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르처럼 급여해봤어요! <테라겔 유산균 고양이용>
짜먹는 고양이 유산균 <무수분겔 테라겔>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펫페어서 샘플로 받아온 테라겔 고양이용 솔직후기입니다. 한박스에 5개 들어가 있는데 같이간 지인분이 넘겨주셔서 2박스 겟했습니다. 분말 유산균의 단점인 가루날림,효과적인 장까지 전달을 위해 테라겔만의 특허, 국내최조 무수분겔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앞에 광고영상을 보니 고양이들이 츄르처럼 엄청 잘 먹는 모습이 나오는데, 기호성이 높아 단독 급여가 가능하다고 해서 궁금했습니다. 한번도 유산균을 단독으로 급여한적이 없고 거의 습식사료에 섞어서 줬는데, 츄르처럼 줄 수 있으면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테라겔만의 장점?>
수분이 많으면 유산균의 생존력이 떨어지면서 일반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높아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열을 가하거나 다른 첨가물을 첨가할 가능성이 있는데 테라겔은 무수분이라 그런 걱정이 적습니다. 또한, 수분함량이 높은 제품은 위에서 머무는 시간과 접촉을 높이기에 유산균의 주요한 성분이 파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유산균이라 물감이 몸에 반응이 걱정이 되긴 하지만 검색해보니 리뷰가 좋더라구요.
손가락 만한 사이즈의 유산균, 보자마자 츄르인줄 알고 달려들기 시작하는 물감이,
츄르인가 긴가민가 하지만 뭔가 간식인것 같은 느낌에 본능적으로 쫓아가는 물감이,
장난은 그만치고 급여를 하려고 입에 들이밀었더니 갑자기 반응이 시큰둥해집니다.
심지어 피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그렇게 관심 가지더니만 막상 주니까 안먹기 시작, 심지어 도망까지 쳐버립니다.
결국엔 하나도 안먹고 가버린 박물감군,
단독급여는 실패, 결국에는 습식사료에 섞어서 줬는데 그렇게 주니까 또 잘먹네요. 고양이들은 입맛이 워낙 까다로워서 큰기대는 안했지만 그래도 조금 아쉽네요. 현재 3일째 섭취중인데 화장실의 변화는 크게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유산균은 먹으면 오히려 설사를 하기도 하는데 이건 그런거는 없었습니다. 일단 안좋은 변화는 없으니 있는 샘플을 다 먹여봐야겠습니다.
<물감이와 박집사의 행복한일상>
https://mulgammom.tistory.com/57
https://mulgammom.tistory.com/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