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지난번 고양이가 먹을수 있는 과일 2탄!

 

고양이움짤

 

육식동물인 고양이들이 과일을 잘 먹는 경우는 없지만, 그래도 과일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을 종종 볼 수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양을 조절하여 잘 급여를 하면 물을 잘 먹지 않는 고양이들에게 좋은 수분 보충이 될 수있습니다. 

 

지난번에 먹을 수 있는 과일들에 대해 적어보았는데, 오늘은 반대로! 고양이가 먹을 수 없는 과일, 조심해야 할 과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먹을 수 없는 과일>

 

과일의 껍질이나 단단함 심부분, 씨앗은 고양이에게 위험한 부분입니다. 장폐색과 소화불량등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있기에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여도 조심해야합니다.

 

귤감이된 물감이~

 

귀여운고양이

 

이 외에도 사람에게는 좋지만 고양이에게는 유해한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고양이가 먹으면 위험한 과일들은 알아두고 고양이가 건드릴 수 없는 곳에 잘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과일 알아두기!

 

★포도★

포도는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고양이 역시 급여하면 안됩니다. 고양이 포도 급여시에 구토,탈수,복통,신부전등 신장 손상을 줄 수있습니다. 이는 건포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화과★

고양이 무화과 먹어도 될까요?NO! 무화과는 고양이에게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과일로 구토나 입안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파파야★

파파인효소가 고양이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에 급여시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많이 포함 되어 있어 위장지관,췌장에 안좋은 영향을 미쳐 위염이나 췌장염에 걸릴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복숭아★

복숭아의 경우 고양이가 섭취하게 되면 호흡곤란의 증세를 보일 수 있으며 특히,씨앗의 경우 질식할 수 있기에 주의하여야합니다.

 

★망고★

망고의 경우 껍질 부분에 있는 카르톨 성분이 고양이에게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기에 주의하여합니다.

 

과실,과즙은 먹을 수 있지만 껍질제거, 그리고 알레르기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과일로 망고,파인애플,키위,귤,등이 있습니다.

 

★레몬★

레몬의 경우에는 산이 매우 높기에 고양이들이 섭취하게 되면 구토나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양이과일

 

이외에도 토마토(토마토의 잎과 줄기에는 독성이 있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귤(귤껍질에 있는 솔라렌, 리모넨은 중독 성분이 포함되어 구토,설사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체리와 자두,살구(시안화물로 장폐색, 호흡곤란,구토와 설사를 유발 할 수있습니다.)

 

또한 캔에든 가공식품 과일이나 빵에 있는 타르트나 과일은 알콜과 당분이 있기에 고양이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