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맛집 동강맑은송어, 송어회 전문점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인 송어회 전문점에 대해 리뷰를 적으려고 합니다. 작년 휴가철에 평창에서 송어회를 먹고 한눈에 반해서 그 이후 이곳 저곳 송어회를 먹으러 다녔는데 그중에 집에서 제일 가깝고 가성비좋고 맛있는곳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동강맑은송어

 

<수원 동강맑은송어>

 

영업시간:매일 11:30~ 22:00

**명절전날, 당일휴무**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합니다. (포장,배달,예약가능)

 

<동강맑은송어 메뉴&가격>

 

송어회맛집

 

이곳에서는 늘 세트메뉴만 주문해 먹었는데 세트메뉴1번으로 주문했습니다. 이날도 세트1번으로 주문했어요~ 세트메뉴에서는 송어튀김 그리고 송어회, 매운탕순으로 차례대로 나옵니다.

 

 

이 외에도 기본찬들이 조금씩 나옵니다. 송어회를 먹을때 빠질수 없는 야채(다 먹으면 셀프코너에서 담아오면 됩니다.) 늘 2번씩은 담아오게 된답니다.

 

 

제일 먼저 튀김이 나옵니다. 근데 요 튀김이 정말 맛있습니다. 순삭할정도로 말이죠~

 

송어회먹는법

 

그리고 제일 중요한 송어회~ 윤기 좔좔~~ 먹음직스러워보이죠? 사실 저는 연어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사먹는데 이거 먹고 나서는 연어보다 송어가 더 생각나요.  식감이 연어보다 훨씬 쫄깃해서 연어특유의 흐물거리는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송어회는 좋아하더라구요.

 

송어회수원

 

송어회는 각종야채와 초고추장을 넣고 비비는데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건 콩가루와 마늘입니다. 마늘을 꼭 넣어서 비벼드세요! 넣고 안넣고 맛이 확 달라집니다.

 

 

야채에 안비비고 그냥 회로 먹으면 회의 쫄깃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지만! 야채,마늘,콩가루,초고추장,송어의 합이 너무 좋아서 저는 주로 비벼서 먹고 가끔 한번씩 회로 먹는 편입니다.

 

송어

 

회를 다 먹어갈때쯤에는 매운탕을 부탁드리면 이렇게 한가득 매운탕이 나옵니다. 저희는 먹다 남은 마늘과 고추를 넣고 끓여준답니다. 

 

 

기본매운탕이라 수제비나 국수 이런건 없어요. 밥만 함께 나옵니다.

 

 

회를 뜨고 뼈와 머리가 들어가 있는데 은근 살이 많이 붙어 있어서 먹을게 많았습니다. 또한, 끓일수록 국물이 찐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확실히 국물은 시간을 가지고 자박하게 끓여줘야하나봅니다. 

 

이렇게 먹고나면 배가 너무 불러서 아무생각없어지는데, 이게 너무 맛있어서 행복...(살찌는 소리가 들리지만...)하답니다. 그래도 야채를 많이 먹었으니 건강에는 좋겠죠? 수원맛집, 송어회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요기 추천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