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마사지 방법과 고양이 지압 방법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얼마전 추나쿠션(고양이 척추에 좋다고 광고)을 알게 되어 물감이의 경우 먼치킨 고양이이다 보니 척추나 관절 걱정을 많이 하는데 혹시나 싶어서 구매할까 고민하던 차에 마침 동물병원에 갈 일이 있어서 물감이 주사 맞는 사이에 수의사 선생님께 여쭤봤다가 그냥 마사지 책을 사서 마시지를 해주라고 조언(? 사실 선생님이 엄청 웃으셨어요. ㅠㅠ)해주셔서 바로 그날 고양이 마사지 책을 샀습니다!

 

책을 구매한 후기(구매해야하나?) , 책 말고 다른 방법으로 데일리 고양이 마사지법 배우는 방법+주의사항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책 솔직 후기 먼저 적어볼께요.(수의사 선생님이 이 책을 추천해 주신건 아니지만 일단 이 책밖에 없어서 구매!)

치유하고치유받는고양이마사지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393096

 

치유하고 치유받는 고양이 마사지

『고양이 마사지』는 고양이가 아프기 전에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스킨십을 통해 반려인과 고양이가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 책이다. 독자의 이해가 쉽도록 일러스트로 해설되어�

book.naver.com

책 표지에 나온 고양이 이상하게 낯이 익네요. 물감이와 너무 비슷하게 생겼어요! 뭔가 귀염귀염 합니다. 일러스트로 마사지 방법을 알려주어 조금 더 보기 쉽게 그리고 친근하게 다 갈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고양이마사지책

사람과 마찬가지로 음과 양의 조화 경락과 경혈을 자극을 해주면 예방,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한의학! 고양이 또한 똑같다고 합니다. 고양이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세포에 산소를 많이 공급하여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배출, 또한 심리적인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 경락, 경혈 설명과 마사지 기본 테크닉 소개를 시작으로 책을 보면 챕터마다 원하는 목적별 마사지가 있어서 고양이가 어떤 트러블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도움이 더 많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본 림프 마사지, 어깨, 다이어트, 스트레스 해소,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 원기보충은 릴렉스 마사지로 들어가 얼굴 마사지, 발마사지, 몸 마사지 사람과 똑같이 나뉘어져있답니다.

고양이마사지방법

(심기 불편한 박물감군입니다. 결국 냥냥 펀치 날려서 짧은 얼굴 마사지는 끝! 기분에 따라 많이 싫어하십니다. 좀 졸려할 때 얼굴 마사지해주면 그나마 좋아하더군요.)

 

고양이가 설사를 많이 하거나(장트러블), 위가 안 좋거나 이렇게 문제가 있을 때 지속적으로 마사지해주면 좋은 배뇨, 위장, 배변, 수면, 체력 감퇴, 권태감, 귀, 눈, 앞다리, 뒷다리, 요통, 무릎, 피부, 감기 트러블용 마사지가 목적별 트러블 편으로 챕터 4에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물감이의 경우 문제는 없지만 종의 특성상 앞다리 트러블, 뒷다리브러블, 무릎을 데일리 하게 하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어요.

고양이마사지주의사항

아쉬운 건 척추 쪽이 없다는 점이네요! 그게 제일 궁금했는데 저에게는 포인트가 빠진 앙꼬 없는 찐빵 느낌의 책! 

 


<주의사항>

 

-먼저 신뢰관계가 쌓인 상태에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억지로 하면 모든 독이겠죠? 특히 아이들이 스킨십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때에 따라 맞게 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가 놀라지 않도록, 살살 약하게 시작하여 강도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누르는 힘을 확인 후(가정용 저울) 그에 맞는 파워로 해주세요!(요건 윤쌤마이펫 유튜브에 데일리 5분마사지법과 주의사항도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윤쌤마이펫유투브 채널은 진짜 좋은 정보들 많아서 이미 많이 알고 계실텐데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한번 보세요! 좋은 정보가 가득합니다~)

 

-시간 조절을 해주세요. 최대 10분 이상은 넘기지 말아주세요. 

 

저도 그래서 물감이 기본 좋아 보일 때 혹은 잠들었을 때 해주는 편이에요. 그러면 잠자다가도 꼬리로 나 심기 불편해를 외치지만 묵묵히 조금만 해주고 도망갑니다.

고양이건강챙기기

 

(꼬리 팡! 팡! 하지 마라 옹!!!!)

고양이마사지지압

 (고마해라 마이 했나 아이가~)

 

 

 


치유하고 치유받는 고양이 마사지 책 솔직 후기, 꼭 구매해야 할까?

 

책 가격은 정가 13000원으로 인터넷으로 할인받아서 구매할 경우 11000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책 가격이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서 사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 딱히 구매를 꼭 해야 할 정도는 아닌 듯합니다. 아이가 약해 여러 가지 데일리 마사지를 해줄 것이 아니라면 그리 크게 매리트는 없습니다.

 

간단한 마사지 정보의 경우 인터넷 혹은 유튜브(윤쌤 마이펫)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으니까 그걸 보고 데일리 마사지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정 장트러블이나 고양이가 눈이 안 좋을 때 혹은 다른 문제가 있다면 챕터를 확인해보고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혹은 한 개만 궁금하다면 서점 가서 그 부분만 보고 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