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사 간식 달달한 밤, 고양이 밤 먹어도 괜찮나요?

 

고양이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녁 간식으로 어머니가 밤을 삶아주셨어요~

 

고양이밤급여

 

 

너무 맛있어서 먹다보니 호로록 한그릇 다 먹어버렸는데 문득, 옆에서 지켜보고 있는 물감이를 보니 혼자 먹는것 같아서 뻘줌해져서 고양이가한테 밤을 줘도 괜찮은가? 한번 알아보았어요!

 

고양이간식

 

<고양이 밤 먹어도 괜찮을까요?>

고양이는 밤을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양의 밤은 주는 것은 좋지않으니 적당량을 잘 지켜서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밤에는 각종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며 비타민B1, 비타민C, 식이섬유, 칼륨, 탄닌등이 포함되어 있어 고양이에게 밤을 주면 피로회복과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해독작용 그리고 면역력 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고혈압,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사람음식

 

<고양이 밤 급여시 주의사항>

밤을 고양이에게 급여할시에는 밤을 잘 익혀서  급여하고 목에 걸리지 않도록 잘 다져서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밤은 고 칼로리임으로 많이 급여 할 시에는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많이 주지말고 적당량 주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어 요로결석이 생길 수 도 있기에 요로결석으로 고생을 한적이 있는 고양이들에게는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성묘 고양이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0.07%~0.1%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고양이 사료에는 마그네슘 함유되어있는데, 밤에는 100g당 약 50~70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어 고양이가 밤한개를 먹을시에는 밥한끼 마그네슘을 먹는것과 똑같기에 자주 급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설사나 구토, 소화기능이 약한 경우에는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밤을 거부한다 집사양반!

 

편식냥이

 

 

혹시나 싶어서 냄새를 맡게 해봤더니 너무 싫은지 뒷걸음질을 치는 박물감군, 그럴거면 왜 그렇게 먹는거 쳐다본건디?  역시 물감이는 육식만을 선호합니다. 츄르도 야채들은건 잘 안먹는 편식쟁이 고양이님! 

 

 

https://mulgammom.tistory.com/184

 

고양이가 먹을 수 없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지난번 고양이가 먹을수 있는 과일 2탄! 육식동물인 고양이들이 과일을 잘 먹는 경우는 없지만, 그래도 과일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을 종종 볼 수있습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79

 

고양이가 먹을 수있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고양이 사과 포도 무화과 딸기 멜론 과일 먹어도 될까요?(feat.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과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과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고양이가 육식동

mulgammom.tistory.com

 

댓글