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에게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 숨숨집, 숨숨집 뜻?

 

고양이숨숨집만들기

 

고양이의 포식자들을 경계하고 탐색하는 야생본능, 생존본능은 사람과 함께 지내면서 약해졌지만 조금은 남아있어요.

특히, 먹이를 먹는 행도, 수면, 화장실 등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곳에서는 볼 수 없죠.

 

 

특히 내 몸을 숨길수 있는 숨숨집의 경우 본능적으로 안전한 장소라고 생각할 수 있는 고양에게 최고의 안식처가 될 수 있는 거죠.

 

숨숨집만들기

 

숨숨집이란?

냥이들이 숨어서 놀 수 있는 집 모양의 공간을 일컫는 말로 입구가 작아 들어가서 몸을 쉽게 숨길수 있는 안식처를 말한다.

 

숨숨집이 필요한 이유?

고양이는 독립적인 동물이에요 그래서 아무리 개냥이라로 가끔은 쉴 수 있는 고양이만의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답니다. 고양이의 은신처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자신의 몸을 숨기고 보호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기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아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필수템이라고 할수 있어요. 특히, 종이박스 같은 독립공간은 고양이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죠~

 

그렇다고 해서 꼭 살 필요는 없습니다. 고양이에게 숨숨집은 정해져 있지 않아요. 택배박스, 봉지, 가구 사이 공간 등도 고양의 숨숨집 대신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의 고양이가 이쁜 숨숨집에 들어가 있으면 이쁘긴 하겠지만 사실은 그 숨숨집도 고양이의 선택이랍니다.

 

고양이숨숨집추천

 

또 다른 이유 하나! 계절의 영향이 있어요! 날씨가 추울 때는 체온을 좀 더 쉽게 유지시킬 수 있죠!

 

 

고양이셀프숨숨집

숨숨집 타입은?

 

다양한 타입의 숨숨집을 구매할 수도 있고 만들 수 있는데요. 보온이되는 쿠션숨숨집, 종이숨숨집, 비닐숨숨집,부직포 숨숨집! 사실 모든 소재로 숨숨집을 만들수 있는 것 같아요.

 

모양 또한 다양항 고양이의 취향에 따라 상자형, 이글루형, 터널형 집 모양 등등 다양한 모양의 숨숨집이 있어요. 요즘은 스크래쳐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숨숨집도 많이 보이더군요!

 

 

숨숨집 선택 요령은?

겨울에는 보온이 되는 쿠션감 있는 숨숨집을 선호하고 날씨에 상관없이 종이 숨숨집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숨집이죠!

 

종이상자 보면 좋아서 들어가는 게 고양이들 많이 보셨죠? 고양이에게 박스는 체온유지,그리고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안식처 등 모든 고양이 본능에 딱 맞아떨어지는 아파트 같은 느낌일까요...?

 

(그래서 저는 택배가 오거나 신발상자 등등 상자가 생기면 테스트합니다. 하루정도 두면 물감이가 선호하는 상자를 알 수 있어요. 그럼 그거 그냥 구석에 던져놔요. 아파트, 별장, 빌라 ~ 엄마가 다 사줄게 골라 이런 느낌이라고나 할까...?)

 

숨숨집추천

 

내 고양이가 어떤 질감을 좋아하는지(바스락거리는 걸 좋아하는지, 종이를 좋아하는지, 방석 타입을 좋아하는지 등)를 파악하여 비슷한 느낌의 숨숨집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리 비싼 거 사줘도 안 쓰면 끝입니다. 아이의 취향이 제일 중요해요. 

 

숨숨집

 

꼭 숨숨집을 살 필요는 없지만 정서적 안정을 위해 독립적인 공간은 필요합니다.

 

그것이 비닐봉지가 되든 구석에 놓아진 쇼핑백이 되든 상자 되든 고양이가 놀랐을 때 잠시 숨어 안정시킬 안식처이기 때문이죠.

 

이런 독립된 공간이 없다면 고양이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확률이 높고 또한 코너에 몰렸을 때 집사에게 발톱과 이빨을 드러낼 수도 있으니까요.

 

고양이입양준비물

 

숨숨집이 고양이에게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생각해본다면 살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특히, 사지 않아도 만들 수 있는 숨숨집의 소재는 집안에 널려있으니까요!

 

다음번에는 저희 물감이가 잘 사용하고 있는 숨숨집 종류와 제가 직접 만들어준 숨숨집, 바로 박스로 고양이 집 만들기도 포스트 해볼게요.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