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멜론 먹어도 될까요? 고양이 멜론 급여 주의사항과 부작용 알레르기반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망원시장에서 멜론을 3,000원에 팔더라구요! 그래서 냉큼 사서 돌아왔습니다.

 

한입 맛보니까 너무 달달했던 멜론, 옆에서 짠하게 쳐다보는 박물감군을 보니 문득! 고양이도 멜론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졌어요.

 

 

 

물감이는 사람이 먹는 음식은 관심도 없는편인데, 검색해보면 생각보다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많더라구요!

 

 

먼치킨

 

고양이 멜론 먹어도 되나요?

★고양이가 멜론을 먹었을때 제일 큰 장점은 바로 수분보충으로 이뇨작용을 돕는다는 점인데요.

 

멜론의 약 8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섭취시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특히, 물을 잘 섭취안한는 고양이들에게멜론은 음수량 조절에 적합한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여름철에 자주 보이는 탈수 증상 개선, 열사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비만 고양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멜론은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물론, 저칼로리라고 많이 주면 안되고, 적당량을 주어야 합니다. 

 

★장의 운동을 도와 소화불량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멜론은 소롸불량 예방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개선에 도움이 되며 배탈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상화 작용,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멜론은 피로회복을 촉진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멜론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에 의해 노화방지 그리고 동맥 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멜론은 고양이의 피부와 털을 건강하게 유지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멜론 올바른 급여방법은?

멜론은 간식이기에 적당량을 급여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급여할때 체크를 위해 아주 소량으로 주는것이 좋으며 소량 섭취 후 별다른 이상이 없으면 추가로 급여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적당량 멜론급여는?

고양이 체중 4Kg 기준, 한 숟가락 정도가 제일 적당합니다. 특히, 급여시에는 고양이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주어야합니다.

 

또한, 멜론의 식감이 싫어 거부하는 고양이들도 있는데 이럴때 급여를 원하는 경우 멜론을 갈아서 주스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먼치킨고양이

고양이에게 멜론 급여시 주의해야 할 점은?

 

★멜론을 냉장 보관 혹은 잘라서 냉동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고양이에게 멜론 급여시에는 너무 차갑게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에게 멜론을 차갑게 줄 경우 고양이가 배탈이 날 수 있기에 고양이에게 급여하고자 하는 멜론은 실온에 놔두었다가 차갑지 않게 급여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멜론에는 많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신장, 심장질환이 있는 고양이에게는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멜론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만과 당뇨병에 노출 될 수 있으니 늘 적당량 급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멜론은 부드럽고 소화하기 좋지만 씨앗과 껍질부분은 단단하여 고양이가 섭취하면 장기에 손상을 입을 수 있기때문에 급여할때 모든 씨앗과 껍질은 깨끗하게 제거 후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멜론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고양이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기에 주의해야합니다. 처음 멜론은 급여한다면 아주 소량을 주어 고양이의 이상 유무를 체크후, 고양이가 괜찮으면 추가 급여하면 됩니다.

 

단, 고양이가 가려워하는 듯한 행동을 하거나 설사를 하는등 이상 증상이 보이면 멜론급여를 바로 중지해야합니다. 혹시나 알레르기 증상이 심해지는듯하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체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집사야, 난 멜론 싫다냥!

 

고양이멜론

엄청 눈으로 달라고 광선을 쏘던 박물감군, 역시나 조금 주니까 얼굴만 휙휙 돌리며 거부를 합니다. (진짜 달달하니 맛있는데~)

 

역시나 오늘도 박물감군은 까질한 입맛을 자랑하네요! 

 

 

 

https://mulgammom.tistory.com/112

 

고양이도 색 구분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색맹, 시력편

고양이는 색맹이라구요? 고양이 시력, 고양이 눈동자 변화에 대해 알아보기! 고양이가 색상을 알아볼 수 없는 색맹이라고 생각 하셨나요? 사실 고양이는 색상을 알아볼 수 있는 원추세포와 빛에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07

 

하이파이브 하는 냥이, 고양이도 할줄 알아요! (feat 고양이 교육)

고양이 교육은 간식만 있음 코키스, 손, 하이파이브 다 가능해요! 전에 포스트에서 고양이교육, 손과 고양이 코키스 두개를 소개했었는데요! 우리 물감이 이제 하이파이브까지 할줄 알게 되었습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08

 

고양이도 꿈을 꿀까요? 고양이 수면시간, 수면패턴과 건강 알아보기

고양이 수면시간, 고양이 수면패턴으로 고양이 이해하기! (고양이 건강 체크!) 오늘은 고양이 나이별 평균 수면시간, 비정상 수면, 고양이 꿈등 고양이의 잠자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