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끙~소리 무슨 의미일까요?

 

고양이울음소리

 

안녕하세요. 저는 먼치킨 3살 수컷 고양이와 동거중인 박집사입니다. 저희 물감이가 제일 많이 내는 소리는 야옹~도 아니고 그릉그릉도 아닌 끄응~ 하는 소리인데요! 이게 정말 미묘한 소리라 응?이라고 한건지 끙~이라고 한건지 무슨소리를 내는건지 약간 애타는 듯한 목소리라 처음에는 왜그래~하면서 엄청 반응을 해줬답니다. 이제는 틈만 나면 그래서 거의 제이름을 부르는 용도로 사용하는거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의 끙~소리 무슨의미일까요?

 

<고양이의 끙~,응~소리>

 

고양이소리

 

고양이의 울음 소리는 소리의 길이, 소리의 톤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대부분 높은 톤의 소리는 좋은기분의 소리 낮은 톤의 소리는 안좋은 기분의 소리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무슨 의미인지 헷갈릴경우에는 고양이의 울음소리외에도 고양이의 행동을 함께 체크하면 조금더 쉽게 고양이의 마음을 알아챌 수 있겠죠~?

 

<고양이가 우는 이유>

고양이가 끙~응~이라고 우는 이유로 많이 알려진 것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사야 좋아한다옹

고양이가 짧게 끙 소리를 내면서 운다면 이는 집사에 대한 애정표현을 아기고양이가 엄마를 부를때처럼 집사를 부르는 것인데요! 집사의 대한 애정이 넘칠수록 끙~,응~소리에 파뭍히게 되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끙소리

 

2.이것좀 해달라옹

고양이들은 집사에게 요구사항이 있을때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양이의 행동도 함께 지켜봐야 고양이의 요구사항을 빨리 눈치 챌 수 있는데요! 예를들면 끙 소리를 내고 밥그릇 주변을 왔다 갔다 한다거나 간식을 자주 주던 장소에 앉아서 뻔히 쳐다보는 경우 이럴때는 요구를 하는 상황이겠죠?

 

3.관심좀 가져달라옹

집사의 관심을 가지고 싶은 고양이도 응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그르릉 소리를 내며 응과 끙소리를 낼때에는 이는 응석을 부리고 있는 상태이니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쓰담쓰담을 해주며 칭찬해주면 고양이가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귀여운고양이

 

4.숙면중이다옹

고양이들 역시 꿈을 꾸는데요! 잠꼬대로 소리를 내기도합니다. 긴장이 완전 풀린상태로 안전하다고 생각할때 잠을 자면서 이런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5. 불렀냐옹

집사가 이름을 불었을때 이런 소리를 낸다면 이는 집사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은 상태이며 집사의 부름에 대답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감이는 기분에 따라 달라지는데 그렇다는건....반은 무시 반은 호응인걸까요?)

 

이렇게 고양이가 집사에게 응~,끙~소리를 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은 긍정적인 의미가 만은데요! 만약 응~소리를 내는데 꼬리털을 부풀리거나 귀를 젖히거나 하는 경계행동 자세를 취한다면 이는 끙~응~소리가 긍정적인의미가 아닌 경계심을 의미하는것이니 이때는 다가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