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이킹을 위해 호두 전처리하고 호두조림(호두정과)도 만들어 봤어요~

 

호두조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베이킹할때 많이 사용하는 호두, 바로 호두전처리 하는 방법과 위에 데코할때 너무 좋은 호두조림(호두정과)를 만들어 봤습니다. 호두 전처리는 한번에 많은 양을 해두었다가 지퍼백에 보관해서 사용하면 참 좋고 호두 정과의 경우 홈베이킹 말고 간식으로 그냥 집어 먹어도 맛좋고 영양 좋은 간식이 된답니다.

 

 

 

오늘은 팥만쥬만들기를 위해서 두개를 다 같이 해봤는데요~ 팥안에 전처리한 호두와 아몬드를 넣고 겉에는 호두정과를 올려 데코하니 그럴싸한 팥만쥬가 완성되었어요!

 

호두정과

 

그럼, 지금부터 호두 전처리 과정 그리고 호두조림(호두정과)만드는 방법을 사진으로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호두전처리, 호두정과 레시피>

끓는 물에 소금 1티스푼을 넣고 끓여줍니다.

 

호두전처리

 

물이 끓으면 호두를 넣고 약 5분간 더 끓여줍니다.

 

호두베이킹

 

다끓여진 호두는 찬물에 헹궈준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호두쓴맛

 

물기를 뺀 호두는 후라이팬에 중약불로 약 10~13분간 볶아줍니다. (타지 않도록 고르게 섞어주세요.) 만약 볶는게 귀찮으시다면 오븐에 150도에 약10분정도, 에어프라이기 150도에 약10분 돌려주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약 3분정도 후라이팬에 볶다가 귀찮아서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려주었어요.

 

호두떫은맛

 

다 말려진 호두는 뜨거운 김을 식혀줍니다.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다가 베이킹할때마다 꺼내 쓰시면 됩니다. 은근 손이 많이가서 할때 많은양을 만들어서 두는것이 베이킹할때 사용하기 편할것 같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전처리된 호두로 호두조림 호두정과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호두 양이 적어서(약 한줌정도) 양이 많으시면 더 많이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50ml, 설탕1.5테이블스푼, 물엿 1테이블스푼을 한꺼번에 넣고 끓여줍니다. 뽀글뽀글 끓기 시작하면 호두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호두쓴맛

 

약불에 타지 않도록 섞어주며 조려줍니다. 거의 소스가 사라지면 불을 끈후, 종이호일에 떨어트려서 하나씩 담아 에어프라이기에 160도에 약 7분정도 돌려줍니다. 만약 에어프라이기 용량이 작은 사이즈면 5분후 체크후 1~2분정도 추가적으로 하시는것이 좋아요!(오븐역시 약 160도에 7~8분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또한, 베이킹 데코시에는 따로 구울 필요 없이 식으면 빵위에 올려 구워버리면 됩니다.

 

 

▼▼박집사의 홈베이킹▼▼

https://mulgammom.tistory.com/285

 

밤스콘레시피 , 달달하고 촉촉한 밤스콘 만들기

깡통밤으로 만들어본 달콤 촉촉 밤스콘 만들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집에서 스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밤스콘을 만들려고 구매해두었던 깡통에 든 밤을 이용해서 만들어 봤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226

 

초간단 바클라바 디저트만들기(feat.넷플릭스 나디야의 초간단 레시피)

나디야 초간단 레시피 터키 디저트 바클라바 만들기!(바삭한 파이느낌의 패스트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나디야의 초간단 레시피를 보고 꼭 만들어봐야지 했던 레시피를 드디어 만들어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