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번개장터 포장택배 신청방법 및 정산 수수료 구매확정 알아보기!

 

번개장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번개장터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트를 적어보려합니다. 중고나라와 비슷하지만 번게페이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점, 판매자에게 편한 번개장터 포장택배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포장해서 편의점이나 우체국,택배신청을 할 필요 없이 물건에 예약번호만 적어 문앞에 두면 되는데 현재 프로모션 기간이라서 2500원이면 택배사이즈에 상관없이 소형,대형 다 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이 끝나도 5000원대 인걸 감안하면 무게가 조금 있는 제품들은 싸게 보낼 수 있는것 같습니다. 

 

번개장터이용방법

번개페이란?

번개장터의 안전결제 시스템으로 구매자가 번개페이를 통해 결제를 하면 번개장터가 결제금액을 보관해두었다가 상품을 받고 구매확정 버튼을 누르면 바로 판매자에게 입금이 되는 시스템으로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아도 문제가 없을시에는 7일후 정산이 됩니다.

 

또한, 원하는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카드결제에서부터 카카오페이까지 심지어 카드는 할부까지 되어 구매자 입장에서는 편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번개페이 수수료는?

번개페이 수수료는 3.5%로 구매자 부담 수수료 입니다. 판매자의 경우 0원입니다. (처음 번개페이로 구매하실경우에는 수수료 0원 이벤트도 있습니다.)

 

그럼 번개포장택배 신청방법,이용방법에 번개페이 수수료와 정산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렸던 제품을 누군가가 구매를 한다면 판매승인/거절 메세지가 오는데, 이때 승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완전 편한 번개포장택신청은 어떻게 하는걸까?

(번개포장택배신청방법,이용방법)

 

번개페이

 

 

판매승인을 하게 되면 바로 택배신청을 할 수 있는데, 따로 신청을 하게 되면 주소를 다시 다 입력해야하니 승인후 메세지창에서 신청하면 더 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 저는 주소와 연락처 보내달라고 해서 입력되어있는 주소와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봅니다.)

 

 

번개장터포장택배번개포장택배

 

번개포장택배 사이즈 & 무게는?

소형과 대형으로 나뉘는 번개포장택배는 소형의 경우 120cm 이하, 무게는 15kg이하의 제품이여야 합니다. 대형의 경우에는 140cm 이하, 무게는 25kg이하의 제품이여야합니다.

 

 

소형택배가 현재 프로모션을 할때 2500원으로 매우 저렴한데, 일반가격도 5000원인걸 보면 무게가 조금 있는제품은 이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매우 가벼운 제품의 경우에는 편의점택배로 보내면 더 저렴해지기는 하지만 이는 보내는 제품에 따라 비교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변압기(트랜스)의 무게가 큰거는 10kg이였고 가끔은 두개를 주문 하신 분들도 계셔서 대형으로 보내드렸는데,만약 이걸 우체국이나 다른 택배로 보낸다고 한다면 좀 골치아팠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참고로 변압기는 지인분 부탁으로 신품으로 여러개 판매한거였어요!)

 

 

번개장터포장택배신청

 

모든 칸을 채워놓고 예약을 누르면 원하는 시간의 방문예정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번개포장택배 예약변경의 경우에는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을 해야합니다. 또한, 예약취소의 경우 픽업시간대에 따라 다른데 오전픽업으로 신청하셨을 경우에는 방문예정일 오전 7시까지 취소가 가능하고 오후픽업으로 신청 하셨을 경우에는 방문예정일 12시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저는 늘 아침픽업에 신청해 두었는데, 물건을 미리 문앞에 두면 알아서 기사님이 가져가셨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일찍 오셔서 문앞에 못놔뒀는데 이때는 기사님이 연락을 하셔서 대면으로 바로 드렸습니다.

 

번개장터정산

 

기사님이 가져가시면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시는데, 택배관리->발신내역을 눌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픽업해 가시면 그날 저녁에 송장번호가 뜨는데 택배사는 CJ택배 입니다. 판매자가 따로 연락을 하지 않아도 메세지창으로 번개장터에서 택배상태를 보내주는데, 시간텀이 있기에 구매하시는 분들께 구매자 분들께 미리 말씀드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번개장터 판매자 정산은?

안전페이로 판매하였을경우, 구매자가 제품을 받아 구매확정을 누르면 바로 입금이 되지만 만약 구매확정을 안눌렀을경우에는 7일후에 입금이 됩니다. 판매하면서 의아했던 부분은 제가 번개페이로 안올렸어도 판매자가 바로 안전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처음에는 구매가 된건가? 돈이 들어온건가? 헷갈렸는데 작은 표시로 구매확정되면 정산됩니다.라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태까지 한 7개정도 판매했는데, 계좌입금으로 구매하신분 한분은 바로 입금확인이 되고 보내드렸고, 일반결제로 올렸지만 번개페이처럼 7일후정산(구매확정시 바로 정산)으로 뜬 경우가 3번정도 나머지는 번개페이결제로 구매확정후 바로 정산이 되었답니다. 

 

번개장터 이용후기는?

중고나라 당근마켓과는 다른 편리함이 느껴졌습니다. 판매자입장에서는 포장택배가 저렴하고 편하기도 했고 구매자 입장에서도 무게가 있는 택배비 부담보다는 번개포장택배가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고 부피가 클수록 더 이득인느낌입니다. 또한,번개페이라는 안전결제 시스템이 비대면으로 구매할때 안전핀 역할을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아깝다면 어쩔수 없지만,판매자 입장에서는 구매자가 수수료 부담이니 딱히 번개페이를 피할 이유는 없을것 같습니다. 안전페이를 피하고 다른결제로 유도를 한다면 아마도 이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