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간주름 이마주름 없애기! 보톡스부작용 후기(고릴라눈썹,눈썹위가 볼록 틔어나왔던..)

 

미간보톡스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보톡스를 맞아봤던 솔직후기를 적어봅니다. 예전에 여신티켓을 통해서 구매하여 홍대근처에 후기가 많은곳으로 다녀왔습니다. 집중할때 미간을 찡그려서 미간 보톡스는 맞기로 확실하게 결정했지만 이마는 결정하지 못한채로 방문했습니다. 이마는 미간에 표정주름 있는 사람들의 경우 같이 맞아야 한다고 해서 고민했는데, 병원에 방문해서 의사와 상담후 결정하였습니다.

 

이마보톡스부작용

 

이렇게 미간과 이마를 많이 움직이는 편으로 현재는 미간에 이미 약간 볼록한 주름이 세로로 3줄이 보이는 상태였습니다. 더 심해지기전에 예방차원으로 맞으면 좋다고 해서 첫 보톡스를 도전을 하게 되었었답니다.

 

보톡스부작용

 

**여기서 주목할 점은 맞기전에도 약간 볼록한 편으로 이전에는 신경쓰이지가 않았는데, 맞고나서 위에가 부으니까 더 심해져서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혹시나 모를사태를 대비해서 사진을 찍어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병원에서도 사진을 찍기는 하는데 스스로도 체크를 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의사분과 상담시 눈을 이마힘으로 뜨는 편은 아니니 이마와 같이 맞아도 부작용은 없을것 같다고 말해서 이마와 미간을 같이 맞기로 결정하고 진했습니다. 보톡스를 맞을때 생각보다 아프지는 않았는데, 주사를 맞을때 눈썹위쪽으로 보톡스를 넣길래 원래 저기도 넣는건가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보톡스를 맞은 당일날, 

 

보톡스후기

 

맞은지 한시간 정도 지났을 때의 모습인데 그닥 불편함도 없고 붓기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다음날에는....

 

미간이마보톡스

 

눈썹위가 많이 부었습니다. 반달형으로 눈썹위만 볼록하게 더 튀어나와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보톡스 맞을때 어 저기도 맞나?싶었던 위치가 부으니까 더 신경이 예민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모를 붓기때문에 그런가 싶어서 바로 병원에 문의하지는 않고 보톡스를 맞은후,2일 정도 지난후에 병원에 문의를 했더니 붓기때문에 그렇것 같다고 시간이 지나서도 붓기가 심하면 연락하라고 했습니다.

 

표정주름예방

 

일주일이 지나고 붓기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보이는 반달선이 신경쓰였습니다. 그리고 쌍까풀도 자꾸 풀리고 오른쪽에 자꾸 눈처짐 증상이 보톡스 맞은후 생겨서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결국엔 병원에 방문했는데 원래 눈썹위가 틔어나왔는데 보톡스를 맞고 신경쓰다 보니 그부분이 더 그렇게 보이는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보톡스 맞기전 비포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명해줬는데 저정도 였나 싶은 의문이? 그래서 혹시 모르니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어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표정주름보톡스

 

시간이 지나면서 고릴라눈썹처럼 튀어나온 부분은 많이 들어갔습니다. 옆면으로 사진을 찍어도 보이지 않는 고릴라눈썹! 이것이 보톡스 부작용인가 싶기도하고 거의 3주동안 고릴라눈썹상태로 신경썼더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였습니다.  한달 정도 지나니 붓기는 사라졌지만 쌍커풀 풀리는 증상, 눈이 쳐지는 증상은 좀 오래 갔습니다. (한두달 정도 그랬던것 같습니다.)

 

고릴라눈썹

 

<미간 보톡스, 이마보톡스 맞은 솔직후기 : 보톡스 부작용에 대한 생각>

확실히 미간, 이마 보톡스를 맞은 후에 인상을쓰려해도 주름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확실히 장점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이부분위에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맞고 나서 든 생각은 미간,이마보톡스라고 다 똑같은게 아니다! 잘 알아보고 근육이나 얼굴형 피부타입을 고려해서 주사를 놔주는 곳을 가는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는 그냥 공장형 병원에서 맞아서 의사선생님이 경력이 얼마 없으셔서 양을 많이 넣고 불필요한 곳에도 넣은것 같습니다. 나중에 들어보니 이런경우에는 가서 튀어나온 부위에 리터치하면 고릴라 눈썹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보톡스 적당량이 중요하다는것! 은근 많이 넣어서 이렇게 되는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많이 넣으면 붓기 뿐만아니라 쳐짐증상과 불편함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보톡스를 맞을까 고민중이시라면?

눈썹위가 볼록 튀어나오신 분들은 고민을 해보세요. 저는 사실 살면서 눈썹위가 튀어나왔다고 생각해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화장품을 바를때역시 경계선을 느겨본적이 없는데, 보톡스를 맞고 이부분이 부각되니 전체적인 볼륨을 살려주는 필러와 함께 맞는게 아니면 저처럼 이마가꺼진 분들은 볼록 고릴라 눈썹이 부각될 수 있다는점 상담시 체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살성이 얇고 잘 쳐질것 같은 피부타입 분들! 저처럼 눈이 쳐진느낌이 들고 쌍커풀이 풀리는듯한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상담시 꼭 체크하실 추천 드립니다.(저는 이증상이 한달정도 지속되었습니다.)

 

인생 첫 보톡스였지만 많은 스트레스와 불편함만 느꼈던 첫 미간 보톡스, 이마보톡스 후기였습니다.

 

추가내용+)

이후 다른곳에서 맞아봤는데 위에와 같은 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딱히 이마를 맞으라는 말씀도 없으셨습니다. 미간만 맞으니 표정주름 예방만 되고 다른불편함은 없어서 만족 했습니다.

 

결론은 !!  경력이 많은 잘놔주는곳으로 가야하는군아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