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도 딸기를 좋아할까요?

 

고양이딸기

 

박집사의 최애 과일중 하나인 딸기, 깨끗하게 닦아서 먹으려고 하면 딸기를 빤히 쳐다보는 물감이를 보며 고양이에게 딸기를 급여해도 되는지 궁금해져서 알아봤습니다.

 

고양이에게 딸기 급여는 가능하지만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사람의 경우 자연스럽게 체외로 배출되지만 고양이이 경우 이를 당류로 오해하여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하기에 과잉섭취를 하면 구토,경련등의 이상증상이 생길 수 있기에 급여량에 주의해야합니다.

 

 

적은양의 딸기라면 오히려 간식을 주는것보다 고양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감이에게 슬~쩍 줘봤지만...

 

고양이딸기급여

 

역시나 전혀 먹지 않는 물감이,

 

물감이는 집사가 먹으면 궁금해하지만 사람음식은 전~혀 안먹어서 아쉽습니다. 차라리 사람,동물이 안먹는 끈이나 물건 먹지 말고 이런걸 먹어줬으면 참 좋겠는데, 정말 고양이는 알수가 없습니다.

 

딸기에는 다양한 좋은 성분들이 들어가 있는데,

<비타민C>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증가, 멜라닌 생성과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철과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해요~

 

<칼륨>

체내에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은 에너지 대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장건강에도 좋지만 과잉섭취시에는 식욕부진,근육마비를 일으키기도합니다.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DNA를 보호하며 다양한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눈과 신장,심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장내활동을 건강하게 도와주며 고양이의 헤어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칼슐,마그네슘>

근육,신경기능,뼈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섭취시 요로결석이 생길 수 있으니 고양이 연령이나 몸무게 가지고 있는 질병에 따라 섭취량에 주의해야합니다.

 

고양이딸기주의사항

 

고양이에게 딸기 급여시 주의해야할점?

 

성묘기준(4kg)으로 딸기 한개가 적절하며 매일급여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고양이는 당질을 분해하기가 어렵기에 당뇨병이나 비만이 있는 고양이에게는 딸기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고양이들의 경우 많은양의 딸기를 섭취할 경우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아주 소량을 급여해보고 다른 이상증상이 없으면 급여를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이 또한 고양이가 먹을때 이야기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