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좋고 영양가 좋은 고구마 고양이 급여 괜찮을까?

 

고양이고구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가 고구마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인 고양이 중에 고구마를 엄청 좋아하는 고양이가 있다고 들어서 신기 했는데요! 고양이가 고구마를 먹어도 괜찮은지 급여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고구마 급여 가능할까?>

고양이가 먹어도 괜찮은 음식에 속하는 고구마는 육식동물인 고양이가 반드시 섭취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고구마속에 있는 탄수화물은 고양이들에게 필수 영양소중 하나이기 때문에 고양이사료에서도 곡물대신 고구마나 감자를 넣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뿌리식물은 필수 영양소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변비가 있는 고양이들에게 장활동 도움을 주어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당근

 

<고구마 급여시 주의사항>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음식이지만 급여시 주의사항은 있습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당도가 높은 고칼로리로 많은양을 급여할 시에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과한 양의 고구마섭취는 오히려 고양이건강을 해칠 수 있음으로 간식처럼 소량을 급여하여야 합니다.

 

 

 

또한, 생으로 급여해도 괜찮지만 소화불량을 일으킬수 있으며 그로인한 구토나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생고구마보다는 익혀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감자

 

<고양이가 먹어도 괜찮은 다른 뿌리식물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뿌리식물은 고구마 외에도 감자, 참마, 당근등이 있습니다. 고양이게게 감자를 급여할 시에는 뿌리,싹이난 부분은 꼭 제거하고 익혀서 급여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제거후 삶아서 급여하여야합니다. 

 

또한, 마의 경우에는 알레르기증상을 유발 할 수 있기에 처음 급여시에는 소량을 주어 다른 이상이 없는지 확인후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의경우에는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에 익혀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많은 미네랄 성분이있어 많은 양의 당근을 과잉섭취 할 시에는 요로결석이 생길 수 있기에 주의해야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