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록스 애매한 우먼 여자 사이즈, 조금은 크게 신는게 좋은것 같아요!

 

크록스

 

안녕하세요! 이번에 운동화악세서리를 만들면서 지비츠도 몇개 만들까 싶어서 구매를 한 크록스! 사이즈가 10단위라 구매할때도 조금 애매했습니다. 매장가서 신어보고 산다면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사이즈 선택하시기가 힘드실텐데 저는 여자 운동화사이즈 240, 동생은 245 신는데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크록스사이즈

 

구매시에 나와있는 사이표는 위에와 같이 나와있는데, 후기들은 보니 조금 크게 신는게 좋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딱맞아야 이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고민이 많았는데 결국에는 운동화,구두 모두 240을 신는 저는 W7, 저보다 발이 한사이즈 큰(245) 동생은 W8으로 결정했습니다.

 

크록스클래식켈로그

 

아무래도 10단위라서 그런지 앞에서 보면 차이가 확 보였습니다. 일단 모양은 너무 예뻐서 클래식플랫폼켈로그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트랩 안내리고 슬리퍼처럼 신었을때의 차이는 약지 한마디 만큼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크록스여자240

 

W7은 완전 딱 맞고 W8은 좀 크긴 했습니다. (사진은 조금 덜 커보이는데, 신었을때는 엇? 좀 많이 큰데 라고 할 수 있는정도 였습니다.) 그래도 스트랩을 내리지 않았을때는 W7이 괜찮은가 싶었는데, 스트랩을 올리니 조금 느낌이 달라지더라구요!

 

크록스여자245

 

스트랩을 내리고 신으면 앞쪽에 발꼬락이 낑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앞에서 봤을때 너무 예쁜 크록스, 아직 지비츠를 안달았지만 그래도 대 만족이예요! 기본으로 조금 신고 다니다가 아래 운동화악세서리 사진처럼 지비츠를 만들어서 크록스를 꾸며볼까 해요! 곰돌이와 진주 조합은 너무 예쁠것 같죠~?

 

크록스꾸미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왓츄칼>

 

옆에서 봤을때의 차이점입니다. 사진상으로 봤을때도 W8이 여유가 있어보이는것 같습니다. W7의 경우 스트랩으로 인해 발이 앞으로 당겨지면서 발끝이 크록스에 닿아 조금 신으면 불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반대로 W8은 조금 커서 스트랩을 내려도 약간은 헐떡거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딱 중간이 좋을것 같은데 사이즈가 없다는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크록스지비츠

 

양말을 신었을때는 W7도 나쁘지 않았지만 맨발에는 W7은 못신을것 같습니다. 특히, 스트랩을 내리면 살이 너무 쓸리고 슬리퍼처럼 신어도 너무 딱 맞아 발옆부분이 쓸려서 금방 아팠습니다. 

 

 

운동화 사이즈 245를 신는 동생이 W8을 신었을때의 모습!

 

크록스여자크록스클래식플랫폼켈로그

 

W8이 적당히 넉넉한 느낌이라고 했습니다. 동생의 경우 신었을때 조금 크니까 맨날로 신어도 덜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오래신으면 쏠리는건 똑같다고 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발모양이 다 다르니 참고만 해주세요.**

정사이즈 240인 저에게는 W7은 너무 딱 맞아 스트랩을 내리고는 못신겠어요. 신다보면 늘어난다고는 하는데 아직 이주밖에 안되서 그런지 늘어나는건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몰라 늘려보기 위해 동생한테 신고 있으라고 했는데, 동생이 피안통한다고 신다가 포기했습니다.)  

 

다시 사게 된다면 W8을 살것 같습니다. 오래신을때를 가정하면 스트랩 내리면 W7보다는 커도 W8이 날것 같습니다. 신발 사이즈가 235분들은  W7,  사이즈 240인데 구두가 간혹 240이 작은경우가 있다 하면 W8, 사이즈 245이면 W8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