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물감 : 천장에 물새면 어떠냐옹? 나는 즐겁다옹!)

 

안녕하세요. 올해는 유독 장마도 길고, 비도 엄청 많이 와서 피해 보신 분들이 많으시죠? 이렇게 많이 왔으면 이제 그만 올만도 한데, 이번주도 내내 비 소식이 있더라고요. 작년, 재작년에는 비가 많이 안 와서 몰랐는데, 올해 알게 된 사실은 일하는 곳에 물이 엄청 센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것도 바로 박물감군이 맨날 사색을 즐기는 그 장소 바로 창문턱에 말입니다. 

 

 

(잠이 솔솔 오는 자리다냥~~)

 

원래 이 자리에서 박물감군은 굉장히 바쁩니다.

 

 

 

 

 

잠도 자고, 비둘기 친구 오면 끽끽 거리며 채터링도 좀 해주고, 길냥이 친구들 오면 인사도 좀 해주고, 낙엽이 바람에 굴러가면 따라갈 기세로 유리창에 붙어서 구경도 좀 하고,정~말 할일이 많은데, 글쎄 이게 뭔 일입니까?!

 

 

먼치킨고양이

 

 

물이 뚝뚝 떨어져서 바닥에 까지 흥건 할 정도로 새는 거예요! 원래 이곳은 한 번도 물이 샌 적이 없는 곳인데, 올해 진짜 비가 많이 왔는지 물이 안 새던 곳도 문제를 일으켰어요. 건물이 오래되서 어쩔 수 없더라고요!(옥상 쓸 수 있다고 해서 좋아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후회막심입니다.) 바로 부동산에 연락해서 작년에 연락드렸던 누수공사하시는 분이 또 오셔서 보고 가셨지요~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하면서 레트로 감성이라고 사진 찍고 친구들한테 보냈더니 친구들은 짠해하더군요.

 

 

귀여운고양이
비오는데 괜찮았냥???

 

드디어 긴 장마가 끝나서 보수공사(이곳은 한번에 잘 공사가 되어서 안세더라고요!)도 끝나고 박물감군은 장마 때문에 보지 못했던 친구 냥이와 인사도 해봅니다. 안그래도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놀러 오는 냥이들 걱정을 했는데, 비가 그치자마자 밥도 잘 못 먹었는지 뒷문에서 밥 달라고 냐옹 거리더라고요. 근데, 같이 다니는 아기 냥이들은 안 보이고 형아랑 대장 고양이만 왔다 가서 마음이 아팠어요. 다른 곳에서 밥 얻어먹느라 여기에 안 온 것이길 빌어봅니다.

 

 

 

그리고 그쳤던 비가 또 오기 시작했어요. 근데, 박물감군이 안 움직이고 한 곳만 계속 보는 게 아니겠어요? 물감아! 엄마 정리해야되 비켜봐~ 안쪽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길을 딱 막고서 또 뭐하나 싶어서 보니까~ 

 

 

냥이
박집사 저기 뭐가 떨어진다옹?!?!

 

 

똑, 또~옥, 똑 물이 새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네, 천장에서 물이 떨어져서 청아한 소리를 내더군요~ 물이 똑똑 떨어지는게 아니라 제 눈에서 눈물이 또르륵 나네요. 이곳은 무려! 4번 이상이나 보수하고 가셨는데도 새더라고요.

 

 

 

 

 

 

 

 

떨어지는 물방울을 따라 고개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귀여운 박물감군을 보니 조금 짜증나던 마음도 사르륵~ 사라지고, 헛웃음이 나더라고요! 덕분에 마음의 평화가 왔습니다. 그래 레트로다~ 갬성있네?!

 

 

먼치킨숏레그
계속 떨어진다옹!!

 

위에서 떨어져서 바닥에 떨어지는 물방울 움직임과 소리 똑똑똑 이 박물감군에게는 무척 흥미로운가 봅니다. 올해 장마도 길어서 이렇게 물 떨어지는거 많이 봐서 이제 그만 지루할 때도 됐을 텐데 계속 보고 있는 걸 보니 또 한 번 알 수 없는 고양이 마음입니다.

 

 

귀여운먼치킨

 

왔다 갔다 물이 떨어지는 곳에 다가가는 박물감군, 신이 나셔서 근처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귀여운
박집사 저기봐라옹!! 소리가 난다옹!!

 

가까이 가서 보니 발바닥과 조그만 뒤통수에 물이 떨어져 젖어있었어요. 물을 맞으면 더 신나 하는 것 같기도 하고, 가끔 뒤통수에 떨어지는지 깜짝 놀라서 털면서 위를 보는데 저건 뭐하는 짓인가 싶은 게, 데리고 와서 축축한 뒤통수를 닦아봅니다.

 

 

고양이사진

 

이렇게 닦아도 또 물에 젖을 너지만, 네가 행복하다면 나는 행복하단다. 

 

 

이번 주 비 소식은 적당히 왔으면 좋겠네요. 오래된 건물은 진짜 누수를 잡기가 힘든 것 같아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인생사 다 내맘처럼 안되는 것, 내가 해결 못하는 일이라면 쿨 하게 포기하고 즐기렵니다. 물감아 뒤통수 또 적셔볼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