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깡통밤으로 만들어본 달콤 촉촉 밤스콘 만들어봤어요!

 

밤스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집에서 스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밤스콘을 만들려고 구매해두었던 깡통에 든 밤을 이용해서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어서 한번 공유해보아요!

 

스콘

 

<사진으로 먼저 보는 밤스콘 만들기>

박력분250g과 베이킹파우더11g 그리고 설탕45g 이렇게 가루재료를 채에 걸러서 믹스해서 준비해줍니다. 약간 고소함 그리고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위해서 저는 박력쌀가루를 25g 넣어주었어요. 없으시면 그냥 박력분만 사용하셔도 될것 같아요.

 

 

 

설탕은 비정제설탕과 일반설탕 둘다 사용하셔도 괜찮은데 집에 비정제 설탕있어서 일반설탕과 믹스해서 같이 넣어주었어요.(나름 풍미를 더 살려주겠거니 싶었답니다.)

 

스콘만들기스콘레시피맛있는스콘

 

깡통밤은 물기가 많으니 약불에 겉면이 마르도록 볶아주어 식혀서 준비해둡니다.

 

촉촉한스콘부드러운스콘

 

처음에 준비해 두었던 가루재료에 무염버터 100g(만들기 전에 잠깐 냉동실에 넣어두었습니다.)을 넣고 믹스해 줍니다. 주걱같은걸로 그냥 뽀사줬어요. 

 

미니오븐

 

플레인요거트 테이블 3스푼 반과 우유 20g 그리고 아까 준비해 두었던 밤을 넣고 반죽해줍니다.

 

대우미니오븐홈베이킹

 

다 만들어진 반죽은 잠깐동안 냉장고에 넣어서 휴지시켜줍니다.

 

달달한스콘

 

휴지시켰던 반죽을 고르게 펴서 칼로 잘라 사각형태로 만들어줍니다.

 

초간단스콘레시피

 

마지막으로 우유를 겉면에 살짝 발라준 후 오븐에 넣어줍니다.

 

집에서빵만들기

 

대우 미니오븐 200도에서 15분간 구우면 겉면이 노릇해지데 그러면 스콘 만들기 끝!

 

빵만들기

 

뜨거운 스콘은 식혀주어야 부서지지 않아요! 

 

미니대우오븐16l

 

스콘은 만들기가 쉽고 시간도 적게 걸려서 자주 해먹는데, 요 밤스콘은 대 성공이였어요. 달달한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것 같아요.

 

 

 

캔밤이 달달하면서 촉촉함을 살려주어 스콘으로 만들었을때 생각보다 궁합이 좋더라구요! 밤식빵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서 다음번에는 캔밤을 몇개 더 구매해 두어야겠어요~

 

scone

 

달걀이 안들어가고 플레인 요거트와 쌀박력분을 조금 넣어서 그런지 좀 더 고소한 맛이 살아있었던 스콘이였습니다.

 

sconerecipet간단스콘만들기

 

<밤스콘 만들기, 밤스콘 레시피&재료설명>

 

 

재료:박력분250g(박력쌀가루 있으시면 추가로 25g),설탕 혹은 비정제설탕 45g, 베이킹파우더 11g, 무염버터100g, 플레인요거트 3스푼 반, 우유20g

 

1. 박력분 250g(박력쌀가루가 있어서 저는 박력쌀가루 25g 추가 했습니다.),설탕45g,베이킹파우더 11g을 믹스해줍니다.

2.깡통에 든 밤은 후라이팬에 약불에 볶아 겉면을 말려서 식혀준비해둡니다.

3.1번에 무염버터 100g을 넣고 믹스해줍니다.

4.밤과 플레인요거트 테이블 3스푼 반, 우유 20g을 넣고 반죽해줍니다.

5.만들어진 반죽은 냉장고에 넣어 30분간 휴지시켜줍니다.

(저는 냉동실에 잠깐 넣어두었다가 오븐에 넣었어요!)

6.200도에 15분간 구워줍니다.

7.오븐시간이 끝나면 꺼내서 식힘망에 식혀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