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입짧은 고양이를 위한 기호성 사료테스트!

 

고양이사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사료 테스트 후기입니다. 원래 사료를 잘 안먹는 물감이 건강을 위해 3개나 섞어먹였는데 요즘들어 더 안먹어서 결국에는 사료테스트를 해보기로 결정했어요! 작은양을 여러개 사서 고양이 기호성을 테스트 할 수 있어 먹여보고 구매할 수 있어 사료선택의 실패가 없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고양이 기호성 테스트 사료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원래 관심이 있던 사료들을 샘플로 구매, 총 5가지를 구매해봤는데요! 내추럴발란스 오리지날 울트라 그리고 인도어 울트라, 웰츠 어덜트, 힐스 사이언스 어덜트, 퓨리나프로플랜 어덜트를 구매해봤습니다.

 

고양이사료테스트

 

밥을 안먹어서 배가 홀쭉해진 물감이, 집사마음은 안쓰럽습니다. 그래도 습식사료는 미유믹스는 저번에 잘 안먹나 싶었는데 잘 먹어주어서 이걸로 주고 있는데, 약간은 변이 물러서 조금 더 테스트를 해봐야할것 같아요. 사료도 이렇게 테스트해서 기호성이 맞아도 다른 이상증상이 없는지 또 한번 체크해 주어야한답니다.

 

사료테스트

 

고양이 사료를 주기적으로 바꿔주면 고양이의 입맛이 덜 까다로워지고 다양한 재료로 고르게 영양섭취, 단백질 공급의 다양성확보 그리고 알러지 발생확률이 감소할 수 있으며 먹던 사료를 구매할 수 없을시 대체할 사료를 미리 체크해 둘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입짧은고양이고양이사료브랜드

 

구매를 하면 이렇게 테스트지도 함께 보내주는데, 사료번호와 그 위에 사료를 조금씩 올려주어 고양이가 어느것을 잘 먹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고양이키우기

 

-고양이 사료테스트 주의사항-

고양이들의 입맛에 안맞아서 안먹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배가 안고파서 안먹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의 성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확실한 테스트를 위해서는 한번정도의 급여타이밍을 거르고 테스트 하면 더 정확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잘 안먹는 입맛이 짧은 고양이들은 이렇게 하시면 될것 같아요.

 

 

 

또한, 이렇게 잘 먹어도 몇일동안은 화장실체크로 아이의 몸에 사료가 잘 맞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고양이사료선택

 

물감이는 자율급식+습식사료를 먹는데, 이날 테스트를 위해 습식사료는 주지 않고 원래 먹던 사료는 치운 상태에서 테스트를 했는데요!

 

고양이기호성

 

생각보다 잘 먹어서 깜 짝 놀랐답니다.  원래 먹던 사료는 냄새만 맡고 다른 사료들을 먹는데 신기하게 1위 2위 사료를 2번 테스트하는데 두번다 싹다 비우고 나머지를 남겨 놓더라구요.

 

고양이기호성테스트

 

테스트 결과, 물감이가 제일 맛있게 먹었던 사료는 딱 2개 였습니다. 퓨리나플로랜트 어덜트와 내추럴발란스 인도어 울트라였고 그다음으로 그나마 먹었던 사료는 웰츠 어덜트였네요. 원래 먹었던 로얄캐닌과 나머지는 입에도 안대더군요. 역시 사료테스트 하기를 잘 한것 같아요.  잘 먹었던 퓨리나와 내추럴발란스를 먹여보고 변상태만 체크해서 괜찮으면 바로 변경해야겠어요!

 

고양이가 사료를 잘 안먹어서 걱정이신분들이나 사료구매를 해야하는데 어떤 브랜드를 사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이렇게 여러 사료를 테스트후 고양이에게 급여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리 좋은 사료라해도 고양이들이 안먹으면 그 사료는 쓸모없어지니까요. 새로 구매하고 이미 사둔 사료는 일하는곳에 놀러오는 길냥이들에게 급여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