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종합 구충제 안텔민 (고양이 약 먹이는법, 주의사항)
먹는 고양이 구충제 안텔민 먹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심장사상충 임팩트캣을 구매할때 같이 구매했던 안텔민 종합구충제 복용을 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홍대 동물약국에서 8000원에 구매했는데 고양이의 몸무게에 따라 달라지니 구매전 반려묘의 몸무게를 체크후 방문하여 약사분께 문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구충제 따로 먹여야 할까요?>
바르는 심장사상충약만으로는 잡을 수 없는 기생충을 예방하기 위해서 같이 급여하는게 좋습니다. 브랜드마다 예방되는 구충벙위가 다르기에 확인후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집고양이 인데 구충제를 먹어야할까요?>
집에만 있는데 고충을 해야하는지 고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고양이의 기생충 감염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다양하며 특히, 사람눈에 보이지 않는 기생충에 감염되는 것을 약없이 완벽하게 예방하는것은 힘들다고 합니다. 또한, 고양이 기생충 감염의 경우 치료가 힘들며 고양이가 힘들어 할 수 있음으로 미리 예방해주어야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안텔민의 유효성분은 메벤다졸, 프라지콴텔로 고양이 뿐만 아니라 강아지들의 회충, 촌충, 십이지장충, 편충등의 내부기생충 예방을 해주는 약이랍니다. 특히, 임팩트캣이나 애드보킷 심장사상충약으로 잡을 수 없는 촌충을 예방해주어 같이 복용해주는것이 좋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안텔민은 반려동물의 몸무게에 따라 성분함량이 달라지니, 확인 후 구매하세요. 물감이의 경우 몸무게가 2.5kg정도라서 뽀삐정으로 구매했습니다.
<고양이 구충제 먹이는 방법/안텔민 복용방법>
안텔민 급여는 예방을 위해서 급여시에는 3개월에 한번, 기생충 감염이 의심스러운 상황(구토,식욕부진,항문주위 간지러움등의증상,변에서 기생충 발견)일 경우에는 1일 1회 2일간 급여하면 됩니다. 뽀삐정은 5kg 미만의 반려동물 1정 급여하면 되는데, 심장사상충약과는 1~2주정도 간격을 주고 급여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구충제 급여시 주의사항>
생후 1주령미만, 임심한 동물, 다른 질병이 있는경우에는 투여하지 않고 수의사와 상담하셔야합니다.
작은 알약 하지만 쓰겠죠? 약 급여시에는 안쪽에 꾹 한방에 넣어줘야지 잘못하면 약의 쓴맛에 침을 질질 흐리면서 구역질하며 내뱉을 수 있으니 확실하게 급여하는것이 좋습니다.
입을 벌려서 약을 넣고 쓴맛을 느끼지 못하고 바로 삼키도록 꾸욱~안쪾에 넣줍니다.
끝! 물감이의 경우 순한편이라 입을 벌리면 벌리고 넣어도 잘 물지 않는편이라 대부분의 약은 손으로 넣어주는데 만약 손으로 급여하시는게 힘들다면 전용 약 투여기가 있으니 그걸로 급여하시면 더 간편할것 같습니다.(사실 저는 그거 샀다가 한번 사용하고 불편해서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먹느라 고생했으니 보상간식을 주는 박집사,
그러나 삐졌는지 츄르를 마다하는 물감이, 그래 집사가 잘못했다.
https://mulgammom.tistory.com/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