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두피와 목덜미를 무는 이유? (feat.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집사두피)

 

 

 

 

안녕하세요. 2살냥이의 집사, 박집사입니다. 

 

 

 

예전에도 한번씩 윈도우 해먹 위에서 자기가 심심하다고 집사에게 냥펀치를 마구 날리며 물려는 시도를 했던 박물감군,

 

어이, 박집사(냥깡패)!

간식 좀 내놔봐라냥!

 

 

 

 

요즘은 집사의 두피를 맛보고 계십니다. 두피를 이빨로 콱 찍어서 꾹꾹 마사지해줍니다. 무는게 안아프고, 하는짓이 귀엽다 싶어 그냥 뒀는데 이눔의 시키는 끝도 없이 물려고 하네요!

 

햡햡

 

 

 

 

머리카락을 물고 핥는 고양이이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그이유 역시 다양하다고 해요! 머리카락을 무는 고양이들은 왜 그런걸까요?

 

<고양이가 머리카락을 물고 핥는 이유>

-머리카락을 씹을때 느껴지는 느낌이 좋아서 장난감 대신으로 무는 경우, 이럴때는 장난감을 대체해주면 됩니다.

 

-자신의 냄새를 묻히려고 하는경우, 집사는 나의 소유라는것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를 비비고 그루밍을 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한경우, 평소에 안그러던 고양이가 갑자기 물어뜯기 시작한다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신호 입니다.

 

-어렸을때 먹이인줄 알고 무는 경우, 이럴땐 고양이의 행동교정을 꾸준히 해주어 성묘가 되어서 머리카락에 집착을 안할 수있도록 옆에서 도와주어야합니다.

 

 

 

물감이의 경우에는 과한 애정표현이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그렇기엔 놀이로 생각하는듯 해서 반응을 안하려고 하는데 반응을 안하면 소리까지 내기 시작하는 물감이,

 

 

 

요구사항있을때와 골골 거릴때만 들을 수 있는 물감이의 목소리,어렸을때는 소리를 잘 안내더니 작년 겨울부터 종종 심심하거나 습식사료 달라고 소리를 잘 내내요.

 

특히 요즘은 날이 추워서 볼거리가 많은 집사일하는 장소가 아닌 집에서 있으니까 많이 심심한가 봅니다. 자꾸 놀아달라고 보챕니다.

 

 

 

 

뒤에서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이 들어서 보면, 아닌척 가만히 앉아있기!

 

아니다냥~

나 아무짓도 안했다냥!!

 

 

 

 

가만히 쳐다만 보길래 티비보는척을 슬쩍 하니까!  다시 시작되는 두피마사지! 그만좀 해라 이눔아, 이것만 보고 놀아줄께! 라고 말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하지맛!

싫다냥!

 

 

 

 

결국 최후의 수단, 감귤을 껍데기를 머리에 치익 뿌립니다. 감귤 껍데기가 가까이 다가가는 순간 도망가는 박물감군입니다. (직접 뿌리지는 않아요! 고양이가 물면 안되는 장소에 살짝 뿌려주면 잠시나마 효과가 있답니다.)

 

 

 

 

물감이, 너 자꾸 그러다 큰일난다?!

 

감귤향 따위 조금 지나면 사라진다냥!

그럼 다시 물지옹!

 

 

 

 

https://mulgammom.tistory.com/118

집사바라기 냥이 (feat.퇴근냥이)

퇴근후 집에오는길은 냥이도 힘들다. 집에오니까 괜히 개냥이 코스프레 하는 박물감군 오랜만에 본가에 가는 날, 물감이 짐이란 제짐이랑 바리바리 싸들고 평촌까지 오려니까 등에서 땀이 줄줄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15

긴팔옷이 조끼가 된 사연 <먼치킨 고양이의 비애>

먼치킨 고양이가 옷을 입는 방법? 물감이 옷 선물 받았어요. 안녕하세요. 제가 일하는 곳에 손님이 겨울이라고 귀여운 고양이 겨울옷을 2개를 선물로 가져오셨어요. 다이소 강아지옷 코너에 있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57

심쿵 고양이 훈련, 고양이 교육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mulgammom.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