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접 실리콘 몰드 만들어보기!(feat. 가성비 좋은 UV레진, 에폭시레진)

 

레진취미

 

안녕하세요. 이번에 레진만들기 용품을 유의미한스토어에서 구매해봤습니다. 실리콘 몰드 만드는 액상과 UV레진, 에폭시 레진, 로즈쿼츠와 나머지 서비스로 주신 자수정과 스티커  그리고 몰드만들기에 사용할수 있는 플라스틱 모양이 주문한지 이틀만에 배달 되었습니다. 

 

레진액상만들기실리콘몰드만들기

 

실리콘 몰드 만들기 500g에 17000원에 구매했으며 기포가 저절로 터진다고 해서 처음으로 만들어보는것이니 구매해봤습니다. 

 

반투명액상실리콘

 

위에 A와 B를 1:1로 섞어서 부어서 만드는건데 500g이라 많을것같았는데 몇번 만드니 양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금방 사용할것 같네요.

 

 

 

대부분은 UV레진으로 만드는데 이번에는 에폭시 레진도 함께 구매해봤습니다. 크리스탈 에폭시 레진이라고 해서 더 반짝이나 싶어 궁금했는데 확실히 UV레진보다 저렴하고 용량도 많네요! 1kg으로 18500원에 구매했습니다.

 

UV레진

 

그리고 제일 중요한 UV레진 고점도와 중점도 두가지를 구매했는데, 빨강색이 고점도 노랑색이 중점도의 제품입니다. 유의미한 스토어 제품은 안전테스트에 합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약품냄새가 적다고 해서(사실 이거에 제일 혹했어요.)구매했는데 아무래도 레진이다 보니 냄새가 나긴 하더라구요~ 

 

가격은 고점도 100g에 9000원, 중점도 100g에 13,000원으로 고점도보다 중점도가 훨씬 가격이 저렴합니다.

 

레진액세서리몰드만들기

 

구매했던 액상 실리콘을 1:1로 섞어서 만든 실리콘 몰드입니다. 

 

실리콘몰드만들기

 

처음 만든것 치고는 확실히 기포가 적었습니다. 액상을 넣자마자 기포가 터지는게 바로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안쪽에 남는 기포들이 생길 수 있으니 조금씩 천천히 부어주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취미생활

 

종이컵에 동전 스카치 테이프로 뒷면 붙여준후, 액상을 부어서 만든 원판 액상실리콘과 나머지 집에있는 만들수 있을만한 것들로 만들어 봤는데, 확실히 면이 반질한 플라스틱이나 쇠류가 반딱이게 잘 만들어지더라구요! 한번 만들어보니 다음엔 더 잘만들 수 있을것 같네요! 

 

확실히 내가 만들고 싶은 틀은 맘대로 만들수 있다는것이 좋은것 같네요! 참고로 액상실리콘은 생각보다 냄새가 많이 안나네요~ 레진이 제일 냄새가 많이 나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