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빵 러스크 레시피 , 남은식빵 처리하기!

 

식빵러스크

 

안녕하세요. 식빵 한봉지를 사면 다 늘 몇개는 말라서 남게되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그래서 오늘은 달달 바삭 식빵 러스크 만들어 보았습니다. 샌드위치나 식빵파이를 만들고 남은 식빵짜투리로 만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여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 한번씩 만들어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러스크

<사진으로 보는 식빵 러스크 만들기>

**식빵 4~5개정도가 남아있어서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

**재료,순서는 마지막에 한번 더 정리하여 적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할 식빵을 가늘게 잘라줍니다. 가위로 잘라주면 빠르게 자를수 있습니다.

 

러스크만들기

 

전자렌지에 1분 돌린 버터와 설탕을 믹스해 줍니다. 비율은 버터3:설탕1로하시면 좀 덜 달고, 마지막에 설탕을 안뿌리고 달달하게 맛보고 싶으시다면 버터2:설탕1 비율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2:1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잘 녹지 않아서 바를때 마다 믹스 해주면서 발라주었습니다.)

 

 

식빵러스크만들기식빵러스크레시피

 

집에 바닐라익스트랙이 있어서 향을 위해 그것도 조금 넣어줬습니다.(생각해보니 마늘갈은것을 넣으면 마늘향이 나면서 더 맛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마치 마늘빵 처럼 말이예요.)

 

 

노오븐

 

잘라둔 식빵에 촉촉하게 버터설탕물을 발라줍니다. 

 

미니오븐

 

차곡 차곡 식빵을 올려줍니다. 빼곡하게 넣었다면 에어프라이 혹은 오븐에 넣어줍니다.

 

미니오븐베이킹에어프라이기베이킹

 

에어프라이기에는 180도 6분에서 8분정도 돌리고, 색상이 노릇하게 구워졌다면 뒤집어서 2~3분정도 더 구워줍니다.

 

오븐에 돌릴경우에는 180도에 8분정도 구운 후 색상이 노릇해 졌다면 꺼내시면 됩니다. (중간 중간 한번씩 색상을 체크해주세요~) 에어프라이가랑 다르게 뒤집어 주지 않아도 양쪽이 노릇하게 잘 구워져서 따로 뒤집이서 돌리지는 않았습니다.

 

러스크

 

에어프라이기랑 오븐을 동시에 돌리니까 정신이 너무 없더라구요. 두개를 2번씩 돌리니까 준비 해 두었던 식빵이 다 구워졌습니다. 

 

러스크레시피

 

다 구워진 식빵은 식힘망에 식혀 아래가 눅눅해 지지 않도록 식혀줍니다. 그렇게 식혀 준 후, 기호에 따라 봉지에 설탕을 넣고 믹스하여 드시면 됩니다. 

 

버터와 설탕 비율 2:1로 하시면 설탕을 따로 뿌리지 않아도 달달해서 따로 뿌려서 먹지는 않았습니다.

 

러스크만들기

 

이렇게 완성된 식빵 러스크! 바삭하니 한입씩 먹다보니 저 많은 식빵러스크 하루만에.... 다 먹었습니다. 칼로리는 어마어마 할것 같은데, 맛있으니까 조절이 안되버렸어요! 

 

마성의 식빵 러스크 무서워서 더 만들면 안되겠네요. 여러분들도 만드실때 조금씩만 만들어 드세요. 아니면 칼로리 폭탄 맞을것 같습니다.

 

<식빵 러스크 만들기, 식빵 러스크 레시피>

재료:버터 100g, 설탕50g(기호에 따라 뿌려먹을 식빵 한스푼), 식빵 5개 

**파슬리나 마늘, 바닐라 익스트랙이 있다면 기호에 따라 조금씩 넣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식빵을 가늘게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2.버터와 설탕을 넣고 전자렌지에 녹이도록 돌려줍니다.

기호에 따라 달달하게 맛보고 싶다면 버터2:설탕1, 조금 덜 달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버터3:설탕1 로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가 더 맛있더라구요!

 

3.녹인 버터물을 식빵에 고르게 발라줍니다.

 

4.다 발라준 식빵을 오븐팬이나 에어프라이기 넣고 돌려줍니다.

 

-에어프라이기는 180도 6분~8분 돌린후, 뒤집어서 약 2분정도 더 돌려줍니다.

-오븐의 경우에는 180도에 8분정도 돌려줍니다.

 

둘다 색상을 봐서 노릇노릇해지면 완성 된거기에 시간을 꼭 맞추실 필요는 없습니다.

 

5.기호에 따라 설탕을 뿌려줍니다. 

 

6.식힘망에 올려놓고 식혀줍니다.

 

7.다 식었다면 바삭함은 더 극강으로 맛은 달달하게, 맛있는 식빵 러스크가 완성됩니다.

 

 

▼▼다른 맛있는 식빵 베이킹 레시피▼▼

https://mulgammom.tistory.com/192

 

식빵으로 맥도날드 콘파이 맛 만들기 (feat.콘파이레시피)

마트에서 살 수 있는 재료로 콘파이 만들기 (초간단 콘파이 베이킹!)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빵으로 콘파이를 만들었습니다. 식빵으로 애플파이 만들기를 많이 하셔서 저도 그걸 만들까 하다가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