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묘와 함께 있다보면 한번씩 느끼게 되는 고양이의 눈길, 우리 고양이는 왜 나를 빤히 쳐다보고 있는걸까?

 

고양이감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라면 누구나 알고 계시는 고양이들의 감시하는 눈초리! 낮이나 밤이나 집사가 일을 할때나 화장실에 있을때나 어디서든 집사를 감시한다. 바로, 고양이가 빤히 집중해서 쳐다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양이가 집사를 빤히 쳐다보는 이유>

 

고양이가쳐다보는이유

 

1.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고양이가 빤히 쳐다볼때 대부분의 이유는 집사에게 요구사항이 있을때가 가장많많습니다. 나 이게 필요해 라고 눈으로 말을 하는거죠~예를들면 화장실을 치워달라거나 밥이나 간식을 요구할때 심심하니까 놀아주길 원할때 등등 집사가 해주는것들중 원하는것이 있을때 집사가 해줄때까지 뻔히 쳐다보는거랍니다.

 

2.애정표현을 하는 경우

고양이 눈키스라고 들어보셨나요? 고양이들은 애정표현을 할때 지긋하게 쳐다보며 눈을 깜빡이는 눈키스를 많이하는데, 간혹 불만이 있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지만 특별한 다른 행동없이 쳐다보며 눈을 깜빡이는 겨우는 불만의 뜻이 아닌 만족의 의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끔 이럴경우 같이 눈을 깜빡여주는데 그러면 답하듯이 또 눈키스를 해주기도 한답니다.

 

고양이응시

 

3.불안한 경우

고양이의 경우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고양이마다 다르기에 집사를 엄마처럼 생각하며 의존도가 높은 고양이들도 많습니다. 이런 고양이들의 경우에는 집사에게 눈을떼지 않고 감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집사가 시야에 없어질 경우 불안감을 느끼며 집사를 찾기위해 집안을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불리불안으로도 발전될 수 있기에 평상시에 떨어지는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4.집사가 걱정될때

간혹, 집사의 행동이 평상시와 달라 무슨일이 있는가 싶어 걱정되어 고양이가 가만히 관찰하는듯이 쳐다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낯선 움직임이나 소리를 낸 경우 이런 행동을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집사를 아기고양이라고 생각하고 지켜야한다는 생각을 가진 경우역시 캣타워나 높은곳에서 집사를 감시하는듯이 쳐다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주변을 관찰하며 집사에게 위험한 것들이 없는지 체크를 하는것인데 이런경우에는 앞서 말한듯이 높은곳에서 쳐다보는 경우가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빤히 집사를 쳐다보며 감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독립적인 성향의 고양이라고 해도 집사의 행동이나 모습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을 늘 알아두어야합니다. 저도 물감이가 빤히 쳐다볼때 왜~ 뭐가 필요해?하면서 물어보기도 하는데, 여려분들은 어떠신가요?

 

https://mulgammom.tistory.com/170

 

고양이가 우울할때 하는 행동 &대처법

고양이 우울증 행동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기 동물들도 사람처럼 우울한 감정을 느낍니다. 대부분은 자연스럽게 우울한 기분이 사라지지만 만약, 우울증상이 길어질 경우 스트레스에 예민한 고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251

 

불러도 오지않는 그대는 바로 고양이!(Feat.고양이가 무시하는 이유)

이름을 불러도 무시하는 우리 고양이,나를 무시하는 걸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가 고양이를 부를때 쳐다보고 고개를 돌려버리는 고양이들의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희 물감이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