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능은 만능이였다! 백종원만능양념장 순대볶음 레시피

 

순대볶음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순대볶음을 너무 해먹고 싶었는데 기존에 나와있는 레시피들은 물엿, 굴소스, 고추장, 간장 등등 너무 다양한 소스들이 필요해 이걸 해먹으려면 저 소스들을 다 사야하나 고민하던 차에!  쿠팡에서 눈에 띈 바로 이 소스<백종원의 만능양념장 소스>입니다.

 

백종원만능양념장소스

 

검색해보니 후기들도 좋고 이거 하나면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오징어채볶음등등 다양한 요리를 한방에 맛있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쿠팡에서 호로록 구매했습니다. 이마트에서도 판다고 하는데 제가 일하는 곳 근처 신촌이마트는 매장이 작아서 그런지 없었어요!( 괜히 걸어갔다 왔음) 

 

 

두개를 구매해야 택배비나 이런걸 따졌을때 이득이라 그냥 두개묶음로 구매해서 하나는 제가 사용하고 하나는 본가에 가져다 드릴려고 잘 보관해 두었답니다. 쿠팡로켓배송 한개자리가 나왔음 참 좋겠는데, 아쉬웠습니다.

 

 

그럼, 백종원 만능 양념장으로 순대볶음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레시피는 맨아래 따로 정리해서 올려둘께요!)

 

 

백종원만능양념

 

프라이팬(저는 그냥 냄비에 했습니다.)에 식용유 한스푼 턱 뿌려주고,

 

백종원레시피

 

백종원 만능양념장 4스푼 턱 뿌려주고,

 

백종원만능소스

 

마늘 티스푼 한가득 턱 뿌려주어 섞어줍니다.

 

순대볶음만들기

 

요건 추가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볶음요리에 요즘 이렇게 불닭소스 한팩 털어넣는게 취미인지라 이번에호 한봉지 뜯어서 넣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안맵고 맛있게 매콤해집니다. 매운고추를 넣었을때와는 또 다른 감칠맛이 있어서 저는 흔들어서 탈탈 넣어주었습니다.

 

초간단순대볶음

 

물 종이컵 반컵(야채에서 물나와요~)넣으면 물기 없는 순대볶음 그러나 저는 국물있는 순대볶음이 좋아 종이컵 한컵분량을 넣었습니다.

 

초간단순대볶음레시피

 

소스들이 잘 섞이도록 믹스해준후 야채를 투하시켜줍니다.

 

맛있는순대볶음

 

양배추와 숙주, 양파 그리고 집에 있는 야채 탈탈 털어 넣어주세요! (버섯 넣는다는게 깜빡했네요.) 강불로 뚜껑을 닫아 약 3분 정도 끓여줍니다.

 

집에서순대볶음

 

그리고 가위로 쓱쓱 잘라준 순대도 투하시켜줍니다. 

 

백종원순대볶음레시피

 

야채와 잘 섞이도록 섞어줍니다.

 

백종원소스레시피

 

저는 매운게 좋으니 매운고추를 추가로 가위로 쓱쓱 잘라서 넣어주었습니다. 뚜껑을 닫고 다시 5분 중간불보다 약간 강한불로 끓여줍니다.(만약 종이컵 반컵으로 물량이 적은편이라면 중간불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게순대볶음

 

마지막 깻잎 투하! 그리고 뚜껑닫고  몇번 섞어주면 끝!!!

 

 

홈쿡

 

이렇게 맛있는 순대볶음이 완성됩니다. 사실 야채손질이 시간 제일 오래걸린듯 합니다.

 

순대볶음사리
순대볶음레시피추천

 

국물이 자작하니~ 밥에 말아먹으니 좋았습니다. 라면사리나 국수 넣어서 먹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더 만족스러운 순대볶음이 나와 사진을 찍어 지인분들에게 살짝쿵 자랑까지 해보았습니다. 역시 저는 인스턴트 요리에 대가(순대국,샤브샤브 다 인스턴트로 식품으로 간단하게 요리합니다. 하핫)인듯 합니다. 

 

고추장순대볶음

 

다이어트중인 저는 밥은 양심상 곤약밥과 백미를 섞었....(그러기엔 저 그릇에 담긴 순대볶음 다 먹었습니다.진짜 남김 없이 다 먹었습니다.)  양념장이 많이 없는 자취생분들에게는 꿀템일 것 같습니다. 완전 강추하는 백종원 만능양념장 소스! 이거 먹다보니 제육볶음이나 오징어볶음, 닭갈비에도 엄청 잘 어울릴것 같은 소스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에는 닭을 좀 사다가 닭도리탕이나 아니면 닭갈비 해먹어야겠습니다.

 

<백종원 만능양념장 소스 순대볶음 레시피>

순대 한봉지 사서 1/3, 양파, 양배추,숙주, 청양고추 등등 그냥 집에 있는 야채를 이용해서 만들면 될듯! 단 깻잎은 빼먹지 맙시다!

소스 - 식용유 한스푼, 백종원 양념레시피 4스푼, 마늘 티스푼, 불닭소스한봉지(이건 생략가능),물 종이컵 반컵(사진처럼 국물있게 하고 싶다면 종이컵 한컵

 

 

1.위에 있는 소스를 냄비나 프라이팬에 넣고 섞어줍니다.

2.소스가 끓으면 깻잎과 청양고추를 제외한 모든 야채(잘안익는야채)를 넣꼬 끓여줍니다. 뚜껑을 덮어 강불로 약 3분정도 끓여줍니다.

3.순대를 넣고 청양고추를 넣고 섞어준후 다시 뚜껑을 덮어 5분 끓여줍니다.(물 종이컵 반컵이라면 중불, 물한컵이라면 강불로 불 조절해주세요.) 

4. 마지막 깻잎을 넣고 섞어줍니다. 깻잎은 금방 익어서 몇번 섞으면 끝입니다.

5.맛있게 먹어준다!

 

**국물이 자작하게 요리하셨다면 면사리를 추가로 넣어주는것을 추천, 그리고 마지막 밥에 김가루,참기름 넣어서 비벼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