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묘가 꾹꾹이를 안하는데 괜찮을까? 고양이 꾹꾹이 이유

 

집사야 추석때 좀 살이 붙은것 같다옹! 누를맛이 난다냥!

 

고양이꾹꾹이

 

고양이가 앞발로 꾹꾹 누르면서 귀여운 제자리 걸음을 하는듯한 행동을 바로 <꾹꾹이>라고 하는데요.

 

<고양이 꾹꾹이 이유?>

고양이 꾹꾹이 이유는 새끼 고양이가 젖을 먹기 위해 어미고양이의 유방을 자극하기 위해 누르는 것으로 고양이가 태어나자마자 제일 처음으로 본능적으로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말그래도 본능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누구에게 배운것이 아닌 고양이의 DNA에 기록되어 있는 행동으로 3개월 정도가 지나면 어미 고양이가 수유를 거부하면서 꾹꾹이 또한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기 고양이 꾹꾹이 횟수가 주는 것은 아기 고양이가 잘 성장하고 있는 증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미고양이에게서 보호를 받고 잘 자라 스스로 독립을 한 고양이들은 커서도 꾹꾹이를 많이 안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젖을 떼지 못한상태에서 강제로 어미와 분리되어 자란 고양이들의 경우 더 자주 꾹꾹이를 한다고 합니다. 새끼때 충분히 젖을 빨지 못한 욕구를 꾹꾹이로 분풀이 하는거라고 합니다.

 

 

 

<성묘가 되어서도 꾹꾹이를 하는 이유?>

아기 고양이 때와는 다르게 성묘가 되어서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들은 감정표현때문에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1. 고양이가 안심, 행복한 기분이 들때

 

성묘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안정감있는 장소,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기분이 들면 부드러운 담요. 베개 혹은 푹신 푹신 집사의 옆구리나 뱃살에 꾹꾹이를 한다고 합니다.

 

집고양이로 살게되면서 본능적으로 했던 꾹꾹이 행동이 집사를 향한 애정표현, 신뢰감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는거죠.

 

특히, 안정을 느끼는 장소에서 편안하고 졸리때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들이 많은데요. 어떤 고양이들은 잠들기전에 의식처럼 꼭 꾹꾹이를 하다가 잠드는 고양이들도 있다고 합니다.

 

2. 영역표시

 

고양이 발바닥에 있는 땀생이 꾹꾺이를 하면서 냄새를 묻혀 영역표시를 하는 경우입니다. 

 

3.발정기

가끔 중성화가 안된 암고양이의 경우에 신호를 꾹꾹이로 대신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잠이 솔솔 온다냥~

 

지친고양이
추석연휴 조카님과 놀아주느라 지친 박물감군 

 

<우리 고양이는 꾹꾹이를 안해요, 꾹꾹이를 안하는 이유?>

 

집사가 봤을때는 새삼 귀여워 보이는 고양이 꾹꾹이, 하지만 이렇게 귀여운 꾹꾹이를 모든 고양이가 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고양이의 성격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데 고양이가 자립심이 강하거나 독립심이 강한 고양이들의 경우 꾹꾹이를 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혹은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고 싶을만큼 폭신하고 좋은 물건(?)을 못찾았을경우에도 꾹꾹이를 안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심쿵하는 나의 반려묘의 꾹꾹이를 볼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그만큼 강하게 잘 자라고 있군아 라고 생각하시고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 

 

고양이의 애정표현은 꾹꾹이 말고도 많으니까요!

 

집사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

 

고양이 음수량 늘리기

 

고양이가 물을 안먹어요 ! 고양이 음수량 늘리기 ?

우리 고양이가 물을 안먹는 이유와 해결방법은? 물안먹는 고양이 음수량 늘리기! 고양이 일일 에너지 요구량 만큼 물을 섭취하면 됩니다. 건강한 고양이는 하루 평균kg당 약 50ml가 권장 물 섭취�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 치석관리 하는법

 

고양이 집에서 치석관리 하는방법?

고양이 칫솔질에도 쌓이는 치석, 셀프 치석제거기로 고양이 이빨관리 해주세요! 치석제거간식이나 이빨관리사료를 먹으면 그나마 덜 생기기는 하는 고양이 치석! 특히, 습식사료를 먹는 고양이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 숨숨집?

 

고양이 필수템 숨숨집 꼭 필요한걸까? 숨숨집이란?

고양이에게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 숨숨집, 숨숨집 뜻? 고양이의 포식자들을 경계하고 탐색하는 야생본능, 생존본능은 사람과 함께 지내면서 약해졌지만 조금은 남아있어요. 특히, 먹이를 먹는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가 우는 이유?

 

고양이 우는 이유? 고양이의 다양한 소리 이해하기

고양이가 내는 다양한 소리, 고양이 우는 이유는? 고양이가 계속 운다면?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심리적인이유와 몸의 이상증상에 의해 우는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니 반려묘가 어떠한 이유로 ��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