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흥분해서 뛰는 이유, 고양이 우다다의 다양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고양이우다다

 

집사가 봤을때는 이 타이밍에 갑자기 왜? 라는 생각이 들때가있을 정도로 고양이들은 갑자기 기분이 좋아져 마구 뛰어다닐때가 있습니다.  아기고양이때 밤마다 하는 우다다가 성묘가 되어서도 갑툭튀로 나올때가 있는데 고양이 우다다의 원인과 대처법,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갑자기 흥분하는 이유>

 

고양이움짤

 

-화장실

고양이들이 화장실 가기전이나 볼일을 본 후, 갑자기 뛰어다니거나 우는 소리를 내기도하고 캣타워에 막 점프를 하기도 하며 스크래처에서 발톱을 긁기도 하는등 갑자기 과격한 행동을 하는 모습을 보신적 많으시죠? 이는 볼일을 본후 안심이 되고 시원해서 그런거라고 하니 같이 축하해주도록 합시다. 사실 좀 웃기긴해요. 화장실에서 모래덮고 5,4,3,2,1 땡 하면 갑자기 우다다 뛰어다니는 모습이 새벽에만 안그래준다면 참 사랑스럽답니다.

 

** 생각보다 많이 시끄러움 주의, 고칠 수 없음으로 잠잘때 시끄러우면 화장실 장소를 침대와 먼곳에 위치해 둡니다.**

 

-사냥본능

고양이들 갑자기 사냥본능 스위치가 탁 켜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창문을 통해보이는 벌레나 새, 날아다니는 낙엽등에 의해 스위치가 켜질 수 있습니다.

 

고양이

 

이럴때는 창문으로 튀어오르기도 하니 방묘창 혹은 다이소에서 펜스망을 구매해 케이블카이로 고정 시켜주어 고양이가 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들은 야행성동물로 새벽 혹은 한밤중에 사냥을 합니다. 그렇기에 고양이들이 집사들이 자는시간에 본능적으로 사냥을 하듯이 뛰어다니기도 합니다. 집고양이들의 경우 집사의 생활패턴과 비슷해지면서 새벽우다다가 횟수가 적어지기는 합니다.

 

 

 

-밥시간

고양이들은 맛있는 밥을 먹을때도 우다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밥을 다 먹고 나서도 만족스러울때도 뛰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고양이 밥그릇 주변에는 넘어질 수 있는 물건은 치워두는것이 좋습니다.

 

 

먼치킨냥이

 

<고양이가 흥분했을때 주의사항은?>

고양이가 흥분해서 마구 마구 뛸때는 억지로 멈춰세우거나 안으려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이 우다다를 할때는 오직 뛰는데 정신이 팔려있기에 집사가 막으며 더 크게 흥분하여 더 큰 행동을 할 수 있음으로 고양이가 흥분이 가라앉을때까지 잠시 기다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우다다 대처법>

늦은밤에 고양이가 우다다를 할때 층간소음이 걱정될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우다다할때 해결방법은 없을까요?

 

먼치킨고양이

 

-고양이와 놀아주기

고양이가 만족할만큼 신나게 사냥놀이를 해주어 에너지를 빼줍니다. 산책을 하지 않는 고양이에게는 사냥놀이가 중요하며 놀이로 고양이 사냥본능을 충족시켜준다면  우다다를 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잠자기 직전에 놀아준 후에 간식을 주면 고양이가 딥슬립을 할 수 있기에 효과적입니다. 

 

-캣타워 스크래처 만들어주기

고양이가 충분히 뛰어놀 수 있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소,먹이퍼즐등을 충분히 마련해주어 집사가 없을때도 움직여 에너지 소모를 할 수있도록 도와줍니다.

 

 

 

물감이와의 행복한 일상 ★

 

봄맞이 고양이 패션 (feat. 삐약이 고양이 케이프)

봄봄봄 봄이왔어요~ 물감이도 봄맞이 고양이케이프로 한껏 멋부렸어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이제 거의 봄이다 싶은 날씨인것 같습니다. 봄맞이 집안 대청소를 하고 산뜻한 마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218

 

물감아 , 빵야 ! (feat.고양이 교육 빵야 부작용)

고양이훈련 빵야 한번 해볼래? 빵야하는 고양이 하지만 부작용도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감이의 신기술 바로 빵야교육 후기입니다. 고양이 교육이라고 하기엔 그냥 인내심을 가지고 간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