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름을 불러도 무시하는 우리 고양이,나를 무시하는 걸까?

 

고양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가 고양이를 부를때 쳐다보고 고개를 돌려버리는 고양이들의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희 물감이 역시 부르면 올때가 있고, 쳐다만 보다 고개를 돌려버릴 때가 반반있는데 이런모습을 보면 얘가 부르는건 아는것 같은데 나를 무시하는것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집사가 불렀을때 고양이가 무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름

 

<집사가 불러도 무시하는 이유>

1.원하는게 없다냥!

고양이들은 자기가 그닥 별로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안하는 성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특히, 집사가 불러서 갔는데 기대했던 보상이 없었던 기억들이 몇번 생기게 된다면 그 다음부터는 무시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고양이가 불렀을때 오기를 원한다면 고양이가 집사의 부름에 대응했을때 꼭 보상을 주어 좋은 기억을 심어주면 덜 무시 할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 해주세요!

 

 

 

2.만사가 귀찮다냥!

집사가 불러도 냥무시를 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지금 매우 피곤하고 귀찮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양는 강아지와는 다르게 고양이의 기분에 따라 들리지 않는척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고양이의 독릭심 강하고 자유로운 영혼의 성향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럴때는 고양이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놔두도록 해요.

 

3.별로 안좋아한다냥!

만약 아직 고양이와의 신뢰관계가 형성되지 않아있고 만지는것도 싫어하는등 고양이가 불편해한다면 고양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불러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대한 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은 피하고 먼저 신뢰감을 형성하는것이 중요합니다.

 

 

 

4.넌 내 아래다냥!

고양이들은 주인의 개념이 거의 없습니다. 만약 다른 가족이 부르면 잘 가는데 나만 부르면 무시하는 행동을 한다면 이는 서열이 낮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집사가부를때

 

고양이가 불러도 무시한다고 해서 집사를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고양이의 성향으로 고양이들이 사람들과 함께 하기 시작한 기간이 매우 짧아 아직 야생에서의 본능이 많이 남아있어 집사의 부름에 응답하고 복종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는 점을 이해야합니다.

 

매우 독립적인 성향의 고양이는 기분에 따라 행동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으니 불러도 무시한다고 해서 실망하지 말고 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 위협적인 행동등은 피하고 고양이가 집사가 불렀을때 응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기억을 남기도록 노력하면 부르면 대응하는 횟수가 점차 늘어날거예요!

 

오늘은 집사가 불렀을때 멀뚱멀뚱 쳐다보다 고개를 돌려버리는 고양이들의 행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하지말라고 하지만 물감이가 무시하면 가서 코키스 시도하고 결국 마지막은 간식주기로 끝나는데, 이러면 안된다는거 아는데 자꾸 ... 괴롭히고 싶....( 급 반성!)

 

 

▼집사가 알아두면 좋은 고양이상식

https://mulgammom.tistory.com/197

 

고양이가 화났을때 어떻게 반응해야할까?

우리 고양이가 화가났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양이들 마다 성격이 달라 화내는 방법도 다 다릅니다. 고양이가 화가났는지 기분이 안좋은지 알 수 있는 방법은 꼬리와 귀를 보는것입니다. 고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235

 

갑자기 미친듯이 뛰어다니는 고양이 왜그런걸까?(feat.성묘 우다다)

고양이가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흥분해서 뛰는 이유, 고양이 우다다의 다양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집사가 봤을때는 이 타이밍에 갑자기 왜? 라는 생각이 들때가있을 정도로 고양이들은 갑자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