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린이의 스콘일지> 올리브 치즈스콘 만들어봤어요! 

 

스콘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콘레시피를 찾기 위해 실험을 해보는 베린이의 베이킹 일지입니다! 치즈와 올리브의 조합은 좋으니까 스콘에 만들면 어떨가 싶어서 만들어 봤는데, 상상했던 그맛이 아닌 이상한 스콘이 만들어졌습니다.

 

스콘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갔는지 달달한 빵에 치즈+올리브... 이건 정말 안어울린다 싶었어요. 조금 짭쪼름한 플레인빵에 넣으면 맛있을꺼라 예상했는데 실망적이였습니다. 일부러 버터 안쓰고 오일로 스콘을 만들어 조금더 퍼석한 느낌으로 만들어 봤는데 폭망이였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베이킹>

전에 만들어봤던 스콘조합들중에 치즈와 제일 잘 어울릴것 같은 조합으로 볼에 담고, 설탕 소금 그리고올리브 오일을 넣고,

 

치즈스콘

 

슥슥 섞어주다가 치즈를 넣고, 올리브를 잘라서 넣은후,

 

올리브스콘

 

덩어리로 만들어 모양을 더 잘 잡기 위해서 잠시 냉장고에 휴지 시켜주었습니다.

 

치즈올리브스콘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반죽을 꺼내 피자모양으로 잘라서 예열된 오븐에 넣어줍니다.

 

스콘만들기실험

 

시간이 다 끝나면 꺼내서 식혀주면 끝!

 

스콘테스트

 

윗면 치즈가 노릇하게 구워져서 일단 비쥬얼은 괜찮은데 말이죠! 꺼낼때부터 약간의 단내가 나서 엇! 아닌데, 이러면 안되는데 싶었답니다.

 

스콘맛집

 

욕심내서 치즈를 너무 많이 넣었는지 빵반 치즈반인 스콘!

 

홈베이킹

 

조금 덜 식었을때 뜯으면 이렇게 치즈가 흘러내리더라구요.

 

초보베이킹

 

일단! 이번 베이킹은 대실패!(조금 만들어서 다행이다.)  상상의 맛을 만들어 내기란 너무 어렵군요! 역시 베이킹은 과학이네요. 너무 어렵... 다음번에는 꼭 치즈+올리브 조합으로 맛있는 스콘을 만들고 말겠어요!

 

https://mulgammom.tistory.com/242

 

<베이킹테스트1,> 플레인스콘 종류별로 구워보기

내맘대로 홈베이킹 테스트 박력분 중력분 쌀박력분별, 노버터 버터별, 아몬드가루 추가 노추가 스콘 테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부터 궁금했던 플레인스콘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박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43

 

영국에서 먹던 맛 그대로 레몬커드 (Lemon Curd) 만들기

영국식 레몬잼 레몬커드 만들기 , 실패할 수 없는 레몬커드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패할 수 없는 레몬커드(Lemon Curd)레시피, 영국식 완벽한 레몬커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