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 필수 영양제로 뽑히는 유산균, 꼭 급여해야하는걸까요?

 

고양이유산균

 

고양이의 화장실 상태를 매일 체크하는건 집사의 일상중 하나입니다. 변상태에 따라 고양이의 건강을 체크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상시보다 무른 변을 본다거나 횟수가 줄어든다거나 변의 모양이 다르다거나 등등 다양한 고양이 변상태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건강과 직결된 만큼 유산균은 고양이의 필수 영양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유산균 효능?>

고양이이에게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들도 유산균을 급여하면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양이필수영양제

 

- 장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나 무른변,냄새가 심한변을 보는 고양이들에게 유산균을 먹이면 장건강 개선이 되어 변상태 개선이 됩니다.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면서 유해균은 줄여줍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 유산균 주의사항>

 

고양이변상태

 

유산균에 따라 보관할때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봉지로 개별 포장이 되어있지 않은 유산균의 경우 특히 유산균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 은 25도 이상의 온도에서 생균은 죽을 수 있기에 냉장보관이 좋으며 구매시 설명서를 읽어 제품에 맞게 보관을 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또한, 급여 초기에는 설사나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유익균이 장에서 유해군과 싸우며 일어나는 일시적인 증상임으로 첫 급여시에는 양을 줄여서 급여하여 조금씩 늘려서 적응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급여후에 지속적으로 변상태가 좋지 않다면 고양이에게 맞지 않은 유산균일 수 있음으로 급여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감이의 경우에도 장이 예민한편이라 지속적으로 유산균을 먹이고 있는데 유산균 브랜드마다 조금씩 다른 화장실상태를 체크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유산균은 설사를 너무 많이 하기도 해서 급여를 중단을 한적도 있는데, 지인분 고양이는 같은 브랜드 유산균을 먹었는데 그런 증상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먼저 적은양으로 급여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신후, 결정하여 급여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