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나디야 초간단 레시피 보고 따라한 노 오븐 홈베이킹, 5분이면 반죽 끝! 

노오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재미있게 봤던 나디야 초간단 레시피에 나온 홈베이킹, 바로 트레이 팬케이크만들기 에 도전해봤습니다. 달달하니 부드러워 아이들에서부터 어른들까지 다 좋아할만한 레시피인것 같네요. 

 

 

 

반죽만드는데 5분이면 끝, 에어후라이에 15분 돌려주면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랍니다. 원래 프로그램에서는 오븐에 굽는데, 저는 틀이 없어서 그냥 다이소 에어후라이 전용 종이 호일에 넣어서 만드느라 에어프라이를 이용했답니다.

 

홈베이킹

 

<사진으로 보는 베이킹 순서>

**레시피는 맨 마직에 정리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중력분 250g을 채에 걸러서 담아줍니다.

 

초간단베이킹

 

설탕 45g,소금1g,베이킹파우더1티스푼을 채에 걸러서 넣은후, 잘 섞어줍니다.

 

간단한베이킹

 

가운데 부분을 파내고 우유170ml넣어줍니다.

 

이지베이킹

 

식물성 기름 2테이블스푼 그리고 계란2개도 같이 넣어줍니다.

 

에어프라이베이킹

 

잘 섞이도록 믹스해주세요. 저는 믹스기가 없어서 그냥 손으로 돌려가며 믹스해주었습니다. 반죽이 엄청 뻑뻑하지 않아서 시간도 오래 안걸리고 괜찮아요.

 

팬케이크만들기

 

잘 섞인 반죽, 꾸덕지게 내려오는게 보이시죠? 이렇게 잘 믹스가 되었다면 팬케이크 안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 줍니다.

 

트레이팬케이크

 

집에있는 다른 쨈을 사용하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이 레시피의 장점은 원하는 재료를 추가 할 수 있다는 점인것같습니다. 집에 있는 견과류나 말린 과일들도 같이 넣어주면 맛이 풍부해져서 더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피넛버터(땅콩크림)과 딸기쨈을 사용했어요. 한스푼씩 사용할 만큼 덜어줍니다. 딸기쨈의 경우에는 묽어서 믹스하기 괜찮은데, 피넛버터는 조금 뻑뻑하니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세요. 그러면 묽어져서 믹스하기 편하답니다.

 

집에서팬케이크

 

모든 재료가 완성되었으니 다이소에서 산 2000원짜리 에어프라이 전용 호일을 깔아주고,

 

노오븐쿸노오븐노버터

 

그 위에 반죽을 담아줍니다. 평평하게 고르게 반죽을 맞춰줍니다.

 

노버터베이킹

 

준비해 두었던 딸기쨈과 땅콩버터크림을 한스푼씩 떠서 올려줍니다. 더 좋아하는 맛을 더 듬뿍 넣어주면 그맛이 더 찐해지겠죠?

 

나디야

 

젓가락으로 휙휙 믹스해주면서 색이 예쁘게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나디야초간단레시피

 

이렇게 만드는데 정말 시간이 얼마 안걸리더라구요! 반죽만 만드는데 대략 5분정도 걸린것 같아요!

 

집에서빵만들기

 

잘 믹스한 반죽은 에어프라이에 160도에 10분~15분 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실패없는빵

 

하핫, 저는 160도로 해야하는데, 예열한다고 깜빡하고 180도에 돌려버렸어요.  원래 나디야님의 완성품은 쨈색상이 그대로 남아있는데, 제껀 사라져버렸네요! 그래도 느낌있게 구워져서 저는 만족합니다.

 

빵만들기

 

다 완성된 팬케이크는 잘라서 이렇게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면?

 

홈베이킹취미

 

짜잔! 이렇게 맛있는 겉 바삭 속 촉촉 두툼한 팬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딸기쨈빵

 

딸기쨈 부분이 달달하고 땅콩크림쪽이 고소해서 저는 딸기쨈 부분보다는 땅콩크림쪽이 더 맛있었어요. 달달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딸기쨈 부분 드시면 딱 좋아하실것 같네요.

 

이번 베이킹은 아버지 취향을 완전저격했나봅니다. 빵이 맛있다며 내일 등산갈때 가져간다고 하시네요. 아무래도 부드럽고 달달해서 더 좋아하신것 같습니다.

 

5분요리

 

<땅콩버터 딸기쨈 팬케이크 레시피>

**지름23cm기준으로 하나 나오는 양입니다.**

 

중력분 250g, 설탕45g, 소금1g, 베이킹파우더 1티스푼, 우유170ml, 식물성기름2테이블스푼(저는 아보카도오일을 썼어요!) 2테이블스푼, 계란2개, 집에있는 쨈(딸기쨈, 땅콩쨈), 견과류가 있다면 추가해주면 좋습니다.

 

 

 

1.중력분,설탕,소금,베이킹파우더를 믹스해줍니다.

2.우유,식물성기름,계란을 넣고 반죽을 믹스해줍니다.

3.종이호일이나 틀위에 반죽을 올려줍니다.

4.반죽위에 쨈을 올려서 믹스해줍니다.

(땅콩버터크림이 뻑뻑하면 렌지에 살짝 돌려줍니다.)

5.견과류를 추가하고 싶다면 넣어주세요.

6.에어프라이에 넣고 160도에 10분에서 15분정도 돌려줍니다.

 

 

▼▼다른맛있는 홈베이킹 레시피를 찾으신다면?▼▼

 

맛있는 대파스콘만들기

 

고양이도 탐내는 대파스콘! 자꾸만 손이가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대우미니오븐으로 만드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feat.대파스콘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과메기를 먹고 파채가 많이 남아 만들어본 대파스콘 레시피입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자꾸만

mulgammom.tistory.com

초간단 레몬쨈, 레몬커드 만들기

 

영국에서 먹던 맛 그대로 레몬커드 (Lemon Curd) 만들기

영국식 레몬잼 레몬커드 만들기 , 실패할 수 없는 레몬커드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패할 수 없는 레몬커드(Lemon Curd)레시피, 영국식 완벽한 레몬커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mulgammom.tistory.com

집에서 호떡만들기

 

찹쌀 호떡 만들기 (feat.백설 찹쌀호떡믹스 + 집에 있는 재료 털기!)

집에서 호떡만들기 , 바닐라익스트랙,시나몬가루,견과류 추가하니까 더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설 찹쌀 호떡믹스로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호떡만들기> 포스트입니다.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