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사라면 필수,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기

`

고양이행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라면 알고 싶은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방법! 바로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양이마다 좋아하는 것들은 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여 테스트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고양이가좋아하는행동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고양이와 대화하기-

사람의 말로 소통하기는 힘들지만 뉘앙스는 알아챈다고 합니다. 자주 말을 걸어줄수록 고양이 역시 대답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또한 서로 유대감을 높일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기에 자주 따뜻한 목소리로 말을 걸어주면 좋습니다.

 

 

 

-기분좋은 미소지어주기-

고양이 역시 사람의 표정과 목소리톤 그리고 행동을 이해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고양이와 눈이 마주치면 눈인사를 하며 따뜻한 미소를 지어주면 고양이 역시 애정을 느낄수 있다합니다.

 

고양이애정표현

 

-환경에 신경써주기-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써준다면 고양이들도 집사의 배려심을 느끼게 된답니다. 깨끗한 화장실과 습도 그리고 맛있는 식사와 깨끗한 물, 이외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사냥놀이등등 우리 반려묘가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생활환경에 신경써주도록 합니다. 

 

-눈키스해주기-

고양이와 눈을 마주쳤을때 천천히 눈을 깜빡여주며 눈키스를 해주세요. 째려보면 공격적으로 느껴 피할수 있으니 다정하게 눈을 감았다 뜨면 고양이가 답인사로 눈을 감았다 뜨는데 이는 집사에 대한 신뢰 그리고 애정표현을 하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애정표현 해주기-

집사가 만져주는걸 좋아하는 고양이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스킨쉽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집사와의 스킨쉽이 익순한 고양이들은 신뢰감과 유대감을 더 깊이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스킨쉽으로 인해 고양이의 건강문제점을 미리 발견할수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만지는걸 싫어하는 고양이라고 하더라도 특정한 시간, 특정부위를 만져주면 좋아하기도 하는데 집사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겠죠? 물감이도 만지는걸 싫어하는 편(자기가 부비는걸 좋아하는 스타일)이지만 날이 추울때 졸릴때는 가끔와서 만져주길 원할때가 있는걸보면 집사가 눈치 빠르게 알아채는것이 포인트 일것 같습니다.

 

고양이가좋아하는사람

 

고양이들이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행동들 중에도 우리 반려묘가 싫어하는 행동이 있을 수 있으니 싫어하면 즉시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들은 소리에 민감하기에 갑자기 소리를 치거나 큰목소리 내면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만지거나 큰행동을 갑자기 하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아무리 스킨쉽을 좋아하는 고양이라고 해도 배,꼬리,젤리,다리는 만지는것을 대부분 싫어하니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물감이와 박집사일상>

https://mulgammom.tistory.com/320

 

고양이가 나를 빤히 쳐다보는 이유가 뭘까?

반려묘와 함께 있다보면 한번씩 느끼게 되는 고양이의 눈길, 우리 고양이는 왜 나를 빤히 쳐다보고 있는걸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라면 누구나 알고 계시는 고양이들의 감시하는 눈초리! 낮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314

 

먼치킨 고양이 입양전 고려해야할 점 (feat. 유전병, 성격, 특징등등 )

먼치킨숏레그 고양이 특징과 성격, 유전병 등등 입양전 알아두어야할점 안녕하세요. 먼치킨 숏레그 3살냥이와 함께 하고 있는 박집사 입니다. 사실 먼치킨을 데려 올 생각은 없었는데 어쩌다보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