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양 1박 2일 여행 맛집리스트&기억에 남는 장소

 

 

안녕하세요:)

이번에 단양에 1박 2일로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숙소는 에어비앤비로 예약을 하고 맛집은 검색을 해서 최대한 가보려고 노력해봤어요!

생각보다 단양은 갈곳이 적고 맛집도 많이 없는것같았는데, 

다녀와보니 단양만 가면 1박이면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양 1박 2일 코스는?

아침에 출발 >  점심도착, 석갈비&막국수> 만천하스카이워크,집라인,잔도길>구경시장>수양개빛터널>숙소

아침 까페산에서 빵과 커피 > 구인사 >쏘가리매운탕>도담상봉> 집으로~

 

<1박으로 다녀온 곳을 영상으로 정리 해봤어요:)>

 

 

 

이렇게 구경하였구요! 이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곳은 만천하스카이워크,수양개빛터널(저녁에 가시길 추천드려요! 사진찍을곳이 엄청 많아요!),까페산(패러글라이딩 하시는분들 구경하는것만으로 재미있어요!)입니다:)

 

나머지는 시간이 남는다면 가보는게 좋을것 같구요!

 

구경시장은 생각보다 작지만 많이 사는 음식들은 줄이 다 기니까 시간이 걸린다 생각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단양을 가신다면 시장추천드려요~ 식자재가 싸고 덤도 많아서 어머니가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구경시장에서 저희가 산것은 표고버섯 식자재(?어머니가 사신거라 저는잘..) 한과(?) 그리고 마늘빵과 굴린만두(?) 마늘 누룽지 닭강정, 막걸리(더덕막걸리랑 옥수수막걸리!! 더덕막걸리 생각보다 더덕향이 많이나서 개인적으로는 좋았어요!!) 이렇게 구매했는데 이중에서 제일 맛있었던건 바로!

 

 

누룽지 닭강정이예요~ 저는 두배맛으로 했는데 그렇게 매운맛은 아니고 특유의 마늘의 알싸함이 확 느껴져서 좋았어요! 요건 주말에는 대기시간이 기니까 먼저가서 물어보고 구매하신후 돌아보시길 추천드려요!(줄서서 기다리는게 아니라서 영수증 받고 픽업시간 맞춰서 가면됩니다.)

 

 

그리고 단빵제빵소 마늘빵은 맛있긴 하지만 꼭 긴줄을 서서 먹는거는 한번이면 충분할것 같은 느낌이긴했어요!  비슷한느낌으로 마늘순대도 생각하시면 될듯:) 먹을 배가 남아있다면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단빵제빵소는 4가지 맛이 있는데, 저희 가족들은 크림마늘빵과 오리지날이 제일 맛있다고 했어요! 다른건 인기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지만 굴림만두와 한과(?) 생각보다 맛있던걸요~? 굴림만두는 김치보다는 고기가 맛있었는데 안에 들어간 버섯이 식감을 더 살려주는것 같아서 좋았어요! 요거는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어린친구들보다는 나이가 있는 사람들이 좋아할 맛이예요!  그리고 한과는 바로 나와서 그자리에서 포장해서 주셔서 그날 먹으면 완전 꿀맛! 하루지나면 식감이 달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단양 맛집?>

군것질을 많이 해서 그런지 식당을 많이 가지는 못했어요. 가마골쉼터 감자옹심이를 제일 맛보고 싶었지만 요기는 코스상 집어넣기가 애매해서 그냥 패스했는데 제일 아쉬웠구요! 

 

 

마느리막국수- 사람이 많았다. 맛있었지만 집근처에서도 맛볼 수 있을정도의 맛이였다.

흑마늘누룽지-자꾸 손이가는맛,식어도 맛있었다. 다시 간다면 몇박스 사서 냉동실에 쟁겨두고싶다. 

어부네매운탕-쏘가리매운탕을 먹었다에 만족! 맛있었지만 동네근처에 너무 맛있는 매운탕집이 있어서... ...그래도 동네에서 이 가격으로 쏘가리 매운탕을 못먹으니 먹을만한 가치가 있다!!

 

정도의 평일 것 같습니다. 어머니랑 돌아다니면서 얘기한 결과 평촌근처에는 음식적맛집이 홍대근처에는 디저트 맛집이 정말 많은가보다 라는 결론을....내렸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