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과 망하게 하는 크림이라고 해서 구매했는데,

과연...?(feat. 예민+홍조+얇은 피부는 비추) 닭살피부(바디관리)에 관리차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레틴A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 스티바A 크림과 비슷한 얀센 레티놀A 트레티노인 연고를 직구해서 사용해후, -바로 나타난 피부의 변화 사진들을 함께 적어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원래 건조하면서 얇은 피부로 아주 오래전에(대략 8~9년전쯤?) 아무것도 모를때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시술을 권해 받고 별 필요없는 아이피엘을 시술 받은후, 홍조 증상이 더 심해지고 볼쪽이 특히 예민한 상태의 피부를 가졌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 연고를 구매할때 부작용을 걱정했었는데, 이제 30대 중반이 넘어서면서 잔주름과 기미등이 많이 보여 신경쓰여서 소량으로 써보자는 마음으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추가내용>

몸에 수분크림이랑 섞어서 바르니 한번만에 닭살 피부 오돌도돌한 피부가 매끈해졌어요! 

 

레티노A

 

레틴A 효과는 무엇일까?

1. 주름개선효과

2. 기미개선

3. 여드름흉터개선

4. 미백효과

 

가 대표적인 효과로 알려져 있는데, 피부의 턴 오버를 하게 하여 새로운 각질이 생기며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면서 수분을 홀드하여 건성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용후, 어느정도의 각질이 생기는 것은 이러한 이유에서 인듯싶습니다.

 

 

스티바a

 

사용후, 일주일정도 지나면서부터 변화가 보인다고 하는데, 트레티노인 연고는 꼭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알고 발라주어야합니다.

 

<사용법>

1일 1회 저녁에 면봉을 사용하여 덜어내어 수분크림과 섞어서 사용합니다. (논알코올제품을 사용해야함)

 

처음사용시에는 아주 적은양(쌀알)으로 믹스하여 사용하시고 점차 양을 늘려가면 됩니다. 과한양의 사용은 피부의 자극감을 주기에 피부가 적응할 수 있도록 적은양으로 시작하셔야합니다. 

 

또한,

자극이 강할경우에는 바르는 횟수를 줄여서 사용하시거나 농도를 낮춰 사용해야합니다.

 

 

 

 

농도는 0.01~0.05%까지 있으나 처음 사용에는 낮은농도부터 사용하셔야 덜 자극감을 느낍니다. 저는 0.025와 0.05밖에 옵션이 없어서 0.025%의 트레티노인 연고를 구매했습니다.

 

 

트레티노인트레티노인연고

 

 

총 20g이 들어가 있었으며 직구가격은 19,000원 이였습니다. 택배비는 다른 물품과 함께 구매하며 무료배송이였습니다. 스티바A는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며 4~5만원대인걸 비교해보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얀센트레티노인

 

<부작용 및 주의사항>

대표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작열감,붓기,따가움,홍반,가려움,각질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할경우에는 피부장벽을 오히려 약하게 만들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오히려 착색을 유발할 수 있기에 저녁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다음날 세안후 꼭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어야합니다. 또한, 피부타입에 따라 예민반응이 나올 수 있기에 처음에는 농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셔야 하며 피부타입에 맞게 사용량을 변경해야하며 염증성피부,습진성 피부 및 노출된 상처에는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특히, 태아에게 좋지 못한 영양을 줄 수 있음으로 임신예정, 임산부, 모유수유중이신 분들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스티바A효과스티바A부작용

 

 

생각보다 묽은 텍스쳐의 연고로 수분크림과 함게 섞었을때 가볍게 잘 믹스되는 트레티노인연고, 스티바A는 어떨가 싶은지 궁금해집니다.

 

레틴부작용

 

제품을 받은날 저녁, 바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제 피부는 예민한타입으로 볼쪽이 열감이 자주 나타나는데 그러한 이유에서 볼쪽이 더 건조한 편입니다.

 

세안후, 논알콜스킨이 없어서 그냥 바로 세럼을 바르고 수분크림과 쌀알크기만하게 아주 적은양을 수분크림과 믹스하여 도포해주었습니다. 수분크림양이 많기에 이정도는 괜찮겠지 싶은 생각을 했지만 도포후 한시간도 안되서 따가움과 트러블이 발생하였습니다. 

 

레틴a부작용

 

사진상에서는 잘 안보이는데, 붉게 눈가와 볼쪽이 부어오르기까지 했습니다. 자는동안 간지럽고 따갑고 뜨거움이 동반되어서 어쩔수 없이 다시 세안후 원래 바르던 재생크림을 바르고 잤습니다. 2틀정도 간지러움과 따가움이 있다 사라졌습니다.

 

 

 

 

 

3일후 다시 더 소량으로 도전해보았습니다. 진짜 엄청 조금 도포했는데, 이렇게...

 

 

더 심한 부어오름과 흰 트러블(?) 같은 알수 없는것들이 생겼습니다. 특히, 눈가아래로 붉어지면서 부어올랐기에 이건 연고외에는 다른 이유는 없다 싶었습니다. 예민하긴 해도 몰 발라서 따갑거나 그런적은 있어도 이렇게 트러블이 바로 나거나 부어오르면서 빨개진적은 없었는데 이렇게 소량 발랐는데도 이러는걸 보니 진짜 강한가보다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간지럽고 따갑고 그래서 저도 모르게 몇번 손을 댔더니 이틀후에는 아래의 사진처럼 약간의 패임(아마도 상처일듯싶습니다.)도 생겼습니다.

 

스티바a부작용트레티노인연고부작용

 

그래서 사용을 중단 그래도 좀 두꺼운 피부쪽인 목,그리고 팔쪽에 발라봤는데,  목쪽은 자는내내 간지러워서 벅벅 긁고 아침에 일어나보니 붉게 자국이 다 났습니다.

 

<트레티노인 연고 사용후기 및 효과>

아주 적은 소량을 사용했음에도 볼쪽에 너무 자극이 가서 현재는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산게 아까워서라도 사용해보고 싶지만 따가움과 간지러움이 너무 심해서 불편감이 너무 심하더라구요. 거기에 트러블까지 올라오니 사용하기 무서울정도였습니다.

 

저처럼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마스크만 써도 볼이 따가운) 특히 볼쪽에 홍조가 올라오면서 열감이 나면서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지시는분들은 저처럼 강한 자극을 느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괜히 적응한다고 명현현상인가 싶어 계속 바르다가는 피부과 가야할 일이 생길것 같아서 일단 사용을 중지했습니다. 사용을 중지하니 뜨거움과 건조함(속땡김이 매우 심했습니다.)따가움등의 증상이 점차 줄어들었지만, 3일째에는 피부가 오히려 거칠어졌습니다.

 

피부각질

 

그러면서 각질이 일어났는데, 아프지 않았던 턱주위만 각질이 일어나고 볼쪽에 세안후,기초화장품 바르고 나서 따가움을 느끼는 정도였습니다. 일주일 정도가 지나니 많이 좋아졌지만 볼이 불타는듯한 따가움이 너무 불편해서 볼쪽은 바를 엄두가 안납니다. 구매했던 크림은 저보다 피부가 좀 더 두껀운 어머니께 드렸는데 어머니는 아직 사용을 안하셔서 사용하시고 후기 추가로 남기겠습니다.

 

<추가내용>

맨처음 언급한대로 수분크림과 함께 연고를 섞어서 다리쪽에 발랐는데, 한번만에 매끈해지고 자극감은 전혀 없었습니다. 바디크림에 섞어서 발라도 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아 얼굴에 바르는 수분크림에 섞어서 발랐는데 자고 일어다니 닭살피부, 오돌도돌하게 틔어나온 종아리피부를 슬쩍 만져보니 엄청 매끈한거예요! 닭살피부 오돌도돌한 피부는 여름에 반바지나 치마 입을때 스트레스였는데, 너무 효과가 좋아 일어나자 마자 추가내용을 적어봅니다. 얼굴에 바르기 무서워서 크림이 아깝다 싶었는데 한번씩 몸에 발라야겠습니다!

 

 

<다양한뷰티제품리뷰:내돈내산 찐 솔직후기>

 

https://mulgammom.tistory.com/58?category=957147

 

시술없이 미간주름 없애기, 팔자주름 없애는방법!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간주름 때문에 고민하시거나 팔자주름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실만한 바로 주름 패치 후기 적어볼게요:)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44?category=957147

 

1000원으로 셀프 속눈썹 파마 하기(아던샵 셀프속눈썸펌 키트)

 3000원으로 속눈썹펌! 아던샵 셀프 속눈썹펌 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속눈썹 펌 키트 추천해봅니다. 단,모든 장단점이 있겠죠? 가격, 사용법, 후기까지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3?category=957147

 

블랙헤드,화이트헤드 제거에 좋은 에프에프호호바오일 한달이상 사용후기

내돈 주고 산 블랙헤드 제거에 좋다는 에프에프 호호바 클렌징 오일 한 달 이상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에 화이트헤드, 블랙헤드가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에프에프 호호바 클렌징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6?category=957147

 

셀프레이저제모기추천, 라피타 가정용 IPL 제모기

여름, 노출의 계절인만큼 제모는 필수, 매번 관리해주기도 참 귀찮지만 안 할 수 없는 계절이잖아요? 샤워할 때마다 깎아줘도 샤프심처럼 까맣게 금방 나오는 것도 스트레스! 그래서 병원가서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