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먹이퍼즐 만들기 다이소에서 1000원이면 끝! 

 

오늘은 다이소에서 1000원에  고양이먹이퍼즐 만들기 공유하겠습니다. 사실은 제가 만들거나 한건 없습니다. 1000원에서 2000원 고양이 먹이 퍼즐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구매한 것이 끝!( 단, 고양이에게 사용법을 처음에 잘 알려주어야 고양이가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먹이퍼즐이란? 고양이에게 움직임을 유발하는 장난감으로 고양이의 사냥본능을 살려주면서 간식도 먹을수있는 스트레스완화, 고양이분리불안 완화를 시켜줄수있는 장난감입니다. 또한 고양이의 두뇌발달등 다방면에서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초간단 먹이퍼즐(고양이노즈워크)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완전 초보자용 휴지심으로 먹이퍼즐 만들기!)

 

 

 

초간단 고양이먹이퍼즐(노즈워크)만드는 방법, 셀프토이 만들기

나갈 때 던져두고 가면 좋은 고양이먹이퍼즐 셀프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먼치킨 20개월 냥춘기를 달리는 박물 감군의 보호자입니다. 고양이를 키우기 전 책을 보면서 정보를 많이 얻어보려 했�

mulgammom.tistory.com

 

이번에는 총 3개로 3단계 먹이퍼즐(먹이장난감)입니다. (총 3개 물건을 다이소에서 각각 1000원, 2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고양이먹이퍼즐

 

1단계, 제일 쉬운 고양이 먹이퍼즐(고양이노즈워크) 아기 냥이용입니다.

 

다이소고양이장난감

요 월간 포켓 캘린더를 뜯어서 안쪽에 간식을 넣어 주면 끝!

 

 

처음에는 잘 보이도록 걸쳐서 넣어준 후 적응이 되면 안쪽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치 먹이를 찾아 헤매는 하이에나처럼 간식을 찾아 킁킁 거리는 박물감군! 만약 아이가 조금 둔감한 편이라면 냄새 많이 나는 간식(생선 같은 냄새가 강한 간식이나 트릿)으로 주면 아이가 덜 헤맵니다. 

 

고양이먹이퍼즐만드는방법

 

이렇게 살~짝 걸쳐놔 주세요. 그러면 처음에는 얼굴을 들이밀어서 빼먹고 좀 적응하면 손을 써서 빼내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고양이장난감

 

위에서 내려 올 생각이 전혀 없는 박물감군, 짧은 다리로 먹겠다고 아주 요리조리 움직이는 게 참 귀엽습니다.

고양이노즈워크

 

요건 좀 무난하게 사용하더군요! 단, 끈이 있기 때문에 다 제거 후 고양이에게 주거나 아니면 지켜보는 곳에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단계 먹이퍼즐(고양이먹이장난감)! 생각보다 더 괜찮았던 아이스크림 얼리는 바입니다. 다양한 타입의 아이스 캔디바가 있는데 모양새에 따라 고양이가 느낄 수 있는 난이도가 다른 것 같아요. 

 

고양이노즈워크만들기

처음에는 간식을 넣고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물감이에게 몇 번 보여준 후, 뚜껑을 반 걸쳐놓았어요.

고양이노즈워크만드는방법

역시, 예상대로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캔디바를 쳐다만 보길래 반 걸쳐 두었던 뚜껑을 열어주었어요. 그리고 먹으려고 발재간을 부릴 때 뚜껑을 딱 닫았습니다.

 

(뭐냥?! 간식 어디갔냥? 둥절냥이)

고양이스트레스완화

이렇게 한 두어 번 하니까? 오! 제법 잘 사용해서 꺼내 먹습니다. (이제 진짜 많이 컸나 봅니다. 이런 것도 잘 사용해주고 집사로서 뿌듯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고양이셀프장난감

연속으로 뚜껑 여는데 이게 뭐라고 감동인지... 참 집사란 이런 직업입니다.

2개째 먹이퍼즐을 클리어 하니 귀찮아진 박물 감군, 주특기 땅바닥에서 구르기를 시전 합니다.

 

(엄마 그만 좀 해라~ 거 참 간식 그거 그렇게 쪼개서 넣어두면 감질나서 어디 꺼내 먹겠냥?!)

고양이혼자놀기

이제 슬슬 먹을 거 다 먹었는지 귀찮아하는 입 짧은 박물감군, 이럴 땐 꺼내서 줘야 먹고 먹이 퍼즐은 좀 잘 안 사용합니다.

고양이

한 3~4개 꺼내먹고 털썩 주저앉아 박 집사 행동을 관찰합니다.

 

(꺼내 줄 거면 먹는다 옹!)

 

그러나 절대 그냥 주지는 않는 박 집사, 3단계 마지막을 꺼내봅니다. (2단계는 회수! 3단계도 잘 쓸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다이소고양이용품

위에 2단계 캔디바랑 비슷하긴 한데 위에 꺼보다 꺼내기 좀 더 어려워요! 뚜껑을 이빨로 물어서 정확하게 들어 올려야 하는데 요게 좀 쉽지 않더군요! 일단 간식을 넣어줍니다.

 

다이소고양이추천

역시나 2단계만큼 잘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요건 좀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사용실~패!! 사실 박물 감군은 포기가 빠른 남자입니다. 몇 번 얼굴로 들이박더니 이건 아닌가 싶은지 쿨하게 돌어서더군요.(조금 간식 배가 차서 그럴 수도 있지만~)

 

 

고양이의 종에 따라 특성에 따라 더 잘 사용할 수도 있으니 한번 여러 타입의 캔디바에 도전해보세요!

 

간단하게고양이장난감

 

두 번째 캔디바를 더 먹고 싶을 때 꺼내 먹으라고 한쪽에 두고 저는 제 할 일 한다고 다른 거 하고 있으니까 어디서 들리는 달가닥 달가닥, 다가가 보니 박물 감군은 먹이 퍼즐에서 또 저러고 계십니다.(한 번에 다 안 꺼내먹는 박물 감군, 아껴먹는 거니?)

  

 

총 3개 중 이게 제일 반응이 좋았어요. 그래서 다음날에도 간식을 작게 나눠 넣어주니까 역시나 좋아하는 박물 감군, 그러나 이번에는 왜 이빨로 전체 뒤집어엎는 거야?! 어제는 잘 하더만?! 

 

 

갈수록 쉽게 꺼내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같은 박물 감군입니다. 다이소 갈 때마다 물감이 먹이 퍼즐 할만한 거 있나 두리번거리게 되는 박 집사의 다이소 물건으로 간단하게 고양이 먹이 퍼즐 만들기 포스트였습니다. (아, 만든 건 아닌 거죠? 용도변경인가요...?)

 

 

 

 

다이소 고양이 용품 , 장난감 총 리뷰!

다이소 고양이 용품 어디까지 써보셨나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고양이 장난감류 총 리뷰를 해볼께요~~!! **고양이의 취향에 따라 선호도는 달라질수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이

mulgammom.tistory.com

 

이런 먹이 퍼즐이 싫다면 다이소에 먹이 퍼즐용 장난감도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