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똥집 칼로리 100g 당 92kcal! 다이어트 안주로 딱좋은 닭똥집 소금구이 맛있게 만들기 

 

하림닭근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술안주로 만들기 좋은 하림 닭근위 소금구이 솔직후기를 준비 해 봤습니다.

 

 

 

하림 닭근위(닭똥집)소금구이는 국내산 닭근위를 사용했으며 한번 삶아 잡내를 제거 하여  닭똥집 손질없이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원재료명과 함량: 닭근위(국내산)94.3% 200g, 참기름(수입산)5g, 볶음용소금(국내산)4g

 

닭근위닭똥집

 

닭똥집 레시피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후, 동봉되어 있는 닭근위를 넣어줍니다. 닭근위가 고르게 익도록 볶아주주다 전체적으로 노릇하게 구워졌을때 허브소금을 뿌려주며 다시 잘 섞어줍니다. 다 익었다면 불을 끈후, 프라이팬 열기가 살짝 약해지면 참기름을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닭똥집요리

 

하림 닭근위를 뜯어보면 이렇게 손질되어 한번 삶아진 닭근위와 참기름 그리고 볶음용 허브소스가 들어가 있는데 아무래도 이렇게만 먹으면 아쉬우니까 집에서 먹을때는 남아있는 야채들을 처리할때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미나리가 좀 남아있어서 미나리와 마늘을 넣고 같이 구워주었습니다.

 

술안주

 

한번 삶아져서 나와서 확실히 조리시간은 얼마 안걸려 후다닥 스피드하게 만들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초간단술안주

 

<하림 닭근위(닭똥집) 소금구이>

 

만드는데 10분도 안걸렸던 초간단 술안주인것 같아요. 닭똥집이 은근 술안주 베스트니까 닭근위 손질할 필요 없이 이렇게 삶아진걸로 만드니까 빠르고 냄새도 안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소금으로만 만들어 먹으면 좀 맛이 아쉽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소금을 넣고 먹어보니 아쉬워서 간장과 굴소스를 약간 넣고 볶으니까 훨씬 좋더라구요! 특히 밥반찬으로 먹을때는 좀더 간간해야 맛있으니까 소금 보다는 간장+굴소스 조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야채들이 다 잘어울리는 닭근위지만 이번에 미나리랑 먹었는데 생각보다 궁합이 좋더군요?! 소금구이지만 반반 해먹을수도 있고 내 입맛대로 추가해서 먹으면 되니까 좋은것 같아요.

 

생닭근위를 사서 해먹어 보기도 했는데, 그건 손질하는데도 시간이 좀 걸리고 삶아야하고 2번 더 손질을 해야하는데, 이건 그럴필요가 없어서 나쁘지 않네요! 비상식 안주로 보관해 두기도 좋은것 같습니다.(단,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