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이킹일지> 내맘대로 콘치즈 레시피 대실패 !

 

옥수수스콘

 

안녕하세요. 요즘 스콘레시피를 찾느라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있는데, 정말 맛있는 옥수수 스콘 (머리속에 있는 그맛!)을 만들고 싶어서 이것저것 하고 있는데 대 실패네요! 역시 이래서 공부를 해야하나봅니다.

 

 

 

베린이라 모르는것 투성인데,기름이 살짝 뭍어나고 질감이 약간 떡진걸 보니 이번에는 우유와 버터양이 잘못된것 아닐까 조심스래 예상해봅니다. 내일은 양 조절 해서 다시 만들어봐야겠어요!

 

<베이킹일지, 옥수수스콘 대참사>

 

박력분과 옥수수가루를 넣고 체로 걸러서 담아줍니다.

 

베이킹홈베이킹취미

 

설탕, 베이킹소다 그리고 소금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베린이베이킹실패집에서빵만들기

 

버터를 넣고 보슬보슬 하게 만들어주기! 손가락이 아플때까지 잘 버무려줍니다.

 

베이킹스토리스콘만들기

 

이렇게 파우더와 버터가 만나 보슬보슬해지면?

 

스콘실패 data-origin-width=

 

체다치즈를 넣어줍니다.(이번에는 맛있는 체다치즈도 넣었는데.....식감이 슬프네요!)

 

옥수수치즈스콘

 

우유와 계란한개 넣어서 비벼줍니다. 이때 뭔가 부족해보여서 우유도 두배, 계란도 아까워서 한개 다 넣었는데 이때문일까요?!

 

콘치즈스콘옥수수스콘만들기

 

잠시 냉장고에 반죽을 넣어두고, 30분뒤 꺼내서 모양을 잡아 잘라줍니다.

 

스콘레시피1집에서

 

예열된 대우미니오븐에 180도에 약 12분 구워줍니다. 다 구워지면 꺼내서 식혀주면 끝!

 

취미생활

 

겉보기에는 괜찮아 보이는 옥수수스콘이지만,

 

대우미니오븐

 

크하하하하, 반으로 잘라보면 떡과 같은 식감의 맛없는 스콘이 만들어졌습니다. 

 

홈쿸

 

그래도 만든건 아까우니까 딸기쨈과 클로티드크림을 발라서 먹으니 그나마 먹을만하네요. 

 

베이킹은어렵다

 

8개나 만들었는데, 아직 5개나 남았다니... 이래서 적은양으로 실험하는데, 다음번에는 더 작은 양으로 만들어야 겠어요! 꼭 맛있는 옥수수 스콘을 만들어 내고 말테다!! 내일도 옥수수 스콘만들기 실험은 쭈~욱 이어집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188

 

<la파이 레시피=""> 쫀득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LA파이 만들기</la파이>

집에있는 재료로 응용해서 만든 내멋대로 LA파이 레시피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생이 맛있다고 한번 만들어보라고 해서 만들어본 LA파이 베이킹 후기입니다. LA파이는 이름만 파이고 거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71

 

고양이도 탐내는 대파스콘! 자꾸만 손이가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대우미니오븐으로 만드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feat.대파스콘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과메기를 먹고 파채가 많이 남아 만들어본 대파스콘 레시피입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자꾸만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