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름,피부탄력용으로 많이 쓰는 보르피린, 사용할때 주의하세요!

 

보르피린

 

안녕하세요. 몇년전에 보르피린을 크림에 섞어서 바르면 가슴이 탄력있어지고 볼륨감이 더 있어진다고 해서 한번 사용했었던 적이 있는데, 그때는 얼굴에는 바리지 않고 가슴에만 발랐었습니다. 그당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효과도 그닥 없기에 재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차에 아는분이 아이크림 대신에 보르피린을 바르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서 저도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과만 먼저 말씀드리면 피부가 화상입은것처럼 빨갛게 부어올랐습니다.

 

 

보르피린사용후기

 

보르피린효능

쿠팡에서 후기가 좋길래 구매했는데, 세더마가 제일 유명하다는데 다른 제품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으나 일단은 보르피린 쓴다고 하면 주변에 사용시 주의하라고 할것같습니다. 이번일로 보르피린 부작용에 대해 혹시나 몰라서 검색해보니 저와같이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렇다는것은 어느정도 사용할때는 주의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부작용이 없다면 좋은 일이지만 부작용이 생긴다면 피부가 회복하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리고 날이 더운 요즘같은 날씨에는 마스크까지 끼면 아픈 피부가 너무 괴롭습니다.

 

<보르피린이란?>

보르피린의 주성분은 백합과 식물인 지모뿌리에 추출한 하이드로제네이티드플리소부텐과의 복합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톡스 대체물로도 알려져있는 보르피린, 그렇다면 보르피린의 효과는 무엇일까요?

 

<보르피린효과>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보르피린은 피부진정, 탄력강화,영양공급, 피부톤 개선의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지방조직과 지방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특수활성 성분이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슴크림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눈밑팔짜주름 없애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습니다.

 

<사용후 2~3일째>

처음 사용시에 뭐지?너무 따가운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눈밑과 팔짜 주름쪽에 보르피린을 클림에 섞어 발라주었습니다.아래의 사진은 빨갛게 올라온 후 상처가 생긴상태의 모습입니다.

 

보르피린부작용
보르피린부작용효과

 

또한, 얼굴이 너무 따갑고 화상입은듯하느 느낌이 들더니 얼굴이 푸석푸석 선크림만 발라도 얼굴이 다 일어났습니다.

 

<보르피린 부작용?>

모세혈관의 순환을 방해하며 지방부종(피부아래 지방 및 수분이 과다 축적되는 증상으로 지속적인 지방부종은 만성지방염 혹은 셀룰라이트 피부조직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림프부종(피부의 수분 및 노폐물이 축척되며 피부노화, 피부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이 대표적인 보르피린의 부작용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외에도 피부가 붉어지거나 피부 트러블, 유수분 발란스를 무너뜨려 피부가 거칠어지고 모공이 커질 수 있으며 지루성 피부, 피부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르피린사용후

 

<보르피린 사용후기 및 부작용 이야기>

하루를 사용하는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테스트가 매우 중요할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피부가 일어난다는게 무섭더라구요. 무엇보다는 피부가 너무 따갑고 아팠다는 점입니다. 3일정도 연속 사용하다 이건 아니다 싶어서 사용을 중단했는데 그 이후 위에 사진과 같이 붉음+각질증상이 한 10일정도 지속 되었습니다. 

 

수분크림(피몽쉐 강추입니다.)을 냉장고에 넣어 피부가 불편할때마다 발라주니 점차 좋아져서 현재는 다시 원상복귀를 한 상태입니다. 앞으로 보르피린을 사용할 일은 제 평생에 없을것 같네요. 또한, 보르피린이 들어간 화장품 역시 꺼려지게 될것 같습니다. 

 

보르피린 사용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사용할때 따가움이 느껴지면 바로 사용을 중단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입가처럼 상처+트러블이 날 있어요. 그리고 처음 따갑다 느끼면 그다음에 아픔으로 넘어가더라구요~  잘 사용하면 약이 되겠지만 저에게는 상처만 남겼던 보르피린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