모두 통과한 나우 푸드 비오틴5,000은 한 병에 480mg 총 60 캡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B군 중 하나로 수용성 비타민이기에 우리 몸이 요구하는 필요량만큼 흡수되고 남은 양은 체외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열, 빛과 산성도의 변화에 파괴가 되는 경우가 많아 충분한 섭취를 권장한다고 해요~

 

나우푸드비오틴

 

특히, 나우푸드 비오틴은 할랄(이슬람율법상 무슬림에게 혀용된 식품인증) , 코셔(엄격한 기준의 유태인 청결인증)인증을 받았으며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고 합니다.

 

비오틴 섭취방법 먹는법?

1일 1캡슐 충분한 무로가 함께 식후 또는 식사중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비오틴 보관방법 보관법?

사용후에는 뚜껑을 닫아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해주세요.

 

비오틴 부작용 주의사항?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 임산부,수유부 및 질병을 치료중이신 분들은 드시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비오틴은 수용성이기에 과다복용해도 몸밖을 배출되지만 비오틴을 처음 복용시에 5,000mg 이상의 고용량을 복용 할 경우에는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재료의 특성상 알약 색상이 균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봉후에는 가능한 빨리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탈모예방

 

<나우 푸드 비오틴 5000 구매후기>

현재 두통 다 먹고, 다른 제품으로 먹고 있는데~ 사실 큰 차이점은 모르겠어요! 

 

 

 

먹었다고 바로 효과가 있다면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없으시겠죠? 여성분들의 탈모는 대부분 모발이 가늘어지고 헤어라인 쪽의 모발량 감소로 앞머리가 있으신 분들은 앞머리양이 줄어들어 자꾸 뒤에서 머리를 가져오게 되는 그런 느낌의 탈모가 많으신데요~ 

 

저역시도 예전보다 앞머리양이 많이 줄어들어 고민이였는데, 2통으로는 어림없나 봅니다. 그래도 효능이 좋다고 하니 믿고 구매한 비오틴은 꾸준히 먹어도록 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