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나에게 뭘 원하는거냐옹?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방법 그리고 고양이 교육전 주의사항까지 적어볼까합니다! 

 

 

 

 

 

고양이는 관찰동물이라서 따라하기를 잘하는 똑똑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고양이는 훈련이 안된다라고 인식이 된 이유는 아마도 고양이가 강아지와는 달리 엄청 좋아하는것이 없어서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집사의 말을 따를만한 이유가 없어서 그렇다고 해요!

 

 

고양이
최애간식이다옹!!



그래서 식탐이 많은 고양이들은 교육이 쉬운 편이라고 합니다. 물론, 식탐이 없더라도
나의 반려묘가 어떤 간식을 좋아하는지 알면 간단한 훈련은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교육을 해야하는 이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유대감이 깊어지겠지만 이러한 간단한 교육을 통해 반려묘와의 유대가 더 강해지고 신뢰도가 더 높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급한 응급상황, 예를들면 고양이가 위험할때 제지를 시킬수 있다고 해요!(물감이의 경우 잠시 멈칫하지만 결국엔 할거 하더군요! 그냥 시간 벌이기 느낌이예요.)

 

고양이 교육 주의사항은? ( 고양이 훈련전에 알아야 두면 좋아요! )

 

 

1.교육시간은 짧게 5분이내로 하기
고양이들은 강아지들과 다르게 집중하는 시간이 매우 짧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짧은시간 반복적으로 훈련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톤은 일정하게 소리는 세음절이하로 쉽게 말하기
고양이가 알아듣기 쉽도록 세음절 이하로 이름을 짓거나 문장을 만들어 말하는게 좋아요. 또한, 목소리 톤은 일정하게 손동작도 일정하게 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일관성이 있어야 고양이가 집사의 말을 이해하는데 혼란이 없습니다.

3.여러장소에서 교육하기
한장소에서만 하지 말고 이곳저곳에서 교육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먼치킨성묘

 

그래서 저도 일관성 있게! 기다려, 손, 간식 보상 주기 이렇게 반복적으로 했어요!

 

 

먼치킨고양이교육

 

손을 할 때도 너무 많이 안 하고 천천히 하려고 노력했어요!(가끔 초조한 마음에 손! 손! 손을 계속 외치게 되더라고요!)

 

 

 

고양이훈련


4. 교육 후, 반드시 보상을 주기
고양이가 훈련에 잘 따라주었을 때 꼭 칭찬과 간식을 주어야 합니다. 

 

 

 

 

 

 

동물의 경우 훈련을 시킬 때, 안 한다고 못한다고 해서 화를 내거나 소리를 높여서는 절대 안 됩니다. 처음에는 고양이 이름 부르기부터 시작, 천천히 간식을 주면서 시켜보세요. 

 

 

먹고 살기 힘들다옹!

 

 

오늘 물감이 용품이 3박스나 도착했어요~ 영양제랑 두부모래랑 간식까지! 박집사 등골을 휘게 만든 박물감군, 그래서 오늘 이렇게 이쁘게 손을 주었나봐요!

 

고양이교육

 

사실 손은 가망성 없어서 포기하고 요즈음 해본 적이 없었는데, 새 간식도 온 김에 시켰는데 반전남, 박물감군!

 

 

줄까? 말까? 고민된다냥! 옛다~

 

갑자기 손을 주춤 거리면서 내미는거 아니겠어요?! 이때다 싶어서 손을 들어 간식을 주고 다시 시도! 점차 더 정확하게 손을 올려주더라고요! 단, 눈은 간식에서 떼지 못하더라고요. 이것이 간식과의 유대감인가?!

 

정말 간식의 힘은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많이 주면 탈 나니까 오늘은 여기까지만~~~~

 

 

언능 간식 내놔라옹!

 

장소 돌아다니면서 2~3번 줬는데도 양이 안찼는지 쫓아다니면서 부비적 그르렁 거리네요. 이러니 간식을 안 살 수가 없어요! 물질적인 박물감군 덕분에 오늘도 지갑 탈탈 털리는 박집사였습니다.

 

 

고양이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