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 필수 영양제로 뽑히는 유산균, 꼭 급여해야하는걸까요?

 

고양이유산균

 

고양이의 화장실 상태를 매일 체크하는건 집사의 일상중 하나입니다. 변상태에 따라 고양이의 건강을 체크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상시보다 무른 변을 본다거나 횟수가 줄어든다거나 변의 모양이 다르다거나 등등 다양한 고양이 변상태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건강과 직결된 만큼 유산균은 고양이의 필수 영양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유산균 효능?>

고양이이에게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들도 유산균을 급여하면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양이필수영양제

 

- 장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나 무른변,냄새가 심한변을 보는 고양이들에게 유산균을 먹이면 장건강 개선이 되어 변상태 개선이 됩니다.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면서 유해균은 줄여줍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 유산균 주의사항>

 

고양이변상태

 

유산균에 따라 보관할때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봉지로 개별 포장이 되어있지 않은 유산균의 경우 특히 유산균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 은 25도 이상의 온도에서 생균은 죽을 수 있기에 냉장보관이 좋으며 구매시 설명서를 읽어 제품에 맞게 보관을 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또한, 급여 초기에는 설사나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유익균이 장에서 유해군과 싸우며 일어나는 일시적인 증상임으로 첫 급여시에는 양을 줄여서 급여하여 조금씩 늘려서 적응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급여후에 지속적으로 변상태가 좋지 않다면 고양이에게 맞지 않은 유산균일 수 있음으로 급여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감이의 경우에도 장이 예민한편이라 지속적으로 유산균을 먹이고 있는데 유산균 브랜드마다 조금씩 다른 화장실상태를 체크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유산균은 설사를 너무 많이 하기도 해서 급여를 중단을 한적도 있는데, 지인분 고양이는 같은 브랜드 유산균을 먹었는데 그런 증상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먼저 적은양으로 급여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신후, 결정하여 급여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