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는 왜 높은 곳을 좋아할까요? 캣타워 필요할까요?

 

캣타워



고양이가 높은 곳을 좋아는 이유는 바로 고양이의 본능입니다. 옛날에 고양이들의 조상이 적들을 피해 경계를 위해 나무위에 올라가 오랜시간을 보냈는데, 이러한 생활습관이 현재까지 고양이들에게 영향을 주는 거라고 합니다.

 

 


그만큼, 높은곳은 안전하다는 느낌을 주며 자신만의 공간을 원하는 고양이에게는 최고의 장소랍니다.

<경계심>
높은 곳에서는 고양이들이 더 멀리 바라볼 수 있어 주위 상황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에서 안정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낯선사람이나 낯선 물건에 대한 경계심이 생기면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서열>
고양이들이 있는 장소를 보면 위치에 따라 서열을 알 수있는데요. 높은 곳에 있는 고양이일수록 높은 서열이라고 합니다. 

 

 


높은 장소에서는 다른 고양이들 장소를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서열이 높을수록 높은곳에 자리 잡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죠.

<안정감>
높은곳에서는 주변을 살펴 위협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들은 높은 곳에서 안정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까꿍~ 나는 요 스트래처 좋다옹!

 

 

영상에서 처럼 캣타워에서 놀다 까꿍한번 해주면,

집사 마음이 심쿵! 그래서 집사들이 용품 욕심을 내나 봐요~

 

먼치킨



캣타워는 왜 필요할까요?


고양이들의 심신안정,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캣타워의 위치에 따라 효과는 더 좋아지는데요! 캣타워를 창문 쪽에 두면 고양이들이 캣타워에 올라가 밖을 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 사람이 TV를 보는것과 같은 느낌이라고 합니다.

또한 올라갔다 내려왔다 하면서 움직이기 귀찮아 하는 고양이들에게 운동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고양이용품


캣타워 선택시 주의사항, 캣타워 고르는 방법?


이렇게 고양이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만큼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고양이의 무게를 버틸만한 튼튼한 캣타워와 다묘가정에서는 두마리 이상의 고양이가 같이 올라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무게를 감당할 수 있으며 선반넓이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캣타워의 소재도 중요한데요!

 

캣타워추천



캣타워 선반의 표면이 미끄러우면 고양이가 캣타워를 올라갈때 미끄러져 사고가 날 수 있기에 주의해야합니다.

캣타워의 위치 또한 주의해야하는데요. 이는 고양이가 혹시 미끄러지거나 올라갈때 주변에 물건들에 의해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캣타워의 위치는 창문밖을수있는 위치가 좋으며 주변에 위험장애물이 없는 공간에 두어야 합니다.

 

먼치킨숏레그



또한 나의 반려묘의 선호도에 따라 소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의 경우 비싼걸 사주어도 사용을 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저 고양이가 좋아하는 캣타워를 사는것이 제일 좋겠죠?!

어떤 고양이들은 수직스크래쳐를 좋아하고 어떤 고양이들은 동굴형태를 좋아하고 이러한 좋아하는 부분을 체크하여 캣타워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특히, 처음 사용하는 캣타워라면 고양이 캣타워 적응기가 필요합니다. 스스로 올라가서 놀 수 있도록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캣닢이나 인형등을 캣타워에 뿌려주거나 동굴안에 넣어두면 어느새 사용하는 고양이를 볼 수 있을꺼예요.

 

고양이



저는 창문 쪽으로는 해먹을 설치하였고 안쪽방에 캣타워를 두었습니다. 캣타워 위치가 그리 좋지는 못하지만 낯선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공간이라 안쪽에 두었더니 보인의 피신처라고 생각하는지, 캣타워 동굴로 들어가서 잠을 자거나 우다다 하면서 스크래칭을 하기도 하더라구요.

고양이마다 성격이 달라 성격을 감안하여 캣타워 소재,모양,위치를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물감아 나중에 돈벌어서 더 좋은 캣타워 사줄께, 저렴이도 잘 사용해줘서 고마워!

 

 

https://mulgammom.tistory.com/31

 

집사라면 꼭 사게된다는 고양이 윈도우해먹! (냥생샷 건졌다옹!)

고양이 필수템, 고양이 윈도우 해먹 1년 사용후기! 대만족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물감이가 귀염 뽀작 아기 냥이였을 때 구매해서 벌써 1년 넘게 잘 사용 중인 윈도우 해먹을 소개할까 합니다. 가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6

 

고양이 필수템 숨숨집 꼭 필요한걸까? 숨숨집이란?

고양이에게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 숨숨집, 숨숨집 뜻? 고양이의 포식자들을 경계하고 탐색하는 야생본능, 생존본능은 사람과 함께 지내면서 약해졌지만 조금은 남아있어요. 특히, 먹이를 먹는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57

 

심쿵 고양이 훈련, 고양이 교육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65

 

캣닢 비눗방울에 뒷걸음질 치는 고양이

고양이 캣닢 비눗방울 들어보셨어요? 고양이 행동유발 장난감으로 고양이관심집중시키기! 박집사~ 박집사~저거 모냐옹?! 안녕하세요. 오늘은 캣닢장난감을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그냥 캣닢��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