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니대우오븐으로 만드는 초간단 계란빵 만들기

 

계란빵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뚜기 핫케이크 가루, 팬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초간단 계란빵 만들기 후기입니다. 집에서 치즈나 햄, 파슬리등등 추가 재료가 있다면 넣어 먹으면 더 든든한 계란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빵만들기

 

<사진으로 보는 계란빵 만들기!>

**마지막에 용량과 순서 정리하여 적어두겠습니다**

 

 

 

핫케이크 가루 200g를 채에 걸러 담아준 후, 우유100ml와 계란 한개를 넣고 잘 믹스 해 줍니다.

 

계란빵레시피팬케이크가루계란빵

 

잘 믹스된 반죽에 소금 한꼬집을 넣어줍니다. 저는 촉촉함을 살려주기 위해 꿀을 조금 넣었는데, 이건 옵션이라서 없으시면 안넣어도 됩니다.

 

초간단베이킹치즈계란빵

 

빵틀에 녹인버터나 오일을 고르게 발라줍니다. 이렇게 발라주어야 빵이 톡 하고 잘 떨어집니다.

 

홈베이킹

 

반죽을 빵틀에 반정도 담아줍니다. 저는 다이소 빵틀로 만들었는데 머핀구에 넣어서 만들면 더 편하긴 할것 같습니다. 

 

미니오븐

 

반죽위에 계란을 퐁당 올려 준 후, 소금을 살짝 뿌려준 후, 치즈를 고르게 뿌려줍니다. 색상을 위해 저는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섞어서 올려주었습니다.

 

미니대우오븐다이소빵틀

 

준비된 반죽을 180도에서 약 15분정도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치즈가 구워졌다면 완성! (어에프라이기에 돌릴때에도 180도에 약 12분정도 구운후 위에가 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완성!)

 

다이소베이킹

 

칼로 슬쩍 들어올리면 톡 하고 계란빵이 떨어집니다. 

 

계란빵후기

 

모짜렐라 치즈만 올린것 보다 체다치즈를 섞어서 올려주니 색상이 더 예쁘고 먹음직 스럽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오뚜기팬케이크

 

계란빵은 만들어서 따끈할때 바로 먹는게 제일 맛있으니까! 후다닥 사진만 찍고 먹어야겠어요~

 

계란빵추천미니오븐취미

 

빵은 촉촉하니 부드럽고 맛있네요!  반죽이랑 계란위에 소금을 뿌리기 잘한것 같아요. 만약, 소금을 안넣었으면 좀 싱거울것 같네요. 짭쪼름한 계란빵을 좋아하시면 소금을 조금 더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야식으로 만들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봤는데, 어머니랑 아버지가 너무 맛있다고 좋아하시네요! 다음번에 또 해달라고 하시니까 기분이 좋네요. 

 

반죽을 미리 만들어 놓고 아침에 계란만 올려서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서 바로 먹으면 간단하게 밥대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작지만 생각보다 배가 많이 부르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슈퍼에서 파는 핫케이크 가루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생각보다 핫케이크 가루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남은 핫케이크 가루는 카스테라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계란빵 레시피>

재료:핫케이크 가루 200g, 달걀1개, 우유100ml, 소금, 꿀과 치즈는 옵션입니다.

 

1.핫케이크 가루에 달걀과 우유 소금 한꼬집 꿀 조금 넣고 믹스해줍니다.

2.빵틀에 녹인 버터를 고르게 발라줍니다.

3.반죽을 빵틀에 1/2 부어줍니다.(1/2보다 넘게 부으면 넘칠 수 있습니다!)

4.계란을 반죽위에 하나씩 올려준 후, 소금을 살짝 뿌려줍니다.

5.체다치즈와 모짜렐라치즈를 섞어서 위에 뿌려줍니다.

6.180도 오븐에 약 15분 정도 구워줍니다.

7.치즈가 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완성!

 

https://mulgammom.tistory.com/192

 

식빵으로 맥도날드 콘파이 맛 만들기 (feat.콘파이레시피)

마트에서 살 수 있는 재료로 콘파이 만들기 (초간단 콘파이 베이킹!)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빵으로 콘파이를 만들었습니다. 식빵으로 애플파이 만들기를 많이 하셔서 저도 그걸 만들까 하다가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71

 

고양이도 탐내는 대파스콘! 자꾸만 손이가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대우미니오븐으로 만드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feat.대파스콘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과메기를 먹고 파채가 많이 남아 만들어본 대파스콘 레시피입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자꾸만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93

 

달달바삭 맛있는 식빵러스크 만들기 (에어프라이,미니오븐 두개 동시에 돌리기!)

식빵 러스크 레시피 , 남은식빵 처리하기! 안녕하세요. 식빵 한봉지를 사면 다 늘 몇개는 말라서 남게되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그래서 오늘은 달달 바삭 식빵 러스크 만들어 보았습니다. 샌드위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