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고양이가 화가났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양이

 

고양이들 마다 성격이 달라 화내는 방법도 다 다릅니다. 고양이가 화가났는지 기분이 안좋은지 알 수 있는 방법은 꼬리와 귀를 보는것입니다.

 

 

 

고양이가 기분이 안좋아 보이는데도 고양이가 싫어하는 것을 계속 할 경우 화가나 아무리 집사라하여도 공격할 수 있으니 성큼성큼 다가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집사의 대범한(?)행동은 고양이의 화를 더 부추길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화가 났을때 어떻게 행동을 해야할까요?

 

먼치킨고양이

 

<고양이가 화났을때 하면 안되는 행동>

★큰소리 혼내지 않기

고양이가 화가나서 공격(손을 물거나 발톱으로 할퀴는 경우)을 할때 나도 모르게 고함을 치거나 큰소리로 하지말라고 꾸짖는것은 전혀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집사가 소리를 지르고 혼내는 행동을 위협적으로 받아들여 더 화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을 응시하지 말기

고양이가 화가 났을때 눈을 마주치는 행동은 고양이에게 싸우자고 결투장을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기에 고양이가 화가 났을때 눈이 마주친다면 자연스럽게 다른 곳을 보거나 눈을 천천히 깜빡여 주어 고양이에게 애정의 메세지를 보내도록합니다.

 

★만지기

화가난 고양이를 안고 쓰다듬어 화를 가라앉히고 하시는 행동은 고양이가 더욱 예민하게 반응 할 수 있으니 고양이가 스스로 화가 풀려 다가올때까지 시간을 주어 먼저 만지지 않는게 좋습니다.

 

 

 

★공격하는 고양이를 격하게 밀어내지 말기

고양이가 화가나서 집사의 팔이나 다리를 공격했을때 나도 모르게 뿌리쳐서 떼어낸적 있으신가요? 이런경우에는 고양이가 움직이는 팔이나 다리를 보고 더 훙분하여 강한공격을 할 수있다고 합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밀어낸 후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고양이가 화났을때 장난감으로 놀아주거나 사냥놀이를 시도 하는 것은 고양이의 공격성을 부추기는것과 다름 없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화를 풀어주기 위해 장난감으로 놀아주는것이 고양이의 버릇에 좋지 못할 수 있음으로 고양이가 안정될때까지 기다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화가나서 흥분 고양이를 어떻게 안정시켜야 할까요?

 

먼치킨성묘

 

<화난 고양이 대처방법:고양이 안정시키기>

고양이가 매우 화가 나서 흥분 해보일때는 먼저 고양이의 시야에 보이지 않는 곳으로 가서 고양이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스스로가 화를 가라앉히고 다가 올 수 있도록 혼자만의 공간,시간을 주는 배려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화나갔을때 간식으로 꼬시는 방법은 고양이가 잘못된 습관을 가질 수 있으니, 고양이가 스스로 안정되고 다가왔을경우에 부드러운 목소리로 불러주며 간식을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194

 

카샤카샤 고양이 낚시대 싫어하는 고양이 봤냐옹?

고양이라면 거부할수 없다는 카샤카샤 장난감, 고양이장난감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물감이 신상 장난감 카샤카샤를 구매해봤습니다. 요즘은 이런 장난감 보다 나무젓가락 껍데기, 나뭇잎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85

 

고양이가 자기 손발을 자꾸 핥아요! (Feat.고양이가 발바닥을 입안에 넣는 이유)

고양이가 자꾸 자기 손발을 핥거나 무는 이유는?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볼 수있는 귀여운 포즈, 바로 고양이가 자기 손,발을 물거나 핥는 모습을 보신적 많으시죠? 엄청난 집중력을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