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맘대로 홈베이킹 테스트 박력분 중력분 쌀박력분별, 노버터 버터별, 아몬드가루 추가 노추가 스콘 테스트!

 

스콘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부터 궁금했던 플레인스콘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박력분,중력분,쌀가루, 그리고 박력+쌀가루로 나누어 원래 만드는 플레인 스콘 레시피대로 똑같이 버터, 소금,베이킹파우더,소금,설탕,우유,계란물을 넣고 4개의 반죽, 그리고 아몬드 가루를 추가해서 만든 쌀가루와 박력분반죽 2개 총 6개를 만들어 냉장고에 30분 휴지! 

 

스콘반죽

 

그리고 노버터 비건스콘으로 박력분과 쌀가루에 코코넛밀크와 오일을 넣고 반죽 2개, 총 8개의 반죽을 180도에 13분 구워줬습니다.

 

 

 

**다른 추가 재료는 전혀 첨가하지 않고 반죽을 만들었습니다.**

 

스콘실험

 

양을 다 재서 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크기가 똑같지가 않네요. 역시 베이킹은 어렵...

 

스콘맛

 

종류별로 맛보고 있는데, 확실히 버터와계란물이 들어간 스콘과 안들어간 스콘의 차이가 확 나네요. 더 부드럽고 고소하고 풍미가 있어요. 

 

스콘테스트하기쌀가루스콘

 

<오늘의 결론>

-버터+계란물이 더 부드럽고 고소하고 풍미가 있다. 오일스콘은 담백하지만 약간의 가루향이 더 강하다.

-중력분이 박력분보다 조금더 촉촉하다. 쌀가루가 제일 거칠게 입맛에 남는다. 박력분과 중력분의 차이는 엄청크게 느껴지지않으나 쌀가루는 크게 느껴진다.

-아몬드가루를 섞고 안섞고는 계란과 버터의 풍미가 약해지는 차이로 느껴진다.

 

개인적으로는 박력분+쌀가루 조합의 스콘이 제일 담백헤서 플레인스콘으로는 밸런스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어떤 재료를 조합하는가에 따라 비율이 달라지면 맛의 차이가 나긴 하겠네요.

 

근데, 왜 1개 빼고 다 맛이 괜찮은것 처럼 느껴질까요....?그냥 나는 뭘먹어도 맛있는건가? 생각보다 다 각각의 매력이있어서 당황했답니다.  그냥 내입맛이 덜 예민한가봅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238

 

담백,짭조름한 치즈스콘 만들기

초 간단한 체다치즈스콘 만들기, 간단하지만 은근 중독성있는 스콘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즈스콘을 구워봤어요. 지난번 실패했던 옥수수스콘 남은걸 먹다가(하루지나서 먹으니까 맛이 더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71

 

고양이도 탐내는 대파스콘! 자꾸만 손이가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대우미니오븐으로 만드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feat.대파스콘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과메기를 먹고 파채가 많이 남아 만들어본 대파스콘 레시피입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자꾸만

mulgammom.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